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좋아요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최고의 선물

재치발랄 그림과 촌철살인 텍스트
『좋아요 문재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촛불 정국부터 문재인 정부에 이르는 순간순간을 재치발랄한 그림과 촌철살인 텍스트로 담아냈다. (2017.09.07)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10.jpg

 

11.jpg

 

12.jpg

 

13.jpg

 

14.jpg

 

15.jpg

 

16.jpg

 

17.jpg

 

18.jpg

 

19.jpg

 

20.jpg

 

지난겨울, 광화문 광장을 수놓았던 촛불은 우리뿐 아니라 세계를 놀라게 했다. 1000만이 넘는 국민들이 나라다운 나라에서 살겠다는 의지, 정권교체를 이루겠다는 열망, 적폐를 청산하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나라를 만들겠다는 염원을 모아 평화롭게 이뤄낸 민주주의 혁명이었기 때문이다. 그 혁명의 정점에서 제19대 대한민국 대통령 선거가 치러졌고, 국민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너무나 새로운 대통령, 문재인이 당선됐다. 그리고 새로운 대한민국이 시작됐다. 비정규직이 정규직이 됐고, 세월호 기간제 교사의 죽음이 순직 처리됐고, 국정 교과서가 폐기됐고, 임을 위한 행진곡이 제창됐고, 백남기 농민의 죽음이 외인사로 정정됐다.

 

이 모든 게 문재인 정부가 들어선 후 한 달 안에 이뤄진 일들이다. 그러니 도대체 문재인 대통령 취임 100일째 되는 날에는 얼마나 성장한 대한민국을 만나게 될까, 얼마나 행복한 나라를 만나게 될까, 하는 기대가 생길 수밖에 없었다. 이러한 기대를 가득 담아 『좋아요, 문재인』에서는 촛불 정국부터 문재인 정부에 이르는 순간순간을 재치발랄한 그림과 촌철살인 텍스트로 담아냈다. 어떤 ‘언론’도 ‘조작’할 수 없고, 어떤 ‘권력’도 ‘봉인’할 수 없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역사이자, 촛불시민의 기록이다.

 


 

 

좋아요, 문재인 고군(고홍석) 저 | 북로그컴퍼니
『좋아요, 문재인』이 책은 어떤 ‘언론’도 ‘조작’할 수 없고, 어떤 ‘권력’도 ‘봉인’할 수 없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역사이자, 촛불시민의 아름다운 기록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좋아요, 문재인

<고군(고홍석)> 저15,120원(10% + 5%)

대통령 하나 바뀌었을 뿐인데 나라가 이리 바뀔 수 있는가? 지난겨울, 광화문 광장을 수놓았던 촛불은 우리뿐 아니라 세계를 놀라게 했다. 1000만이 넘는 국민들이 나라다운 나라에서 살겠다는 의지, 정권교체를 이루겠다는 열망, 적폐를 청산하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나라를 만들겠다는 염원을 모아 평화롭게 이뤄낸..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언어, 민주주의의 처음과 끝

펜은 칼보다 강하다. 그렇기에 잘못 사용한 언어는 잔인한 무기가 될 수 있다. 노무현ㆍ문재인 두 대통령을 말과 글로 보좌해온 저자 양정철은 이 책에서 민주주의 관점에서 언어를 분석한다. 우리가 무심결에 사용한 언어가 얼마나 반민주주의적인지 날카롭게 비평했다.

소설보다 더 소설 같은 이야기

제1회 뉴베리상 수상 작가 헨드릭 빌렘 반 룬이 ‘관용’을 주제로 풀어낸 색다른 역사 이야기. 반 룬은 이 책에서 정치적, 종교적, 문화적 불관용이 빚어낸 세계사의 잊지 못할 장면들을 되짚으며, 무지와 편견이 인류사에 남긴 흔적, 비극의 역사를 새롭게 조망한다.

오늘 뭐 먹이지?

소아청소년과 의사 닥터오와 솜씨 좋은 엄마가 알려주는 우리 아이 유아식. 아이의 건강을 생각해 소스와 장을 직접 만들고 엄마의 정성이 담긴 밥, 국찌개, 반찬, 특식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였다. 오늘은 뭘 먹여야 되나 고민 될 때 펼쳐보면 좋은 레시피가 한 가득!

'아일랜드의 보물' 메이브 빈치의 유작

아일랜드 해안의 작은 호텔 스톤하우스를 배경으로, 이곳에 모인 사람들의 이야기를 따뜻하고 위트 있게 그려낸 소설. 제각기 사연을 지닌 이들의 아주 평범하고도 특별한 일주일 이야기가 펼쳐진다. 한파가 몰아치는 차가운 겨울,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지는 책.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