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옥수동 반찬가게 루콜라페스토미트볼&데리야키닭다리구이

핫한 동네에서 매일 불티나게 팔리는 특급 반찬 레시피 공개 4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만든 지 최대 48시간이 지난 반찬은 버리는데, 이는 신선도를 최우선으로 여겨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하며 인공조미료는 배제한다는 김 대표의 마음을 담은 것이다.

셰프찬_대표.jpg

 

한식, 일식, 양식, 중식을 아우르는 퓨전 메뉴로 가득한 트렌티한 밥상 ‘셰프찬’

 

‘뒷구정동(압구정동의 뒷동네)’이라 불리며 서울에서 가장 핫한 동네로 급부상 중인 옥수동의 대표 반찬가게. 25년 넘게 기업 투자 전문가로 활약한 김석헌 대표가 1년여의 공을 들여 오픈한 곳으로, 압구정동이나 청담동은 물론 한남동, 금호동 일대의 젊은 엄마들이 찾을 정도로 각광받고 있다. 15년 경력의 한식 전문 셰프가 저온 조리법, 궁중 요리법, 종갓집 조리법 등 다양한 건강식 조리법으로 ‘짜지 않고, 달지 않고, 맵지 않은’ 건강한 반찬을 선보인다. 기본 반찬류부터 샐러드, 퓨전 일품요리, 도시락 그리고 유아식까지 셰프찬의 메뉴는 총 200여 가지. 그중 하루에 보통 90여 가지를 선보이고, 하루 1,000개 이상의 반찬이 불티나게 팔린다. 만든 지 최대 48시간이 지난 반찬은 버리는데, 이는 신선도를 최우선으로 여겨 건강하고 믿을 수 있는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하며 인공조미료는 배제한다는 김 대표의 마음을 담은 것이다.


맛도 맛이지만, 이곳의 인기 비결은 모던 스타일의 깔끔한 인테리어와 한식, 일식, 양식, 중식을 아우르는 퓨전 메뉴다. 특히 일본식 치즈함박스테이크, 마파두부, 소고기가지볶음, 데리야키닭다리구이 등의 일품요리는 젊은 엄마들이 빼놓지 않고 구입하는 메뉴. 콩나물밥, 오므라이스, 유부초밥 등 밥 종류도 인기다.

 

 

셰프찬 (3).jpg


위치 서울시 성동구 매봉길 13 래미안옥수리버젠 상가 406, 407호

문의 02-2291-0618
영업시간 오전 10시 ~ 오후 9시(연중무휴)
인스타그램 @chef_chan_

 

셰프찬의 인기 반찬 레시피 공개


Best1. 스웨덴 전통 음식에 도전 ‘루콜라페스토미트볼’


토마토소스에 퐁당 빠진 미트볼이 향긋한 루콜라페스토와 만났어요.
고기로 속이 꽉 찼지만 전혀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답니다. 모양도 예뻐 손님 초대 요리로도 좋아요.

 

재료(4인분 기준)


소고기 다짐육 200g, 양파 1개, 토마토소스 2컵(500g), 발사믹 크림 2큰술, 식용유 약간
반죽 : 달걀 1개, 파르메산치즈가루 1큰술, 건빵가루 3큰술, 감자전분 1큰술, 머스터드 1/2큰술, 케첩 1큰술, 다진 마늘 1/3큰술, 후춧가루 약간
루콜라페스토 : 루콜라 1줌(50g), 파슬리 1/2줌(20g), 캐슈너트 1/2줌(30g), 파르메산치즈가루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올리브유 1/2컵, 소금, 후춧가루 약간씩

 

레시피

 

루꼴라 페스토 미트볼 1.jpg


1. 루콜라와 파슬리는 잘게 썬 뒤 나머지 분량의 재료와 함께 믹서에 넣고 곱게 갈아 루콜라페스토를 만든다.

 

루꼴라 페스토 미트볼 2.jpg


2. 양파는 곱게 다져 식용유를 두른 팬에 넣고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는다.

