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제3회 e연재 공모전’ 수상작 12편 발표

- 장편 부문 대상작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와 <버려진 백작의 딸, 니안 페르난디>에 상금 1천만 원 및 종이책 출간 특전 부여 - 로맨스, 판타지, 미스터리, SF 등 총 520여편 응모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김석환)가 웹 기반의 복합문화 콘텐츠 육성 및 재능 넘치는 신인 작가를 발굴하기 위한 '제3회 예스24 e연재 공모전(주제: 로맨틱 콜라보)'의 최종 수상작 12편을 발표했다.

'제3회 예스24 e연재 공모전' 로맨틱 콜라보 당선작 발표.png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김석환 www.yes24.com)가 웹 기반의 복합문화 콘텐츠 육성 및 재능 넘치는 신인 작가를 발굴하기 위한 '제3회 예스24 e연재 공모전(주제: 로맨틱 콜라보)'의 최종 수상작 12편을 발표했다.

 

예스24와 위즈덤하우스 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미스터블루, HB엔터테인먼트, 위즈덤하우스 미디어그룹 저스툰이 후원한 '제3회 예스24 e연재 공모전'은 지난 해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약 4개월에 걸쳐 '로맨틱 콜라보'를 주제로 다양한 장르의 작품 접수를 받았으며, 응모작은 총 520여 편에 달했다.

 

장편 부문 대상은 엘리즈(필명)의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와 월강의 『버려진 백작의 딸, 니안 페르난디』가 선정됐으며, 강나무의 『조선 명랑 흥신소』와 너구리의 『1퍼센트의 결혼』이 나란히 우수상 수상작에 올랐다. 구축의 『계약 신부의 편지』, 이인혜의 『세종의 꽃, 영실』은 장려상을 차지했다. 이와 함께 단편 부문에서는 『째깍하고 ? PM 7:43(박승)』이 대상을, 『2층의 미스터리(트레비)』, 『31 ? 프라임 새끼(세상)』, 『4개의 상자(홍단)』, 『880과 865(변진경)』, 『AM 6:00(석영)』등 5편이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장편 부문 대상자에게는 상금 1천만 원과 함께 유명 일러스트 작가의 일러스트를 표지로 한 전자책 과 종이책 출간 특전이 제공된다. 장편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백만 원과 일러스트 표지의 전자책 출간 기회가, 장려상은 상금 1백만 원과 전자책 출간 기회가 각각 주어진다. 단편 부문 대상과 우수상 수상자는 각각 1백만 원, 5십만원의 상금과 전자책 출간 특전을 얻게 된다.

 

'제3회 예스24 e연재 공모전' 장편부문 대상 수상작.jpg

 

대상으로 선정된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는 사랑하는 여자가 양다리 남에게 이용당하는 것을 알게 된 남자의 초지일관 직진 로맨스로, 흔한 4각 로맨스를 흥미진진하게 끌고 간다는 평을 얻으며 심사위원들의 적극적인 지지를 받아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또 하나의 대상 수상작 『버려진 백작의 딸, 니안 페르난디』는 구사일생 탈출한 황태자와 버러진 백작의 딸 사이의 판타지와 로맨스를 갖춘 스토리 라인으로 풋풋한 유럽의 로맨스 시대극을 보는 듯한 상업적 가능성을 높이 평가 받으며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예스24는 520여 편의 응모작 가운데 1차 심사를 통해 80편을 선정한 뒤 부문별 심사위원의 2차 평가로 최종 수상작 12편을 확정했다. 심사기준은 문장력 및 이야기 구성력, 완결성, 모바일 환경 적합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를 바탕으로, 장편 부문은 상업적인 로맨스 장르 소설로의 적합성과 단편 부문은 주제어의 반영 여부 등을 평가했다.

 

윤영천 예스24 e연재 팀장은 "웹소설이라는 울타리에서 벗어나 2차, 3차로 확장할 수 있는 작품들이 다양하게 응모됐고, 장편의 상업성과 단편의 자유로움이 잘 어우러진 자리였다”며 "예스24는 e연재 플랫폼을 통해 작가의 성장과 독자의 만족도에 기여하는 콘텐츠 발굴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제3회 예스24 e연재 공모전' 당선작은 5월 30일까지 자유연재를 통해 무료로 읽을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e연재 홈페이지(estory.yes24.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예스24 ‘제 3회 e연재 공모전’ 최종 결과 발표 페이지

 

예스24 ‘제 3회 e연재 공모전’ 최종 수상작

 

구분 

제목 

필명 

 장편 

 대상(2편)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엘리즈
 버려진 백작의 딸, 니안 페르난디

 월강

 우수상(2편)

 조선 명랑 흥신소  강나무

 1퍼센트의 결혼

 너구리

 장려상(2편)

 계약 신부의 편지  구축
 세종의 꽃, 영실  이인혜
 단편
 대상(1편)  째깍하고- PM 7:43  박승

 우수상(5편)

 2층의 미스터리  트레비
 31- 프라임 새끼  세상
 4개의 상자  홍단
 880과 865

 변진경(변한은)

 AM 6:00  석영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