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돈과 자유롭게 만나는 세계

『돈과 인생의 진실』 프롤로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돈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함께하면 좋은지 이해한다면 돈과 더 잘 지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인생도 그만큼 자유로워질 것입니다. (2017. 12. 14.)

174018056.jpg

 

 

돈을 주제로 한 책은 이미 세상에 수천 권이나 나와 있습니다. 돈을 많이 버는 방법과 그 테크닉, 돈 없이 살아가는 법부터 정신론까지 그 내용도 다방면에 걸쳐 있습니다. 여러분도 지금까지 돈에 관한 책을 많이 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 책은 기존의 책과 완전히 다릅니다. 돈을 벌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도 아니고, 소유욕을 버리라고 권하지도 않습니다.


또 돈을 사랑하라고도, 소중히 하라고도 말하지 않죠.


제가 전달하고 싶은 이야기는 돈에서 자유로워지라는 것입니다.


이 책의 제목을 ‘돈과 인생의 진실’이라고 조금은 과장스럽게 붙였습니다만, 돈이라는 것은 백인백색의 해석이 가능합니다. 저는 독자 여러분이 이 책을 통해 자신만의 ‘진실’을 찾아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런 제목을 붙였습니다.


그런 이유로 이 책은 ‘돈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보고, 자신의 감각과 감정을 정리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10대 때부터 돈에 관해 쓰인 책을 수천 권 정도 읽어왔습니다. 특히 학생일 때와 아이를 키우느라 일을 하지 않았을 때는 시간이 흘러넘쳐서 닥치는 대로 책을 읽었습니다. 예를 들면 온라인서점 아마존에서 ‘돈, 풍족함, 억만장자’ 등의 키워드가 제목에 들어가 있으면 모조리 사서 읽었습니다.


또 실제로 부자가 있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그곳이 어디든 찾아가 만났습니다. 그러는 동안 돈을 잘 벌거나 늘리는 부자들은 많지만 제대로 쓰는 사람은 거의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다시 말해 돈과 행복하게 만나는 사람은 드물다고 할 수 있겠죠. 돈에 대해 명쾌하게 말해주는 사람이 없었고, 그들 대부분도 혼란스러워하는 듯 보였습니다.


이런 고민을 30년이나 해온 결과, 드디어 제 나름의 대답을 찾았고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이 책에 알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10 대 학생들이라도 ‘돈이란 이러한 것이었던가!’라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돈이란 무엇이고, 왜 돈이 우리의 인생을 휘두르는가에 대해 명쾌하게 설명했습니다.


돈은 다면성을 갖고 있고, 사람에 따라서 완전히 다르게 받아들여집니다. 또 돈은 사람의 감정을 크게 흔들어놓기 때문에 냉정하게 돈을 바라볼 수 있는 사람도 극히 드뭅니다. 그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이 돈에 관해 혼란스러워하는 것입니다.


돈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함께하면 좋은지 이해한다면 돈과 더 잘 지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인생도 그만큼 자유로워질 것입니다.

 

지금부터 돈과 자유롭게 만나는 세계로 함께 여행을 떠나볼까요.

 

 


 

 

돈과 인생의 진실혼다 켄 저/정혜주 역 | 샘터
단순히 많은 돈을 벌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돈에 휘둘리지 않으면서 자유롭고 여유롭게 살아가는 지혜를 전하고 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돈과 인생의 진실

<혼다 켄> 저/<정혜주> 역9,000원(10% + 5%)

“다음 세대에 전하고 싶은 한 가지는 무엇입니까?” 다음 세대가 묻다 “왜 돈에 대해 알아야 하나요?” 혼다 켄이 답하다 “돈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하고 어떤 관계를 맺어야 할지 알면 돈과 더 잘 지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인생도 그만큼 자유로워질 것입니다.” 각계 명사에게 ‘다음 세..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책에서 결국, 좋아서 하는 일을 찾은 이야기

방송 출연 금지 처분과 퇴사 이후까지, 힘든 시간들을 책 덕분에 견딜 수 있었던 그는 결국 책방을 열었다. '그저 좋아서 하는 일'을 책에서 찾았기 때문. 책방을 하면서 또다른 어려운 일들을 마주하지만 날마다 설레는 하루하루를 만들 수 있는 건, 역시 책 때문이다.

그들은 어떻게 살아 있는 전설이 되었나?

하동관, 팔판정육점, 명돈돈까스, 을지면옥 등 대를 이어 수십 년간 사랑 받고 있는 노포들. 곳곳에 숨어있는 장사의 신들을 찾아 3년간 전국을 발로 뛴 박찬일 셰프의 노포 탐사 프로젝트. 마케팅, 브랜딩, 트렌드에 관계없이 우직하게 성장해온 한국형 성공 비결을 밝힌다.

야구의 세계, 그 떨리는 순간을 마주한 동심

글 없는 그림책, 환상 모험으로 독특한 작품 세계를 구축해온 칼데콧 상 수상작가 데이비드 위즈너가 이번에는 야구를 이야기합니다. 스피드를 요구하는 승부의 세계에 놓인 아이의 마음과 야구공을 잡는 순간을 섬세한 슬로모션으로 그려내어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 잡습니다.

자본주의에서 행복하게 살기

스스로 생계형 마르크스주의자라 칭하는 저자가 털어놓는 삶, 노동 그리고 행복에 관한 이야기다. 하고 싶은 일을 즐기며 사는 '불량한' 삶이 성공과는 거리가 멀어도 행복에는 더 가까운 게 아닌지 묻는다. 짧고 굵게 마르크스의 『자본론』을 요약한 대목은 보너스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