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김영하, 조남주 등 국내 작품으로 소설 시장 활기

집계기간 7월 20일 ~ 7월 26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 하루키 신작 <기사단장 죽이기> 1, 2편 4주 연속 베스트셀러 1, 2위로 흥행 이어가 − 김영하, 조남주, 히가시노 게이고 등 국내외 작가들 작품으로 소설 시장 활기 여전 (2017.07.27)

122799662.jpg


예스24 7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무라카미 하루키의 신작 장편소설 『기사단장 죽이기』 1편이 4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정상을 지켰다. 『기사단장 죽이기』 2편도 지난 주에 이어 4주 째 2위에 이름을 올려 하루키 열풍이 시들 줄 모르고 있다.

 

하루키 신작 소설 인기와 더불어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외 소설이 서점가를 휩쓸고 있다.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전 주보다 두 계단 상승한 3위를 차지했으며, 김영하 작가의 『오직 두 사람』은 지난 주보다 한 계단 하락한 4위를 기록했다. 예스24가 실시한 2014년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외국작가’ 투표에서 1위로 뽑힌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잠』 1편은 2주 연속 9위에 이름을 올렸고, 『잠』 2편은 전 주보다 두 계단 상승한 10위에 자리했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지난 주보다 다섯 계단이나 올라 15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히가시노 게이고의 또다른 최신작 『위험한 비너스』는 네 계단 내려간 19위를 차지했다. 9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스릴러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의 동명 원작 소설인 김영하 작가의 『살인자의 기억법』이 재조명 받으며 16위로 순위권에 진입했으며, 김애란 작가의 『바깥은 여름』은 두 계단 하락한 20위를 기록했다.

 

한편, 일상에서 발견한 의미 있는 말과 글을 한 권의 책에 담은 이기주 작가의 『언어의 온도』는 지난 주보다 한 계단 하락한 5위를 차지했고, 사소한 말투의 기적을 이야기한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와 윤홍균 작가의 『자존감 수업』은 전 주와 마찬가지로 각각 6위와 7위를 유지했다. 인류의 역사와 미래에 관한 통찰력을 제시한 유발 하라리의 『호모 데우스』는 전 주보다 다섯 계단이나 껑충 오르며 8위를 기록했다. 공무원 수험생을 위한 국어 기본서 『2018 선재국어 세트』는 11위로 순위권에 등장했다. 이기주 작가의 『말의 품격』은 지난 주보다 한 계단 내려간 12위를 차지했으며, 김신회 작가의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는 전 주 대비 다섯 계단 하락한 13위를 차지하며 다소 주춤했다. 유시민 작가의 『어떻게 살 것인가』와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는 지난 주와 동일하게 각각 14위와 17위를 차지했다. 『2018 전한길 한국사 합격생 필기노트 빵꾸노트』는 전 주보다 두 계단 하락해 18위에 머물렀다.

 

전자책 순위에서도 소설의 강세가 눈에 띄었다. 중독성있는 스토리로 전세계 독자들의 관심을 받은 심리 스릴러 소설 『비하인드 도어』가 전자책 베스트셀러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조남주 작가의 『82년생 김지영』은 전 주보다 두 계단 오르며 전자책 독자들 사이에서도 그 인기를 입증했다. 김영하 작가의 『오직 두 사람』은 지난 주와 동일하게 4위를 기록했고, 『살인자의 기억법』은 다섯 계단 오르며 5위를 차지했다.

 

 

<7월 4주 종합 베스트 셀러 순위>

 

 순위

제목 

 1

 기사단장 죽이기 1

 2

 기사단장 죽이기 2

 3

 82년생 김지영

 4

 오직 두 사람

 5

 언어의 온도

 6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

 7

 자존감 수업

 8

 호모 데우스

 9

  1

 10

  2

 11

 2018 선재국어 세트

 12

 말의 품격

 13

 보노보노처럼 살다니 다행이야

 14

 어떻게 살 것인가

 15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16

 살인자의 기억법

 17

 사피엔스

 18

 2018 전한길 한국사 합격생 필기노트 빵꾸노트

 19

 위험한 비너스

 20

 바깥은 여름

 

 

● 분야별 베스트셀러 보러가기

 

문학 바로가기 (클릭)

 

e-book 바로가기 (클릭) 

 

비즈니스와 경제 바로가기 (클릭)
 
자기관리 바로가기 (클릭)
 
인문 바로가기  (클릭)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