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젊은이는 다분히 게을러야 한다

4월 2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보물섬』 작가 루이스 스티븐슨의 국내 첫 산문집 『게으른 자를 위한 변명』, 글과 표지의 관계 『책이 입은 옷』, 사자가 장래희망인 어린이를 위한 『사자 자격증 따기』 등 주목할 만한 신간을 소개합니다.

이주의신간-시안1 (2).jpg

 

 

 

New Document

게으른 자를 위한 변명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저/이미애 역 | 민음사

『지킬 박사와 하이드』, 『보물섬』 등 모험소설로 유명한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의 국내 첫 번역 산문집이다. 원제인 "젊은이들을 위하여"에서 나타나듯이, 스티븐슨 자신이 살며 느낀 바를 진솔하게 젊은 세대에게 전달하는 산문을 모았다. 게으름이란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정규 교육 과정이나 지배적 규범에서 인정되지 않는 일을 하는 것이라는 주장을 보면, 백 년 전에도 열심히 공부하고 일해서 성공하라는 것이 불문율이었던 모양이다. 게으름 외에도 '사랑에 빠지는 것', '심술궂은 노년과 청춘' 등 19세기 최고의 이야기꾼의 통찰과 혜안을 섬세한 문체로 만날 수 있다.

 

 

책이 입은 옷
줌파 라히리 저/이승수 역 | 마음산책

인도계 미국 작가 줌파 라히리가 모국어라 할 영어가 아닌 외국어인 이탈리아로 써낸 두 번째 산문집. '미국인'의 정체성이 아닌 '미국에 사는 사람'의 정체성 문제를 다뤄 퓰리처 상을 수상했던 작가는 이번에 작가의 글과 책의 표지, 작가와 표지 디자이너, 예술과 시장 사이의 관계를 풀어 정체성의 문제를 다룬다. 어린 시절 인도 전통 의상을 강요하는 어머니와 갈등을 겪으며 입는 옷이 정체성과 문화를 표현한다고 느꼈던 작가는 옷을 하나의 메타포로 자주 사용한다. 남들이 자신의 겉모습이 아닌 내면의 본질을 봐주기를 바라는 마음이기도 하다.

 

 

사자 자격증 따기
존 에이지 글그림/마술연필 역 | 보물창고

이 책에서 주인공은 사자가 되고 싶은 꿈을 이루기 위해 '사자 자격증'을 따려고 사자 학원에 간다. 엉뚱한 꿈과 이와 대비되는 '자격증'이라는 묘하게 현실적인 해법 사이에서 작가는 이야기를 이끌어 간다. 사자 학원에서 펼쳐지는 수업은 그 자체로 흥미진진하다. 커서 무엇이 되고 싶은지 물으면 물고기나 악어, 경찰차나 트럭이 되고 싶다는 어린이들에게 좋은 소재다. 또한 부모에게는 교육이란 무엇인지, 아이에게 가장 핵심적으로 전해 주어야 할 가치가 무엇인지 묻는 그림책이다.

 

 

엄마, 오늘도 사랑해
구작가 저 | 예담

작가는 어렸을 때 열병을 앓아 소리를 들을 수 없는데다 이제는 시력도 희미해지고 있다. 힘든 상황에서도 캐릭터 '베니'를 만들고 많은 이에게 희망을 주는 작가가 되기까지 엄마의 든든한 응원을 따스한 그림으로 그려냈다. 엄마와의 첫 만남에서부터 두 살 되던 해 청각 장애 판정의 충격, 한 단어를 몇 백 번이나 말해준 엄마에게 처음으로 '엄마'라고 부르던 날의 기쁨, 일반 학교로 옮겼지만 혼자 다른 행동을 하고 오해를 받던 나날 속에서 미안해하던 엄마의 모습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이 도시에 불안하지 않은 사람은 없다
한기연 저 | 팜파스

갈수록 사회는 점점 불안정해지고, 타인과 비교하며 성과와 평판을 보고 달리는 날의 연속이다. 그러면서 화와 불안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불안장애와 분노장애로 정신과 상담을 받는 사람들도 흔해졌다. '불안 시대'라 불릴 정도로 현대인에게 불안은 이제 뗄 수 없는 키워드다. 불안을 호소하는 사람들의 내면이 무엇인지 살피고 더 나아가 무엇이 불안하게 만드는지 알아보는 책이다. 불안으로 고통 받는 사람을 위로하고, 불안에서 벗어날 마음의 힘을 찾게 해주는 인문 심리서다.

 

 

민화, 색을 품다
민화, 색을 품다

어디서든 민화 한 점을 만났을 때, 그 그림이 품고 있는 이야기를 풀어낼 만한 책이 나왔다. 조선 화가 정선의 <금강산도>와 정조 임금이 그린 〈파초도〉 등 전통 회화 30여 점을 비롯해 저자의 대표 작품 80여 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책으로 찾아가는 미술관'이기도 하다. 색, 마음, 공간, 이야기라는 4개의 키워드로 민화와 채색법, 그림을 그리는 작가의 마음과 감상자의 마음, 일상 공간 속에서 어우러지는 민화, 민화의 스토리텔링 기능 등 민화 감상에 필요한 지식을 엄선했다.

 

 

100세 인생
린다 그래튼,앤드루 스콧 공저/안세민 역 | 클

'교육-일-퇴직'으로 이어지는 전통적인 3단계의 삶이 점점 무너지고 다단계의 삶이 요구되는 오늘날 우리에게 필요한 안내서. 경제학과 심리학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은퇴 이후에도 원하는 생활 수준을 유지하려면 몇 살까지 일해야 하는지, 오랫동안 일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경력을 쌓아야 좋은지, 재정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간관계를 어떻게 유지해야 하는지, 활력 넘치는 삶을 위해 건강관리를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 등 일상의 문제를 짚어 구체적인 인생 설계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