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책 보내기 캠페인’ 통해 웅동중학교에 기부도서 전달

- 경남 창원 웅동중학교 총 23,676표 응원 세례 받으며 1위 학교로 선정 - 책 보내기 캠페인 1차 진행에 30만명에 가까운 회원 참여해 1만여 학교 응원 - 연중 기획 ‘책 보내기 캠페인’ 2차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김석환)가 연중 기획으로 진행하는 ‘책 보내기 캠페인’을 통해 15일 경남 창원 웅동중학교에 160권의 도서를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2017.06.20)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김석환, www.yes24.com)가 연중 기획으로 진행하는 ‘책 보내기 캠페인’을 통해 15일 경남 창원 웅동중학교에 160권의 도서를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책 보내기 캠페인’은 예스24와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 초중고교 학생들의 책 읽는 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시작한 연중 행사로, 3개월 동안 예스24 회원들의 응원을 가장 많이 받은 학교 100곳에 각 50권씩 도서가 전달되며 연간 400여개 학교에 총 2만 여권이 기부된다.

 

이번 1차 캠페인에는 총 28만 1800여 명의 회원이 참여했으며, 약 1만 2천여 학교가 응원을 받았다. 예스24는 총 2만 3,676표로 가장 많은 응원을 받은 웅동중학교를 직접 방문해 기본 기부 도서 50권 및 지정 기부자의 추가 기부 도서 110권을 포함해 총 160권의 도서를 증정했다.

 

1차 캠페인에서 총 27명의 기부자로부터 전달된 도서 5,310권 중 김기태의 『저작권 카피라이트냐? 카피레프트냐?』, 데이비드 슬론의 『청소년을 위한 발도르프학교의 문학수업』, 황순원문학촌 소나기마을의 『소년, 소녀를 만나다』 등이 최다 선택 도서로 꼽혔다. 약 2천여명의 회원들이 응원 댓글을 통해 가장 많이 추천한 책은 『어린 왕자』, 『모모』, 『완득이』, 『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호밀밭의 파수꾼』, 『앵무새 죽이기』, 『빨강머리 앤』 등이 있다.

 

증정식에서 직접 도서를 전달 받은 조종호 웅동중학교 교장은 “캠페인에 선정된 것을 알고 아이들이 책이 오는 날을 손꼽아 기다렸다”며, “캠페인을 통해 전국에서 보내준 넘치는 학교 사랑에 깊이 감사 드리고, 보내준 책으로 독서활동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현재 웅동중학교는 개인적인 도서 및 기금 등 후원을 정중히 사양하고 있다.

 

김석환 예스24 대표이사는 “책 보내기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에게 더 나은 독서 환경을 마련해주는데 기여하게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독서활동 장려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예스24는 웅동중학교를 포함해 1차 캠페인에서 선정된 시흥능곡고등학교, 가곡초등학교대곡분교장, 종달초등학교, 단원고등학교 등 선정된 100개 학교 및 지정기부 학교로 선정된 3곳 학교에도 순차적으로 기부 도서를 전달할 예정이며, 현재 2차 응원 캠페인을 6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진행 중이다.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goo.gl/mNXWCk)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1_웅동중학교 기부 도서 전달식.jpg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연중 기획으로 진행하는 ‘책 보내기 캠페인’을 통해 경남 창원 웅동중학교에 기부 도서를 전달했다. ‘책 보내기 캠페인’은 예스24와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 초중고교 학생들의 책 읽는 문화 조성을 위해 지난 3월부터 시작한 연중 행사로, 1차 캠페인에서 웅동중학교가 총 2만 3,676표로 가장 많은 응원을 받아 1위 학교로 선정됐다. 15일 경남 창원시 진해구에 있는 웅동중학교에서 열린 기부도서 전달식에서 예스24 뉴미디어팀 이윤정 파트장, 조종호 웅동중학교 교장, 학생회장 이정빈 양(16), 학생 부회장 박순빈 군(16), 이완호 웅동중학교 교감, 한세예스24문화재단 정인혜 대리(왼쪽부터)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예스24 책 보내기 연중 캠페인 블로그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9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100년을 넘어 닿아오는 대답들

    그림책으로 만나는 칼릴 지브란의 고전 『예언자』. 가상의 도시 오르팰리스에 머무르던 예언자가 주민들에게 작별을 고하고, 아쉬운 주민들은 그에게 가르침을 청한다. 사랑과 우정, 자유와 쾌락, 삶과 죽음 등 근원적인 질문에 대한 그의 답은 세월의 더께 없이 지금에도 청명하고 유효하다.

    한국 경제를 전망하다

    각종 경제 지표에 변화와 위기의 신호가 감지되는 오늘날, 선대인 소장이 2012년 『문제는 경제다』 이후 10년 만에 내놓은 경제 전망서다. 인플레이션부터 가계부채와 부동산 문제를 통해 대한민국 경제의 현실과 위기를 진단하고 생존을 위한 전략을 제시한다.

    내 안의 말들을 꺼내야 할 때

    그 때 그 말을 하지 않았더라면, 하는 생각을 한 적이 많다. 그런 기억이 쌓이면 말을 아끼게 된다. 저자는 정말 필요한 말은 정면을 응시하며 해야한다고 말한다. 용기 내어 말하고, 수신자를 그러안는 말을. 서로의 용기를 불어줄 말을.

    단단한 현재를 만드는 마음 근육의 힘

    비슷하게 느끼기 쉽지만 증상, 메커니즘, 접근법 등 완전히 다른 우울과 불안에 관한 책. 우울은 돌이킬 수 없는 과거에서, 불안은 통제할 수 없는 미래에서 비롯된 것이라는 점을 설명하며 흔들리지 않는 현재를 만들어야만 건강한 마음으로 살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