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문재인 <대한민국이 묻는다>, 출간과 동시에 1위

집계기간 1월 19일 ~ 1월 25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 대한민국의 현주소를 묻고 답하는 문재인의 정치비평 <대한민국이 묻는다> 출간과 동시에 1위 − 드라마 ‘도깨비’ 종영 후에도 관련 도서 순위권에 오르며 인기 이어가 − 전자책 분야,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1위에 오르며 종이책과 함께 동반 순위권 진입

L.jpg

 

예스24 1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차기 대선 주자로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문재인이 대한민국이 직면한 문제에 대한 견해를 기술한 정치비평 『대한민국이 묻는다』가 지난주보다 열 계단 오르며 1위에 올랐다. 또한 전국에 ‘도깨비 앓이’를 일으키며 종영한 tvN 드라마 ‘도깨비’에 노출된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는 지난주보다 세 계단 오른 2위를 차지했고, 필사책, 컬러링북, 명언집이 추가된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플러스』는 14위에 다시 진입했다. 드라마의 명장면과 명대사, 스틸컷,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도깨비 포토에세이』는 예약 판매 중에 지난주와 같이 4위 자리를 유지했고, 드라마의 소설판 『도깨비 1』은 지난 주보다 한 계단 올라 7위를 기록했다. 한편 동시통역사 출신 드라마 PD가 30년 영어 독학을 하며 정리한 영어 공부 필살기를 담은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는 출간 2주 만에 여섯 계단 오른 3위를 차지했다.

 

영화의 흥행으로 출판계에서도 훈풍을 일으킨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의 동명 원작 소설 『너의 이름은』은 지난 주 1위에서 네 계단 내려가 5위에 자리했고, 소설과 애니메이션에 담지 못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는 특별판 『너의 이름은. Another Side : Earthbound』 은 여섯 계단 내려가 8위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영화의 감동과 여운을 담아낸 『만화 너의 이름은1』은 세 계단 내려간 16위에 머물렀고, 『만화 너의 이름은2』는 두 계단 오르며 17위에 올랐다.

 

tvN ‘어쩌다 어른’ 등에 출연하며 한국사 열풍을 이끌고 있는 한국사 강사 설민석의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은 지난주보다 세 계단 내려가며 6위에 머물렀고, 새롭게 펴낸 어린이 한국사 학습만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올라간 11위를 기록했다. 과학적 접근으로 공부의 본질과 실질적인 공부법을 제시하는 『완벽한 공부법』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오른 9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한 국민 모바일 FPS 게임 스페셜솔져를 바탕으로 한 겜툰 『스페셜솔져 코믹스1』은 지난주 예약판매 중 7위에서 출간과 동시에 10위에 자리했고, 130만 독자가 사랑한 밀리언셀러 채사장이 열한 개의 경험과 사유를 정리한 인문에세이 『열한 계단』은 12위로 순위권에 재진입했다. 자존감을 올리는 셀프 코칭법을 알려주는 윤홍균 원장의 『자존감 수업』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오른 13위에,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특성인 열정과 끈기를 그릿으로 정의하는 『그릿 GRIT』은 지난주와 같이 15위에 머물렀다.

빨강머리 앤이 전하는 웃음과 위로의 말들을 묶어낸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 스페셜 에디션』과 신경외과 의사의 휴먼 에세이 『숨결이 바람 될 때』는 각각 18위와 19위로 다시 순위권에 들어왔다. 4천억대 자산가로 유명한 도시락 회사 CEO 김승호의 성공기를 담은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은 20위에 자리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영어를 독학으로 공부한 드라마 PD의 노하우가 담긴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가 새롭게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성인 로맨스 소설 『백호의 여인』은 새롭게 2위에 진입했다. 여유롭게 일하면서 목표를 이룰 수 있는 8가지 방법을 소개한 『1등의 습관』은 3위에, 노무현 대통령의 설득과 소통의 법칙을 정리한 『대통령의 말하기』는 4위에 올랐다. 한편 10년 후에도 변하지 않을 재테크 노하우를 다룬 『부동산 투자의 정석』은 새롭게 5위에 올랐고, 일본 아마존 정리수납 분야 베스트셀러 1위에 빛나는 『옷을 사려면 우선 버려라』는 7위에 올랐다. 한편 성인 로맨스 소설 『비낭만적 일상의 연애』, 『그렇게 시작되었다』는 각각 6, 8위를 기록했다. 더불어 문재인의 정치비평 『대한민국이 묻는다』는 9위에 진입했으며 감정노동에 시달리는 직장인을 위로하는 『지키겠습니다, 마음』은 새롭게 10위를 차지했다.

 

 

 

<1월 4주 종합 베스트 셀러 순위>

 

 순위

제목 

 1

대한민국이 묻는다

 2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3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4

도깨비 포토에세이

 5

너의 이름은

 6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

 7

도깨비 1

 8

너의 이름은. Another Side : Earthbound

 9

완벽한 공부법

 10

스페셜솔져 코믹스1

 11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

 12

열한 계단

 13

자존감 수업

 14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플러스

 15

그릿 GRIT

 16

만화 너의 이름은1

 17

만화 너의 이름은2

 18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 스페셜 에디션

 19

숨결이 바람 될 때

 20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

 

 

<1월 4주 문학 순위>

 순위

제목 

 1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2

도깨비 포토에세이

 3

너의 이름은

 4

도깨비 1

 5

너의 이름은. Another Side : Earthbound

 6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플러스

 7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 스페셜 에디션

 8

숨결이 바람 될 때

 9

노르웨이의 숲 : 30th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10

브루클린의 소녀

 11

공터에서

 12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13

 채식주의자

 14

 

풍경소리

 15

그럴 때 있으시죠?

 16

혜민 스님의 따뜻한 응원

 17

아도니스 7

 18

언어의 온도

 19

해리 포터와 저주받은 아이 2부

 20

당신의 완벽한 1년

 

 

<1월 4주 e-book 순위>

 

순위

제목 

 1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2

백호의 여인

 3

1등의 습관

 4

대통령의 말하기

 5

부동산 투자의 정석

 6

비낭만적 일상의 연애

 7

옷을 사려면 우선 버려라

 8

그렇게 시작되었다

 9

대한민국이 묻는다

 10

지키겠습니다, 마음

 

 

 

 ● 분야별 베스트셀러 보러가기  

 

비즈니스와 경제 바로가기 (클릭)
 
자기관리 바로가기 (클릭)
 
인문 바로가기  (클릭)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