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습의 시대] 새로운 인류혁명

끊임없이 바뀌는 환경에 빨리 적응하는 사람이 살아남는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의사도 인공지능을 공부해야 하고 기업가도 빅데이터를 다룰 줄 알아야 한다. 디자이너도 심리학을 공부해야 하고 엔지니어가 인문학을 이해해야 한다. 진정한 ‘습’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2017.11.09)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10.jpg

 

11.jpg

 

12.jpg

 

 

 

인간의 수명은 길어지고 인공지능으로 인해 직업이 사라지는 시대가 전망된다. 공무원 같은 평생 직업은 머지않은 미래에 없어진다는 뜻이다. 앞으로는 누구나 6개 이상의 직업을 바꾸는 시대가 온다고 한다. 향후 10년 동안 학습이 가능한, 약한 인공지능이 급속히 발전하면 동일 작업을 반복하는 서비스 직군이나 고소득 전문직을 우선적으로 대치할 것이다. 아직까지 인공지능이 취약한 부분은 서로 이질적인 분야가 맞물리는 융합 분야이다.

 

새로운 기술을 빠르게 습득하고 다양하게 활용하는 능력은 더욱 중요해질 것이다. 이제는 강자가 살아남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바뀌는 환경에 빨리 적응하는 사람이 살아남는다. 의사도 인공지능을 공부해야 하고 기업가도 빅데이터를 다룰 줄 알아야 한다. 디자이너도 심리학을 공부해야 하고 엔지니어가 인문학을 이해해야 한다. 진정한 ‘습’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습의 시대

<이현준>,<황태섭> 공저13,500원(10% + 5%)

우리가 아는 모든 것을 뒤바꿀 새로운 인류혁명이 온다 인간의 수명은 길어지고 인공지능으로 인해 직업이 사라지는 시대가 전망된다. 공무원 같은 평생 직업은 머지않은 미래에 없어진다는 뜻이다. 앞으로는 누구나 6개 이상의 직업을 바꾸는 시대가 온다고 한다. 향후 10년 동안 학습이 가능한, 약한 인공지능이 급속..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거리와 사람, 상점이 함께 살아가는 법

똑같은 가게에서 같은 물건을 사고, 같은 책과 영화를 즐길 수 밖에 없다면 우리의 삶은 얼마나 건조할까?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서점 10에 선정된 교토 이치조지 게이분샤 서점이 전하는 사람과 거리를 살아 숨 쉬게 하는 작은 가게의 참된 가치, 거리와 사람의 공생법.

권력 저격자 우석훈이 돌아왔다

권력은 시장으로 넘어간 적이 없다. 국가는 여전히 현대 자본주의에서 주요한 행위자다. 국가가 사기를 친다면? 분배가 악화되고 국민의 생활 전반이 하락할 수밖에 없다. 모피아, 토건족, 자원외교, 4대강 등등 저자는 지난 두 정권에서 국가가 어떻게 사기를 쳤는지 고발한다.

『괭이부리말 아이들』 김중미 작가 신작

아이들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따뜻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김중미 작가가 오랜만에 어린이 책으로 찾아왔다. 언제나 이름처럼 좋은 일만 있을 순 없지만 누군가에게 내가 ‘행운’과 ‘복’이 되어줄 수 있다면 행복은 저절로 찾아올 거라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

봄을 기다리며, 마음으로 읽는 문태준 시집

"서정시의 대가"가 펼쳐보이는 믿음직스러운 시 세상. "세계가 연주하는, 아니 노동하는 소리"를 詩란 노래로 듣는달까. "낮밤과 계절을 잊고 사랑하며 계속 피어"나는 꽃들과 "흰 미죽을 떠먹일 때의 그 음성" 속, 우리가 잃지 말아야 할 따스한 '사랑'이 마음에 고이 스며든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