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책 보내기 캠페인’ 통해 웅동중학교에 기부도서 전달

- 경남 창원 웅동중학교 총 23,676표 응원 세례 받으며 1위 학교로 선정 - 책 보내기 캠페인 1차 진행에 30만명에 가까운 회원 참여해 1만여 학교 응원 - 연중 기획 ‘책 보내기 캠페인’ 2차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김석환)가 연중 기획으로 진행하는 ‘책 보내기 캠페인’을 통해 15일 경남 창원 웅동중학교에 160권의 도서를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2017.06.20)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김석환, www.yes24.com)가 연중 기획으로 진행하는 ‘책 보내기 캠페인’을 통해 15일 경남 창원 웅동중학교에 160권의 도서를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책 보내기 캠페인’은 예스24와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 초중고교 학생들의 책 읽는 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시작한 연중 행사로, 3개월 동안 예스24 회원들의 응원을 가장 많이 받은 학교 100곳에 각 50권씩 도서가 전달되며 연간 400여개 학교에 총 2만 여권이 기부된다.

 

이번 1차 캠페인에는 총 28만 1800여 명의 회원이 참여했으며, 약 1만 2천여 학교가 응원을 받았다. 예스24는 총 2만 3,676표로 가장 많은 응원을 받은 웅동중학교를 직접 방문해 기본 기부 도서 50권 및 지정 기부자의 추가 기부 도서 110권을 포함해 총 160권의 도서를 증정했다.

 

1차 캠페인에서 총 27명의 기부자로부터 전달된 도서 5,310권 중 김기태의 『저작권 카피라이트냐? 카피레프트냐?』, 데이비드 슬론의 『청소년을 위한 발도르프학교의 문학수업』,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의 『소년, 소녀를 만나다』 등이 최다 선택 도서로 꼽혔다. 약 2천여명의 회원들이 응원 댓글을 통해 가장 많이 추천한 책은 『어린 왕자』, 『모모』, 『완득이』,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호밀밭의 파수꾼』, 『앵무새 죽이기』, 『빨강머리 앤』 등이 있다.

 

증정식에서 직접 도서를 전달 받은 조종호 웅동중학교 교장은 “캠페인에 선정된 것을 알고 아이들이 책이 오는 날을 손꼽아 기다렸다”며, “캠페인을 통해 전국에서 보내준 넘치는 학교 사랑에 깊이 감사 드리고, 보내준 책으로 독서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현재 웅동중학교는 개인적인 도서 및 기금 등 후원을 정중히 사양하고 있다.

 

김석환 예스24 대표이사는 “책 보내기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 나은 독서 환경을 마련해주는데 기여하게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독서활동 장려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예스24는 웅동중학교를 포함해 1차 캠페인에서 선정된 시흥능곡고등학교, 가곡초등학교대곡분교장, 종달초등학교, 단원고등학교 등 선정된 100개 학교 및 지정기부 학교로 선정된 3곳 학교에도 순차적으로 기부 도서를 전달할 예정이며, 현재 2차 응원 캠페인을 6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진행 중이다.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http://goo.gl/mNXWCk)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1_웅동중학교 기부 도서 전달식.jpg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연중 기획으로 진행하는 ‘책 보내기 캠페인’을 통해 경남 창원 웅동중학교에 기부 도서를 전달했다. ‘책 보내기 캠페인’은 예스24와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 초중고교 학생들의 책 읽는 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시작한 연중 행사로, 1차 캠페인에서 웅동중학교가 총 2만 3,676표로 가장 많은 응원을 받아 1위 학교로 선정됐다. 15일 경남 창원시 진해구에 있는 웅동중학교에서 열린 기부도서 전달식에서 예스24 뉴미디어팀 이윤정 파트장, 조종호 웅동중학교 교장, 학생회장 이정빈 양(16), 학생 부회장 박순빈 군(16), 이완호 웅동중학교 교감, 한세예스24문화재단 정인혜 대리(왼쪽부터)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예스24 책 보내기 연중 캠페인 블로그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9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투자하기 전 꼭 읽어야 할 책

    2020년부터 증시가 호황을 맞으며 주식 투자에 나선 사람이 많아졌다. 몇몇은 성공했으나 개인이 기관이나 외국인에 비해 투자에서 실패할 확률이 높다는 건 상식이다. 이를 알면서도 왜 주식 투자에 나설까? 저자는 전업투자자들을 취재하여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 나섰다.

    게일 콜드웰, 캐럴라인 냅 우정의 연대기

    퓰리처상 수상작가 게일 콜드웰과 『명랑한 은둔자』 캐럴라인 냅 두 작가가 나눈 우정과 애도의 연대기. 캐럴라인 냅이 세상을 떠나자 게일은 함께 한 7년의 시간을 기억하며 그녀를 애도한다. 함께 걷고 이야기하고 기쁨과 슬픔, 위로를 주고받으며 자라난 둘의 우정이 오래도록 마음에 남는다.

    떠나고 돌아오고 살아가는 일

    삶이, 사랑과 신념이 부서지는 경험을 한 이들이 현실에서 한발 물러나는 것으로 비로소 자신의 상처와 진심을 마주한다. ‘완벽할 수 없고 완벽할 필요도 없’는 생애를 우리도 그들처럼 살아낼 것이다. 떠나고 또 돌아오면서, 좌절하고 흔들리는 누군가에게 기꺼이 내어줄 방을 준비하면서.

    존 클라센 데뷔 10주년 기념작

    칼데콧 상,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 수상 존클라센 신작. 기발한 설정과 개성 넘치는 캐릭터, 극적인 긴장감과 짜릿한 스릴이 가득한 다섯 편의 이야기를 통해 소통과 교감, 운명에 대해 이야기 한다. 그만의 독창적인 작품의 세계를 한데 모아 놓아 놓은 듯한 뛰어난 작품성이 돋보인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