 

루꼴라 페스토 미트볼 3.jpg


3. 볶은 양파가 식으면 소고기 다짐육과 분량의 반죽 재료를 모두 넣고 치댄 뒤 먹기 좋은 크기로 동그랗게 빚는다.

 

루꼴라 페스토 미트볼 4.jpg


4. 200도로 예열한 오븐에 동그랗게 빚은 반죽을 넣고 12분간 익혀 미트볼을 만든다.

 

루꼴라 페스토 미트볼 5.jpg


5. 달군 팬에 토마토소스를 넣고 끓으면 미트볼을 넣어 5분간 조린다.

 

루꼴라 페스토 미트볼 6.jpg


6. 그 위에 루콜라페스토와 발사믹 크림을 얹는다.
*요리팁: 루콜라페스토는 냉장 보관하면서 식빵에 얹어 먹어도 맛있어요.

 

루꼴라 페스토 미트볼 완성 1.jpg

 

Best2. 반찬으로도 간식으로도 영양 만점 ‘데리야키닭다리구이’


마리네이드해서 구웠더니 풍미가 좋아지고 더욱 부드러워졌어요.
간식으로도 맥주 안주로도 손색없답니다. 야식 생각날 때 한번 도전해보세요


재료 (4인분 기준)


닭다리 8개, 아몬드 슬라이스 약간, 데리야키소스 3큰술
마리네이드 : 건바질가루 1/2큰술, 파슬리가루 1/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올리브유 3큰술, 꽃소금 ? 후춧가루 약간씩

 

레시피

 

데리야끼 닭다리구이 1.jpg


1. 닭다리는 깨끗이 씻은 뒤 뼈 쪽에 3~4군데씩 칼집을 깊게 넣는다.

 

데리야끼 닭다리구이 2.jpg


2. 분량의 재료를 골고루 섞어 마리네이드를 만든 뒤 닭다리에 고루 발라 30분간 재운다

 

데리야끼 닭다리구이 3.jpg


3. 220도로 예열한 오븐에 마리네이드한 닭다리를 넣어 25분간 구운 뒤 꺼내 데리야키소스를 바른다.

 

데리야끼 닭다리구이 4.jpg


4. 다시 220도로 예열한 오븐에 넣어 4분간 구운 뒤 아몬드 슬라이스를 뿌린다.
*요리팁 : 닭다리는 찬물로 깨끗하게 씻어야 잡내가 제거돼요.

데리야끼 닭다리구이 완성 1.jpg

 

 


 

 

소문난 반찬가게 인기 레시피채움반찬,소중한식사,리쿡54,셰프찬 공저 | 비타북스(VITABOOKS)
365일 매일 밥상에 올려도 질리지 않는 필수 반찬만 골라 꽉꽉 채웠다. 특히 400명의 젊은 엄마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반찬 레시피만 모아 군더더기 없이 필요한 것만 딱 담았다. 오늘도, 내일도, 365일 반찬 걱정인 이들에게는 최고의 반찬 책이 될 것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석헌(셰프찬 대표)

서울에서 가장 핫한 동네로 급부상 중인 옥수동 반찬가게 대표. 25년 넘게 기업 투자 전문가로 활약한 그의 마인드를 담아 '짜지 않고, 달지 않고, 맵지 않은' 건강한 반찬을 만든다. 15년 경력의 한식 셰프가 한식, 일식, 양식, 중식을 아우르는 퓨전 메뉴를 선보여 하루 1000개 이상의 반찬이 팔릴 정도로 인기다.

소문난 반찬가게 인기 레시피

<채움반찬>,<소중한식사>,<리쿡54>,<셰프찬> 공저15,120원(10% + 5%)

목동 · 판교 · 분당 · 옥수동까지 핫한 동네, 핫한 반찬가게의 인기 레시피 120 집밥 열풍에 이어 올해는 반찬가게가 대세다. 하루 1,000개 이상의 반찬이 팔릴 정도로 엄마들에게 인기 있는 반찬가게들. 그들의 특징은 일명 ‘뜨는 동네’에서 건강하고 트렌디한 반찬으로 젊은 엄마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