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알쓸신잡’ 추천 <도구와 기계의 원리 NOW> 하루키 제치고 1위 등극

<집계기간 7월 27일 ~ 8월 2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 tvN ‘알쓸신잡’ 추천 도서 <도구와 기계의 원리 NOW> 하루키 신작 제치고 1위 등극, <코스모스>, <살인자의 기억법>, <비밀의 숲> 등 드라마, 영화 관련 도서에 독자들 관심 (2017.08.03)

101653156.jpg

 

예스24 8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4주 연속 1위를 지키던 무라카미 하루키 신작을 제치고 물리학 도서 도구와 기계의 원리 NOW』가 새롭게 1위를 차지했다. 최근 tvN 프로그램 ‘알쓸신잡’ 출연자 정재승 교수가 무인도에 가져갈 책 한 권으로 추천하며 화제가 된 도구와 기계의 원리 NOW』는 고대부터 현재까지 인류의 역사와 함께 등장한 다양한 도구와 기계의 원리를 쉽게 풀어낸 책으로 어린이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도서다. 한편 화제의 중심에 있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장편소설 『기사단장 죽이기』 1편과 2편은 지난주 보다 한 계단씩 내려가 각각 2위와 3위에 자리했다.

 

국내외 소설들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에 노출됐거나 영화의 원작에도 독자들의 관심이 증가했다. JT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에서 이상순이 이효리에게 읽어준 미국의 천문학자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는 6위를 차지하며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오는 9월 개봉을 앞둔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의 원작 소설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은 전 주보다 세 계단 상승한 13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종영한 tvN 주말 드라마 ‘비밀의 숲’의 작가판 대본집 『비밀의 숲』 1편과 2편은 각각 15위와 17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한편, 이기주 작가의 『언어의 온도』는 전 주보다 한 계단 상승한 4위를 기록했고, 조남주 작가의 소설 『82년생 김지영』은 두 계단 하락한 5위를 기록했다. 김영하 작가의  『오직 두 사람』은 세 계단 내려간 7위에 머물렀고, 김범준 작가의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는 지난 주보다 네 계단 내려가며 10위에 머물렀다. 예스24가 실시한 2014년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외국작가’ 투표에서 1위로 뽑힌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잠』  1편은 전 주보다 한 계단 상승한 8위를 차지했고,  『잠』 2편도 한 계단 오른 9위를 기록하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했다. 윤홍균 작가의  『자존감 수업』은 네 계단 하락한 11위에 자리했고, 이기주 작가의  『말의 품격』은 지난 주와 동일하게 12위를 지켰다. 유발 하라리의 신작  『호모 데우스』는 전 주 대비 여섯 계단 하락한 14위를 차지하며 다소 주춤했고, 김신회 작가의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는 세 계단 내려간 16위를 기록했다. 유시민 작가의  『어떻게 살 것인가』는 네 계단 하락해 18위를 차지했고, 아파트 투자 노하우를 소개하는 『돈이 없을수록 서울의 아파트를 사라』는 19위로 순위권에 새롭게 등장했다. <월리를 찾아라!> 시리즈로 유명한 영국 대표 작가 마틴 핸드포드가 월리 탄생 30주년을 맞아 내놓은 한정판 골드에디션『한 권으로 보는 월리를 찾아라! Travel Collection』이 20위에 올랐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지중해가 낳은 괴짜 철학자 장 루이 시아니의 『휴가지에서 읽는 철학책』이 1위에 새롭게 등극했다. 제 155회 나오키상 수상작인 오기와라 히로시의 『바다가 보이는 이발소』는 2위를 기록했고, 전 세계적으로 찬사를 받은 『센서티브』의 저자 일자 샌드의 두 번째 저서 『서툰 감정』 3위에 자리했다. 일상에 지쳐있는 현대인들에게 휴식을 권장하는 로런스 쇼터의 저 게으름뱅이는 무엇이든 잘한다』는 4위로 전자책 순위권에 진입했다.

 

<8월 1주 종합 베스트 셀러 순위>

 

 순위

 제목

 1

도구와 기계의 원리 NOW

 2

 기사단장 죽이기1

 3

  기사단장 죽이기 2

 4

언어의 온도

 5

82년생 김지영

 6

코스모스

 7

오직 두 사람

 8

잠 1

 9

 잠 2

 10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11

자존감 수업

 12

말의 품격

 13

살인자의 기억법

 14

호모 데우스

 15

비밀의 숲 1

 16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17

 비밀의 숲 2

 18

어떻게 살 것인가

 19

 돈이 없을수록 서울의 아파트를 사라

 20

 한 권으로 보는 월리를 찾아라! Travel Collection

 

 

● 분야별 베스트셀러 보러가기

 

문학 바로가기 (클릭)

 

e-book 바로가기 (클릭) 

 

비즈니스와 경제 바로가기 (클릭)
 
자기관리 바로가기 (클릭)
 
인문 바로가기  (클릭)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4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답사기, 드디어 서울에 입성하다!

380만 독자의 선택을 받은 독보적 시리즈, <나의 문화유산답사기>가 돌아왔다. 새로 공개된 답사기에서 유홍준 교수는 서울의 5대 궁궐과 한양도성을 비롯, 도시 곳곳에 살아숨쉬는 조선의 유산들을 그만의 시각으로 읽어낸다. 또 한 편, 놓치지 말아야 할 이야기의 탄생이다.

내성적인 사람에게도 한 방이 있다

성공을 위해 무한 긍정, 과잉 노력, 셀프 마케팅을 강요 받고, 모두가 세계 최고를 꿈꾸는 시대. 저자는 오히려 절제된 말과 태도가 성공 전략이라고 역설한다. 조용히 한 발 뒤에서 영향력과 진가를 드러내면서도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 삶을 지키는 법을 소개한다.

‘당연하게 여겨지는 것들’에 대한 의문

『편의점 인간』 무라타 사야카 신작. 정상과 비정상의 경계를 끊임없이 의심해온 그는 독특한 상상력으로 ‘더 이상 섹스를 통해 아이를 낳지 않는 세계’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한 결혼과 출산, 가족이라는 '당연하게 여겨지는' 시스템에 대해 도발적인 문제를 제기한다.

지치지 않고, 나를 지키는 연습

바보 같은 실수를 한 날이면 유난히 부족해 보이는 내 모습. 잘해야 해, 변해야 해. 내면의 속삭임이 당신을 소진시키고 있지는 않은가? 지금 이대로 아무것도 변하지 않아도 좋다. 필요한 건 채찍질이 아니라 사랑하고 싶은 내 모습과 부족한 부분을 받아들일 준비니까.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