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좋아요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최고의 선물

재치발랄 그림과 촌철살인 텍스트
『좋아요 문재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촛불 정국부터 문재인 정부에 이르는 순간순간을 재치발랄한 그림과 촌철살인 텍스트로 담아냈다. (2017.09.07)

1.jpg

 

2.jpg

 

3.jpg

 

4.jpg

 

5.jpg

 

6.jpg

 

7.jpg

 

8.jpg

 

9.jpg

 

10.jpg

 

11.jpg

 

12.jpg

 

13.jpg

 

14.jpg

 

15.jpg

 

16.jpg

 

17.jpg

 

18.jpg

 

19.jpg

 

20.jpg

 

지난겨울, 광화문 광장을 수놓았던 촛불은 우리뿐 아니라 세계를 놀라게 했다. 1000만이 넘는 국민들이 나라다운 나라에서 살겠다는 의지, 정권교체를 이루겠다는 열망, 적폐를 청산하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나라를 만들겠다는 염원을 모아 평화롭게 이뤄낸 민주주의 혁명이었기 때문이다. 그 혁명의 정점에서 제19대 대한민국 대통령 선거가 치러졌고, 국민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으며 너무나 새로운 대통령, 문재인이 당선됐다. 그리고 새로운 대한민국이 시작됐다. 비정규직이 정규직이 됐고, 세월호 기간제 교사의 죽음이 순직 처리됐고, 국정 교과서가 폐기됐고, 임을 위한 행진곡이 제창됐고, 백남기 농민의 죽음이 외인사로 정정됐다.

 

이 모든 게 문재인 정부가 들어선 후 한 달 안에 이뤄진 일들이다. 그러니 도대체 문재인 대통령 취임 100일째 되는 날에는 얼마나 성장한 대한민국을 만나게 될까, 얼마나 행복한 나라를 만나게 될까, 하는 기대가 생길 수밖에 없었다. 이러한 기대를 가득 담아 『좋아요, 문재인』에서는 촛불 정국부터 문재인 정부에 이르는 순간순간을 재치발랄한 그림과 촌철살인 텍스트로 담아냈다. 어떤 ‘언론’도 ‘조작’할 수 없고, 어떤 ‘권력’도 ‘봉인’할 수 없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역사이자, 촛불시민의 기록이다.

 


 

 

좋아요, 문재인 고군(고홍석) 저 | 북로그컴퍼니
『좋아요, 문재인』이 책은 어떤 ‘언론’도 ‘조작’할 수 없고, 어떤 ‘권력’도 ‘봉인’할 수 없는 새로운 대한민국의 역사이자, 촛불시민의 아름다운 기록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좋아요, 문재인

<고군(고홍석)> 저15,120원(10% + 5%)

대통령 하나 바뀌었을 뿐인데 나라가 이리 바뀔 수 있는가? 지난겨울, 광화문 광장을 수놓았던 촛불은 우리뿐 아니라 세계를 놀라게 했다. 1000만이 넘는 국민들이 나라다운 나라에서 살겠다는 의지, 정권교체를 이루겠다는 열망, 적폐를 청산하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나라를 만들겠다는 염원을 모아 평화롭게 이뤄낸..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3625명의 공부 습관 관찰기

한 고등학교 교사가 10년 동안 직접 만나고 가르친 학생들 3625명의 공부 습관을 이야기한다. 이 책에는 특별한 공부법이 담겨 있지 않다. 그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아무나 실천하지 못하는 것들을 보여 줄 뿐이다. 일상에서 작은 습관을 만드는 공부 이야기.

흔하지만 분명 별일이었던 그녀들의 이야기

"특별하지 않고 별일도 아닌 여성들의 삶이 더 많이 드러나고 기록되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쓴, 아홉 살 어린이부터 예순아홉 할머니까지 다양한 여성들의 삶 이야기. 지금 여기, 대한민국을 살아내고 있는 ‘그녀’들의 땀과 눈물, 용기와 연대의 목소리를 고스란히 담아냈다.

명작을 완성하는 마지막 퍼즐, 교열자

아무리 아름다운 글이라도 오타나 비문이 섞이면 작품으로서 가치가 떨어진다. 훌륭한 작품 뒤에는 뛰어난 교열자가 존재한다. 이 책은 저명한 교열자, 메리 노리스의 이야기다. 40년 동안 글과 씨름하며 세운 자신만의 문장론, 유명한 저자와의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수줍은 아이들을 응원하는 마음 치유 그림책

아이들에게 싫은 건 싫다고, 좋은 건 좋다고 솔직하게 말할 수 있는 용기를 내도록 도와주는 그림책. 빨리빨리 괴물, 내꺼내꺼 괴물 등 아이들이 실생활에서 부딪히는 답답한 상황들을 보여주며, “ 내 마음 표현하기” 라는 쉽지 않은 과제에 도전하도록 도와줍니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