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코레일 심포니, 기적을 울리다

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 2017 신년음악회 1월 21일 토요일 오후2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KSO)는 2012년 1월 창단 이래 매년 전국민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음악인들로 구성된 음악단체이다.

0121_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 2017 신년음악회_보도사진.JPG

 

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KSO)는 2012년 1월 창단 이래 매년 전국민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음악인들로 구성된 음악단체이다. 20대부터 50대까지 폭넓은 연령대, 각기 다른 직업군, 다양한 지역의 단원이 모여 하모니를 이루어낸다.


2016년 3월 제2대 지수한 음악감독 겸 지휘자를 비롯해 신선이 악장(제1바이올린), 수석진인 한은희(제2바이올린), 한연숙(비올라), 김영지(첼로) 등으로 구성해 실력 향상을 도모하는 코레일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매월 서울역, 용산역, 부산역 등 전국 역사와 전문 공연장에서 다양한 연주회를 여는 오케스트라이기도 하다.


지휘를 맡은 지수한 지휘자는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하고 유럽에서 모짜르테움 오케스트라, 부르크너 오케스트라, 슈투트가르트 쳄버 오케스트라 등을 지휘한 경력이 있다. 2012년 귀국해 단국대와 중앙대에서 오케스트라를 지도하고 성남시립교향악단, 창원시립교향악단, 진주시립교향악단 등을 지휘했다.

협연하는 피아니스트 박종화는 12세 때 일본 마이니치 음악 콩쿠르 1위 수상을 비롯해 퀸 엘리자베스 국제 피아노 콩쿠르 최연소 입상 및 최우수 연주자 상을 받은 경력이 있다. 2007년 서울대 음대 교수로 부임하고 본격적인 국내 활동은 첫 앨범 <HEROES>발표 및 전국 5개 도시 리사이틀로 시작했다. 도시 재생 예술 프로젝트 <달려라 피아노>의 예술감독으로 음악 예술의 확산에 주력하고 있기도 하다.

1월 21일 토요일 오후 2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한국철도공사 주최 및 ㈜마스트미디어의 주관 아래 전석 초대로 이루어진다.

 

공연 문의 : 02-541-2512
공연 정보 : //www.sac.or.kr/program/schedule/view.jsp?seq=31209&s_date=20170112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