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작가 66인이 뽑은 '2017년 올해의 소설'은 김애란의 <바깥은 여름>

예스24, 문학 작가 66인과 출판인 66인의 설문조사 통해
문학분야 ‘올해의 책’과 추천 이유 공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문학 작가 최다 선정 작품 『바깥은 여름』, 출판인 최다 선정 작품 『82년생 김지영』, 『운다고 달라지는 일은 아무것도 없겠지만』으로 나타나. 오는 1월 5일까지 YES포인트 1천원 증정하는 ‘내 맘대로 올해의 책’ 독자 이벤트 실시 (2017. 12. 12.)

 예스24 '내 맘대로 올해의 책' 이벤트.jpg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김석환 www.yes24.com)가 총 132명의 문학 작가 및 출판인이 직접 선정한 ‘올해의 책’을 발표했다.

 

예스24는 나태주 시인, 이기주 작가, 장강명 작가, 조남주 작가, 황석영 작가를 포함한 소설과 시, 에세이 분야의 작가 66인과 출판사의 편집자 및 마케터 등 출판인 66인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해 소설, 시, 에세이 분야 중 ‘올해의 책’ 한 권을 그 이유와 함께 추천 받았다.

 

이번 설문 조사를 통해 문학 작가들로부터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도서는 김애란 작가의 『바깥은 여름』으로 나타났다. 총 5명의 추천을 받은『바깥은 여름』은 김애란 작가가 『비행운』 이후 5년 만에 발표한 소설집으로 상실과 실패의 고통을 안고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작가 특유의 간결하면서도 담백한 문체로 풀어낸 작품이다. 예스24 문학분야 베스트셀러 상위에 장기간 오르기도 했다. 황석영 소설가는 “김애란은 잃어버린 시간을 살아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속 깊은 말로 들려준다. 우리의 오늘을 한국문학의 오늘로 만들어냈다”고 추천 이유를 밝혔으며, 권대웅 시인은 “삶을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살아내는 인간이 겪는 내면의 서글픔과 아픔을 되돌아보게 하는 여운을 주는 책”이라고 평했다.

 

또한 출판인들이 고른 올해의 책으로는 한국 사회에서 여성이 받아야만 하는 구조적 차별을 담담하게 그려내 ‘김지영 열풍’을 일으킨 조남주 작가의『82년생 김지영』과 박준 시인의 첫 산문집 『운다고 달라지는 일은 아무것도 없겠지만』이 각각 4명에게 가장 많은 추천을 받았다. 조남주 작가는 지난 여름 예스24에서 실시한 온라인 투표 ‘2017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에서 1위로 뽑히며 대중적인 인기를 증명한 바 있으며, 박준 시인의『운다고 달라지는 일은 아무것도 없겠지만』은 지난 12월 첫째 주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에서 2위를 차지했다. ‘손안의책’ 박광운 대표는『82년생 김지영』에 대해 “바로 우리 주변에서 겪고 있는 많은 여성들의 부당함과 차별, 아픔을 헤아리고 자신을 반성하기 위해 남자들이 꼭 봐야 할 올해 최고의 작품”이라고 평하며 추천의 말을 남겼다. ‘오르골’ 박혜련 대표는 “박준 시인의『운다고 달라지는 일은 아무것도 없겠지만』은 젊은 세대와 중년 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매혹적인 책”이라고 전했다.

 

 

예스24 작가, 출판인 선정 '올해의 책'.jpg

 

 

김도훈 예스24 문학 MD는 “올해에는 특히 많은 국내외 작가들이 신작을 내며 독자들의 관심을 끌었다”며 문학작가 및 출판인 선정 ‘올해의 책’ 기획전이 독자들에게 좋은 작품들을 소개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예스24는 이번에 실시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문학작가와 출판사가 선정한 ‘올해의 책’과 다른 출판사가 탐나는 책, 문학 MD가 뽑은 ‘내 맘대로 올해의 책’을 소개하는 기획전을 열고, 오는 1월 5일까지 독자들이 2017년에 읽은 시?소설?에세이 중 ‘나만의 올해의 책’을 추천 이유와 함께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YES포인트 1천원을 증정하는 ‘내 맘대로 올해의 책’ 이벤트를 실시한다.

