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주진우의 이명박 추격기』 2주 연속 1위

<집계기간 8월 31일 ~ 9월 6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명박 전 대통령 쫓은 취재기 담은 <주진우의 이명박 추격기> 2주 연속 1위 차지, 독서의 계절 가을 맞아 <자존감 수업>,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등 위로 및 힐링 도서 다시 인기몰이 (2017.09.07)

134068960.jpg

 

예스24 9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주진우 기자가 10년 간 이명박 전 대통령을 쫓은 취재기를 담은 『주진우의 이명박 추격기』가 2주 연속 1위 자리를 지키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예스24가 실시한 2017년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투표에서 1위로 뽑힌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지난 달 27일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SBS스페셜 ‘82년생 김지영’ 편이 방송되면서 더욱 화제를 모아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2위를 차지했다. 이기주 작가의 『언어의 온도』와 6일 개봉한 스릴러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의 동명 원작 소설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도 2주째 3위와 4위를 지켰다.

 

쌀쌀한 기운의 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시린 기운을 달래듯 위로와 힐링 도서들이 다시금 인기를 모으고 있다. 나를 사랑하게 되는 자존감 회복 훈련법을 담아낸 윤홍균 작가의  『자존감 수업』은 전 주보다 세 계단 상승한 12위에 올랐으며, 만화 속 문장들로 서툰 어른들을 위로해주는 김신회 작가의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는 한 계단 올라 15위를 차지했다. 진짜 ‘나’로 살아가기 위한 조언과 위로가 담긴 김수현 작가의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는 20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이 휴가철 추천 도서로 언급해 판매 강세를 보이기 시작한 『명견만리_새로운 사회 편』은 한 계단 올라 5위를 기록했고,  『명견만리_미래의 기회편』『명견만리』는 각각 두 계단씩 상승해 7위와 8위를 기록했다. 한국사 강사 설민석의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4』는 지난 주 보다 무려 여덟 계단 껑충 올라 6위에 안착했고,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장편소설  『기사단장 죽이기』 1편과 2편은 전 주보다 두 계단씩 하락해 각각 9위와 10위에 머물렀다. 이기주 작가의  『말의 품격』은 한 계단 올라 11위에 자리했고, 유홍준 작가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9: 서울편 1』은 지난 주 보다 두 계단 하락한 13위를 차지했다. Mnet ‘프로듀스 101’ 방송 당시 화제를 모았던 아이돌 그룹 뉴이스트의 데뷔 2000일 기념 화보집 『Waiting Q』는 14위로 다소 주춤했다. 영어 학습서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은 전 주보다 두 계단 상승한 16위, 김영하 작가의  『오직 두 사람은 네 계단 내려간 17위에 자리잡았다. 유발 하라리의 전작 『사피엔스』는 18위로 순위권에 재진입했고, 공무원 수험서 『2018 전한길 한국사 합격생 필기노트 빵꾸노트』는 19위에 이름을 올렸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로맨스 소설 『그 개는 옳았다』가 새롭게 1위를 기록했고, 3주 연속 정상을 지켰던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은 2위를 차지했다. 일본 최고의 미스터리 작가 히가시노 게이고의 『범인 없는 살인의 밤』은 3위로 순위에 새롭게 들었고, 핀란드 사람들의 미니멀라이프를 담아낸 『진정한 심플라이프, 휘바 핀란드』는 5위를 차지했다.

 

 

<예스 24 9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제목

 1

주진우의 이명박 추격기

 2

 82년생 김지영

 3

 언어의 온도

 4

 살인자의 기억법

 5

 명견만리_새로운 사회 편

 6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4

 7

 명견만리_미래의 기회편

 8

 명견만리

 9

 기사단장 죽이기 1

 10

 기사단장 죽이기 2

 11

 말의 품격

 12

 자존감 수업

 13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9: 서울편 1 

 14

 Waiting Q

 15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16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17

 오직 두 사람

 18

 사피엔스

 19

 2018 전한길 한국사 합격생 필기노트 빵꾸노트

 20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 분야별 베스트셀러 보러가기

 

문학 바로가기 (클릭)

 

e-book 바로가기 (클릭)

 

비즈니스와 경제 바로가기 (클릭)

 

자기관리 바로가기 (클릭)

 

인문 바로가기  (클릭)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