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독서 활성화를 위한 ‘책 보내기 캠페인’ 실시

- 초중고교 독서 활성화와 도서 기부 문화 장려 위해 ‘책 보내기 연중 캠페인’ 실시
- 연간 400여개 학교, 총 2만 여권 도서 기부
- 도서 구매기금 기부 시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예스24가 도서 기부금 추가 전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가 3월 2일부터 초중고교의 독서 활성화와 도서 기부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예스24 책 보내기 연중 캠페인’을 실시한다.

 

예스24_책 보내기 연중 캠페인 웹페이지.jpg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www.yes24.com)가 3월 2일부터 초중고교의 독서 활성화와 도서 기부 문화를 장려하기 위해 ‘예스24 책 보내기 연중 캠페인’을 실시한다.

 

‘책 보내기 연중 캠페인’은 예스24와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 함께 진행하는 캠페인으로 회원들의 응원과 도서 구매 기금 기부로 이루어진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회원들은 캠페인 페이지(http://goo.gl/mNXWCk)에서 책이 필요한 학교를 선택한 후 응원 버튼을 누르면 된다. 응원을 가장 많이 받은 학교 100곳에게 각 학교당 50권씩 도서가 전달되며 연간 400여개 학교에 총 2만 여권이 기부된다. 도서지원을 받을 수 있는 학교는 3개월 단위로 선정되고 실시간으로 응원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응원은 매일 매일 참여가 가능하며 일반회원은 1일 3학교까지, 마니아 회원, 예스24 스타블로거는 1일 5학교까지 응원할 수 있다.

 

또한 도서 구매 기금을 기부하기 원하는 회원들은 기부 희망학교를 지정하지 않는 경우 10만원 단위로, 희망학교를 지정하는 경우는 50만원 단위로 직접 기부할 수도 있다. 기부금이 50만원씩 도달될 때마다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예스24가 20만원 상당의 책 기부금을 추가로 전달할 예정이다.

 

이윤정 예스24 뉴미디어팀 파트장은 “회원들이 학교를 추천하고 실시간으로 응원순위를 확인하는 등 기부되는 과정을 직접 확인하며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책 보내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초중고교 학생들의 책 읽는 문화 조성을 위해 계속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예스24는 초중고교 학생들을 위한 추천도서 목록도 소개했다. 추천도서 목록은 어린이도서연구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예스블로거 등의 단체 및 기관의 추천을 받아 이루어 졌으며, 더욱 다양한 추천도서를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학교 응원 현황과 학교 사연 소개 및 책 보내기 현장 등을 소개하는 ‘책 보내기 블로그 페이지(http://blog.yes24.com/bookgive)’도 함께 운영한다.


 

예스24 책 보내기 연중 캠페인 페이지

예스24 책 보내기 연중 캠페인 블로그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4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책에서 결국, 좋아서 하는 일을 찾은 이야기

방송 출연 금지 처분과 퇴사 이후까지, 힘든 시간들을 책 덕분에 견딜 수 있었던 그는 결국 책방을 열었다. '그저 좋아서 하는 일'을 책에서 찾았기 때문. 책방을 하면서 또다른 어려운 일들을 마주하지만 날마다 설레는 하루하루를 만들 수 있는 건, 역시 책 때문이다.

그들은 어떻게 살아 있는 전설이 되었나?

하동관, 팔판정육점, 명돈돈까스, 을지면옥 등 대를 이어 수십 년간 사랑 받고 있는 노포들. 곳곳에 숨어있는 장사의 신들을 찾아 3년간 전국을 발로 뛴 박찬일 셰프의 노포 탐사 프로젝트. 마케팅, 브랜딩, 트렌드에 관계없이 우직하게 성장해온 한국형 성공 비결을 밝힌다.

야구의 세계, 그 떨리는 순간을 마주한 동심

글 없는 그림책, 환상 모험으로 독특한 작품 세계를 구축해온 칼데콧 상 수상작가 데이비드 위즈너가 이번에는 야구를 이야기합니다. 스피드를 요구하는 승부의 세계에 놓인 아이의 마음과 야구공을 잡는 순간을 섬세한 슬로모션으로 그려내어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 잡습니다.

자본주의에서 행복하게 살기

스스로 생계형 마르크스주의자라 칭하는 저자가 털어놓는 삶, 노동 그리고 행복에 관한 이야기다. 하고 싶은 일을 즐기며 사는 '불량한' 삶이 성공과는 거리가 멀어도 행복에는 더 가까운 게 아닌지 묻는다. 짧고 굵게 마르크스의 『자본론』을 요약한 대목은 보너스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