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명박 전 대통령 쫓은 취재기 담은 『주진우의 이명박 추격기』1위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집계기간 8월 24일 ~ 8월 30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명박 전 대통령 쫓은 취재기 담은 <주진우의 이명박 추격기> 1위 차지, <명견만리> 시리즈, <82년생 김지영>, <살인자의 기억법> 등 인기 재조명 도서들 돋보여 (2017.08.31)

134068960.jpg

 

예스24 8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주진우 기자가 10년 간 이명박 전 대통령을 쫓은 취재기를 담은 『주진우의 이명박 추격기』가 한 계단 상승해 1위를 차지했다. 말과 글의 온도와 소중함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이기주 작가의  『언어의 온도』는 지난 주보다 두 계단 오른 3위를 기록했고, Mnet ‘프로듀스 101’ 방송 당시 화제를 모았던 아이돌 그룹 뉴이스트의 데뷔 2000일 기념 화보집 『Waiting Q』는 예약판매 시작과 동시에 5위에 올랐다.

 

이번 주 베스트셀러에서는 독자들이 다시금 관심을 가지며 재조명 받는 도서들이 돋보였다.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선물해 큰 화제를 모은  『82년생 김지영』은 전 주보다 한 계단 상승한 2위에 올랐다. 지난 27일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SBS스페셜 ‘82년생 김지영’ 편이 방송되고, 조남주 작가와 노회찬 의원이 지난 29일 ‘예스24 여름 문학학교’ 마지막 강연에도 참석하면서  『82년생 김지영』은 역주행 행보에 한층 박차를 가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휴가철 추천 도서로 언급해 판매 강세를 보이기 시작한 『명견만리』  시리즈도 여전한 인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 주 1위를 차지한 『명견만리_새로운 사회 편』은 이번 주 6위에 자리했고, 7위와 8위를 차지했던  『명견만리』와  『명견만리_미래의 기회편』은 각각 세 계단 하락한 10위와 한 계단 하락한 9위를 기록했지만 꾸준히 상위권을 맴돌고 있다. 9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스릴러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의 동명 원작 소설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도 지난 주보다 두 계단 상승한 4위를 차지해 다시 인기몰이 중이다.

 

한편, 총 5주 연속 정상을 지켰던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장편소설  『기사단장 죽이기』 1편과 2편은 전 주보다 세 계단씩 상승해 각각 7위와 8위를 차지했다. 유홍준 작가의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9: 서울편 1』는 전 주보다 두 계단 하락한 11위를 기록했고,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10: 서울편 2』는 다섯 계단 내려가 17위에 자리했다. 이기주 작가의  『말의 품격』과 김영하 작가의  『오직 두 사람은 각각 12위와 13위로 지난 주보다 두 계단씩 올랐다. 한국사 강사 설민석의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4』는 출간하자마자 14위에 이름을 올렸다. 윤홍균 작가의  『자존감 수업』은 지난 주보다 두 계단 상승한 15위를 기록했고, 김신회 작가의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도 두 계단 올라 16위에 안착했다. 영어 학습서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은 전 주보다 두 계단 상승한 18위, 히가시노 게이고의 스테디셀러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19위로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게임 ‘좀비고등학교’의 동명 학습만화  『좀비고등학교 코믹스 2』는 20위에 머물렀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기적의 영어회화 솔루션을 담아낸 『100단어 영어회화의 기적』이 새로운 1위로 등극했다. 3주 연속 정상을 지켰던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은 2위를 기록했고,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3위에 자리잡았다. 우연히 만난 도적에게 마음을 빼앗긴 조선의 왈가닥 공주의 에피소드를 담은 예규연 작가의 『공주를 훔치다』는 6위로 새롭게 순위권에 진입했다.

 

<예스 24 8월 5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

 제목

 1

  주진우의 이명박 추격기

 2

   82년생 김지영

 3

  언어의 온도

 4

   살인자의 기억법

 5

 Waiting Q

 6

   명견만리_새로운 사회 편

 7

   기사단장 죽이기 1

 8

   기사단장 죽이기 2

 9

   명견만리_미래의 기회편

 10

   명견만리

 11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9: 서울편 1

 12

   말의 품격

 13

   오직 두 사람

 14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4

 15

 자존감 수업

 16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17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10: 서울편 2

 18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19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20

  좀비고등학교 코믹스 2

 

 

 

● 분야별 베스트셀러 보러가기

 

문학 바로가기 (클릭)

 

e-book 바로가기 (클릭)

 

비즈니스와 경제 바로가기 (클릭)

 

자기관리 바로가기 (클릭)

 

인문 바로가기  (클릭)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4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이상하고 아름다운 '배수아 월드'

한국문학의 새 지평을 열어온 작가 배수아의 소설집. 그 어떤 서사보다 매혹적인 ‘낯섦’을 선사하는 작가답게 고정된 시공간을 끊임없이 탈주하는, 꿈속의 꿈속의 꿈 같은 작품들을 선보인다. 읽고 나면 꼭 다시 펼쳐보게 되는 문장들. '배수아 월드'에 온 것을 환영한다.

뮤지션 이적의 이별에 관한 첫번째 그림책

일상이 여느 때처럼 흘러가던 그 어느 날, 아이에게 찾아온 할아버지와의 이별에 대한 그림책. 배꼽 인사 하라며 꿀밤을 주던 할아버진데 왜 인사도 안 하고 그렇게 가셨을까? 아이다운 물음 앞에 원래 계셨던 우주, 그 곳으로 돌아가신 걸 거라는 소망을 담아냈습니다.

나의 건강을 남에게 맡길 것인가?

병원과 약에만 의존하는 기존 의료 상식에 반기를 들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음식과 환경을 바꾸고 환자가 스스로 참여하여 능동적으로 병을 고치는 법에 대해 이야기한다.

인생은 하나의 밑줄로 움직이기 시작한다

“성공한 사람들은 권수에 집착하기 보다 인생을 변화시킬 문장을 발견하고 찾는 데 집중한다.” 일본 최고의 독서 멘토인 저자는 권수와 속도에 연연하는 것은 하수의 책 읽기라고 강조하며, 좋은 책과 핵심 문장을 찾아 읽고 활용하는 실용적 미니멀 독서법을 소개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