 

시?소설?에세이 작가, 출판사, 독자 선정 ‘내 맘대로 올해의 책’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예스24 ‘내 맘대로 올해의 책’ 이벤트 페이지
http://www.yes24.com/campaign/01_Book/2017/1127Bookaward.aspx

 

 

소설/시/에세이 작가가 꼽은 올해의 책 순위

순위

추천도서명

추천인원 

 1

바깥은 여름

 5

 2

걱정 말고 다녀와

 2

 2

기사단장 죽이기 1 

 2

 2

꿀벌과 천둥 

 2

 2

누군가가 누군가를 부르면 내가 돌아보았다 

 2

 2

동급생 

 2

 2

 루시 골트 이야기

 2

 

책 만드는 사람들이 꼽은 올해의 책 순위 

순위

추천도서명 

추천인원 

 1

82년생 김지영 

 4

 1

운다고 달라지는 일은 아무것도 없겠지만

 2

 2

동전 하나로도 행복했던 구멍가게의 날들

 2

 2

운명과 분노 

 2

 2

해가 지는 곳으로

 2

 2

현남 오빠에게

 2

 


* 추천 작가 (가나다 순)


강세형,강화길,구작가,권대웅,권미선,글배우,김보영,김보통,김숨,김정선,김주영,김하나,김현진,김혜남,김혜진,나태주,도대체,도선우,듀나,루시드폴,박민정,박솔뫼,박연준,서늘한여름밤,서명숙,서효인,성석제,손보미,손원평,신용목,신철규,신현림,싱고(신미나),안미옥,유병재,윤고은,이기주,이기준,이기호,이다혜,이랑,이명수,이미경,이서희,이승우,이용한,이정명,임경선,임솔아,임현,장석주,정재찬,정한아,정혜윤,정호승,정희재,조남주,조선희,조유미,최갑수,최민석,최은미,최일남,최진영,허은실,황석영


* 추천 출판사 (가나다순)


B612,CABINET,RHK알에이치코리아,갤리온,검은숲,구픽,나무옆의자,나무의철학,남해의봄날,넥서스북스,달,더숲,도서출판이다,도서출판잔,돌베개,마음산책,문학과지성사,문학동네,문학세계사,미메시스,민음사,북노마드,북로드,북스피어,비채,사계절,살림,새움,소미미디어,손안의책,쌤앤파커스,야옹서가,열린책들,예담,오르골,위즈덤하우스,을유문화사,이봄,읻다,정은문고,종이섬,지식여행,코너스톤,콤마,특별한서재,푸른지식,프시케의숲,피니스아프리카에,학고재,한길사,한스미디어,허밍버드,현대문학,현암사,홍익출판사,황금가지,황소자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4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평양 사람이 전하는 지금 평양 풍경

재건축 아파트는 가격이 훌쩍 뛴다. 부자들은 아파트를 사서 전세나 월세를 놓는다. 어른들은 저녁에 치맥을 시켜 먹고, 학생들은 근처 PC방에서 게임을 한다. 사교육은 필수, 학부모 극성은 유치원에서부터 시작된다. 서울의 풍경이 아니라 지금 평양의 모습이다.

작품과 세상을 잇는 성실하고 아름다운 가교

『느낌의 공동체』에 이어지는 신형철의 두 번째 산문집. 평론가로서 작품과 세상 사이에 가교를 놓고자 했던 그의 성실한 삶이 고스란히 녹아 있는 글을 묶었다. 문학과 세상을 바라보는 "정확한" 시선이 담긴 멋진 문장을 읽고, 좋은 책을 발견하는 즐거움으로 가득한 책.

꼬리에 꼬리를 무는 존 버닝햄의 엉뚱한 질문들

“예의 바른 쥐와 심술궂은 고양이 중 누구에게 요리를 대접하고 싶어?” 엉뚱한 질문들을 따라 읽다 보면 아이들은 어느새 그림책에 흠뻑 빠져들어요. 끝없이 펼쳐진 상상의 세계로 독자를 이끄는 존 버닝햄의 초대장을 지금, 열어 보세요.

세계를 뒤흔들 중국발 경제위기가 다가온다!

텅 빈 유령 도시, 좀비 상태의 국영 기업. 낭비와 부패, 투기 거품과 비효율, 대규모 부채, 미국과의 무역 전쟁까지. 10년간 중국에서 경제 전문 언론인으로 활약한 저자가 고발하는 세계 2위 중국 경제의 기적, 그 화려한 신기루 뒤에 가려진 어두운 민낯과 다가올 위기.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