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알쓸신잡’ 추천 『도구와 기계의 원리 NOW』 하루키 제치고 1위 등극

<집계기간 7월 27일 ~ 8월 2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 tvN ‘알쓸신잡’ 추천 도서 <도구와 기계의 원리 NOW> 하루키 신작 제치고 1위 등극, <코스모스>, <살인자의 기억법>, <비밀의 숲> 등 드라마, 영화 관련 도서에 독자들 관심 (2017.08.03)

101653156.jpg

 

예스24 8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4주 연속 1위를 지키던 무라카미 하루키 신작을 제치고 물리학 도서 도구와 기계의 원리 NOW』가 새롭게 1위를 차지했다. 최근 tvN 프로그램 ‘알쓸신잡’ 출연자 정재승 교수가 무인도에 가져갈 책 한 권으로 추천하며 화제가 된 도구와 기계의 원리 NOW』는 고대부터 현재까지 인류의 역사와 함께 등장한 다양한 도구와 기계의 원리를 쉽게 풀어낸 책으로 어린이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도서다. 한편 화제의 중심에 있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장편소설 『기사단장 죽이기』 1편과 2편은 지난주 보다 한 계단씩 내려가 각각 2위와 3위에 자리했다.

 

국내외 소설들이 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에 노출됐거나 영화의 원작에도 독자들의 관심이 증가했다. JT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에서 이상순이 이효리에게 읽어준 미국의 천문학자 칼 세이건의 코스모스』는 6위를 차지하며 순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오는 9월 개봉을 앞둔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의 원작 소설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은 전 주보다 세 계단 상승한 13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종영한 tvN 주말 드라마 ‘비밀의 숲’의 작가판 대본집 『비밀의 숲』 1편과 2편은 각각 15위와 17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한편, 이기주 작가의 『언어의 온도』는 전 주보다 한 계단 상승한 4위를 기록했고, 조남주 작가의 소설 『82년생 김지영』은 두 계단 하락한 5위를 기록했다. 김영하 작가의  『오직 두 사람』은 세 계단 내려간 7위에 머물렀고, 김범준 작가의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는 지난 주보다 네 계단 내려가며 10위에 머물렀다. 예스24가 실시한 2014년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외국작가’ 투표에서 1위로 뽑힌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잠』  1편은 전 주보다 한 계단 상승한 8위를 차지했고,  『잠』 2편도 한 계단 오른 9위를 기록하며 여전한 인기를 과시했다. 윤홍균 작가의  『자존감 수업』은 네 계단 하락한 11위에 자리했고, 이기주 작가의  『말의 품격』은 지난 주와 동일하게 12위를 지켰다. 유발 하라리의 신작  『호모 데우스』는 전 주 대비 여섯 계단 하락한 14위를 차지하며 다소 주춤했고, 김신회 작가의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는 세 계단 내려간 16위를 기록했다. 유시민 작가의  『어떻게 살 것인가』는 네 계단 하락해 18위를 차지했고, 아파트 투자 노하우를 소개하는 『돈이 없을수록 서울의 아파트를 사라』는 19위로 순위권에 새롭게 등장했다. <월리를 찾아라!> 시리즈로 유명한 영국 대표 작가 마틴 핸드포드가 월리 탄생 30주년을 맞아 내놓은 한정판 골드에디션『한 권으로 보는 월리를 찾아라! Travel Collection』이 20위에 올랐다.

 

전자책 순위에서는 지중해가 낳은 괴짜 철학자 장 루이 시아니의 『휴가지에서 읽는 철학책』이 1위에 새롭게 등극했다. 제 155회 나오키상 수상작인 오기와라 히로시의 『바다가 보이는 이발소』는 2위를 기록했고, 전 세계적으로 찬사를 받은 『센서티브』의 저자 일자 샌드의 두 번째 저서 『서툰 감정』 3위에 자리했다. 일상에 지쳐있는 현대인들에게 휴식을 권장하는 로런스 쇼터의 저 게으름뱅이는 무엇이든 잘한다』는 4위로 전자책 순위권에 진입했다.

 

<8월 1주 종합 베스트 셀러 순위>

 

 순위

 제목

 1

도구와 기계의 원리 NOW

 2

 기사단장 죽이기1

 3

  기사단장 죽이기 2

 4

언어의 온도

 5

82년생 김지영

 6

코스모스

 7

오직 두 사람

 8

잠 1

 9

 잠 2

 10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11

자존감 수업

 12

말의 품격

 13

살인자의 기억법

 14

호모 데우스

 15

비밀의 숲 1

 16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17

 비밀의 숲 2

 18

어떻게 살 것인가

 19

 돈이 없을수록 서울의 아파트를 사라

 20

 한 권으로 보는 월리를 찾아라! Travel Collection

 

 

● 분야별 베스트셀러 보러가기

 

문학 바로가기 (클릭)

 

e-book 바로가기 (클릭) 

 

비즈니스와 경제 바로가기 (클릭)
 
자기관리 바로가기 (클릭)
 
인문 바로가기  (클릭)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4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장사는 그렇게 하는 게 아닙니다

맛은 30%, 나머지 70%가 장사의 성패를 좌우한다! 국내 최고 외식 서비스 전문가가 16년간 2000개의 매장에서 찾아낸 성공하는 가게의 절대 노하우. 서비스와 공간 설계, 디테일한 장사 매뉴얼까지. 평범한 메뉴를 팔아도 10배 매출을 만드는 성공 전략의 모든 것.

초여름의 햇빛과 밤의 달빛을 머금은 이야기

『사서함 110호의 우편물』 이도우 작가 6년 만의 신작. 시골 마을 낡은 기와집에 자리한 작은 서점 '굿나잇책방'을 배경으로 용서와 치유,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서로에게 많이 미안한 이들이 오랫동안 하지 못했던 말들을 비로소 용기 내어 전하는 이야기.

세상에 맞서는 100명의 여자 이야기

예술가, 과학자, 인권 운동가, 운동선수 뿐만 아니라 다른 책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첩보원, 해적, 전사까지 용감하게 자신의 인생을 개척한 100명의 여자 이야기를 담았다. 미래의 딸들에게 들려줄 최고의 베드타임 스토리.

손님도 주인도 함께 울고 웃는 한국판 심야식당  

어쩐지 힘든 날, 잔잔하고 따뜻한 위로를 건네는 만화! 갑작스럽게 카페를 맡게 된 선화를 중심으로 매력적인 인물들의 일상이 따뜻한 파스텔 톤으로 그려진다. 단골손님들이 찾아오고 함께 먹고 마시고 웃고 떠들면서 친구가 되어가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담았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