검색

돈과 자유롭게 만나는 세계

『돈과 인생의 진실』 프롤로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돈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함께하면 좋은지 이해한다면 돈과 더 잘 지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인생도 그만큼 자유로워질 것입니다. (2017. 12. 14.)

174018056.jpg

 

 

돈을 주제로 한 책은 이미 세상에 수천 권이나 나와 있습니다. 돈을 많이 버는 방법과 그 테크닉, 돈 없이 살아가는 법부터 정신론까지 그 내용도 다방면에 걸쳐 있습니다. 여러분도 지금까지 돈에 관한 책을 많이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책은 기존의 책과 완전히 다릅니다. 돈을 벌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도 아니고, 소유욕을 버리라고 권하지도 않습니다.


또 돈을 사랑하라고도, 소중히 하라고도 말하지 않죠.


제가 전달하고 싶은 이야기는 돈에서 자유로워지라는 것입니다.


이 책의 제목을 ‘돈과 인생의 진실’이라고 조금은 과장스럽게 붙였습니다만, 돈이라는 것은 백인백색의 해석이 가능합니다. 저는 독자 여러분이 이 책을 통해 자신만의 ‘진실’을 찾아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런 제목을 붙였습니다.


그런 이유로 이 책은 ‘돈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보고, 자신의 감각과 감정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10대 때부터 돈에 관해 쓰인 책을 수천 권 정도 읽어왔습니다. 특히 학생일 때와 아이를 키우느라 일을 하지 않았을 때는 시간이 흘러넘쳐서 닥치는 대로 책을 읽었습니다. 예를 들면 온라인서점 아마존에서 ‘돈, 풍족함, 억만장자’ 등의 키워드가 제목에 들어가 있으면 모조리 사서 읽었습니다.


또 실제로 부자가 있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그곳이 어디든 찾아가 만났습니다. 그러는 동안 돈을 잘 벌거나 늘리는 부자들은 많지만 제대로 쓰는 사람은 거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시 말해 돈과 행복하게 만나는 사람은 드물다고 할 수 있겠죠. 돈에 대해 명쾌하게 말해주는 사람이 없었고, 그들 대부분도 혼란스러워하는 듯 보였습니다.


이런 고민을 30년이나 해온 결과, 드디어 제 나름의 대답을 찾았고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이 책에 알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10 대 학생들이라도 ‘돈이란 이러한 것이었던가!’라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돈이란 무엇이고, 왜 돈이 우리의 인생을 휘두르는가에 대해 명쾌하게 설명했습니다.


돈은 다면성을 갖고 있고, 사람에 따라서 완전히 다르게 받아들여집니다. 또 돈은 사람의 감정을 크게 흔들어놓기 때문에 냉정하게 돈을 바라볼 수 있는 사람도 극히 드뭅니다. 그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이 돈에 관해 혼란스러워하는 것입니다.


돈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함께하면 좋은지 이해한다면 돈과 더 잘 지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인생도 그만큼 자유로워질 것입니다.

 

지금부터 돈과 자유롭게 만나는 세계로 함께 여행을 떠나볼까요.

 

 


 

 

돈과 인생의 진실혼다 켄 저/정혜주 역 | 샘터
단순히 많은 돈을 벌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돈에 휘둘리지 않으면서 자유롭고 여유롭게 살아가는 지혜를 전하고 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돈과 인생의 진실

<혼다 켄> 저/<정혜주> 역9,000원(10% + 5%)

“다음 세대에 전하고 싶은 한 가지는 무엇입니까?” 다음 세대가 묻다 “왜 돈에 대해 알아야 하나요?” 혼다 켄이 답하다 “돈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하고 어떤 관계를 맺어야 할지 알면 돈과 더 잘 지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인생도 그만큼 자유로워질 것입니다.” 각계 명사에게 ‘다음 세..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평양 사람이 전하는 지금 평양 풍경

재건축 아파트는 가격이 훌쩍 뛴다. 부자들은 아파트를 사서 전세나 월세를 놓는다. 어른들은 저녁에 치맥을 시켜 먹고, 학생들은 근처 PC방에서 게임을 한다. 사교육은 필수, 학부모 극성은 유치원에서부터 시작된다. 서울의 풍경이 아니라 지금 평양의 모습이다.

작품과 세상을 잇는 성실하고 아름다운 가교

『느낌의 공동체』에 이어지는 신형철의 두 번째 산문집. 평론가로서 작품과 세상 사이에 가교를 놓고자 했던 그의 성실한 삶이 고스란히 녹아 있는 글을 묶었다. 문학과 세상을 바라보는 "정확한" 시선이 담긴 멋진 문장을 읽고, 좋은 책을 발견하는 즐거움으로 가득한 책.

꼬리에 꼬리를 무는 존 버닝햄의 엉뚱한 질문들

“예의 바른 쥐와 심술궂은 고양이 중 누구에게 요리를 대접하고 싶어?” 엉뚱한 질문들을 따라 읽다 보면 아이들은 어느새 그림책에 흠뻑 빠져들어요. 끝없이 펼쳐진 상상의 세계로 독자를 이끄는 존 버닝햄의 초대장을 지금, 열어 보세요.

세계를 뒤흔들 중국발 경제위기가 다가온다!

텅 빈 유령 도시, 좀비 상태의 국영 기업. 낭비와 부패, 투기 거품과 비효율, 대규모 부채, 미국과의 무역 전쟁까지. 10년간 중국에서 경제 전문 언론인으로 활약한 저자가 고발하는 세계 2위 중국 경제의 기적, 그 화려한 신기루 뒤에 가려진 어두운 민낯과 다가올 위기.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