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웹소설 신인 발굴 ‘제3회 e연재 공모전’ 실시

- 총 상금규모 3,250만 원, 국내 최정상급 일러스트레이터와 콜라보레이션 특전 제공 - 웹 기반 콘텐츠 산업 육성 및 장편, 단편 공모 통해 웹소설 지평 확장 목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국내 최대 인터넷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는 ‘제3회 예스24 e연재 공모전(부제: 로맨틱 콜라보)’를 개최하고, 새로운 웹 콘텐츠 작가 발굴에 나선다.

예스24-제3회-e연재공모전-페이지.jpg

 

국내 최대 인터넷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www.yes24.com)는 ‘제3회 예스24 e연재 공모전(부제: 로맨틱 콜라보)’를 개최하고, 새로운 웹 콘텐츠 작가 발굴에 나선다.

 

예스24가 주관하고, 출판사 위즈덤하우스 곁이 공동 주최하며 미스터블루, HB엔터테인먼트, 위즈덤하우스 저스툰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국내 최정상 일러스트레이터 흑요석, Ciel, Kira 등과 협업을 통해 ‘로맨틱 콜라보’라는 부제에 어울리는 작품을 선정한다. 지난 해 4월 첫 공모전 이후, 3회를 맞는 e연재 공모전은 영화, 드라마 등 2차 창작물로 이어지는 웹 기반의 복합 문화 콘텐츠 육성 및 창의적인 신인 작가 발굴을 위해 기획됐다.

 

‘예스24 e연재 공모전’은 기성 작가 및 신인은 물론 단독이나 공동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장편의 경우 원고지 800매 내외(30화 차 분량)로 로맨스 장르 내에서 역사, 현대, 판타지 가운데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정해 등록할 수 있다. 단편은 “숫자”라는 주제어에 맞는 이야기로 장르에 제한 없이 응모할 수 있으며, 원고지 300매 내외(10화 차 분량) 로 작성하면 된다. 작품은 예스24의 ‘e연재 플랫폼 자유연재(estory.yes24.com/eFreedom)’를 통해 2017년 3월 31일까지 응모 가능하다.

 

예스24-제3회-e연재공모전-콜라보 일러스트레이터.jpg

 

심사 기준은 문장력 및 이야기 구성력, 완결성을 바탕으로, 장편 부문은 상업적인 로맨스 장르 소설로의 적합성 여부를, 단편 부문은 주제어의 반영 여부 등을 평가한다. 2017년 4월 중 1차 내부 심사를 거치며, 외부 심사위원의 최종 심사를 통해 5월에 최종 수상작이 발표된다.

 

장편 부문 대상을 수상한 2작품은 각각 상금 1천만 원 및 일러스트를 표지로 사용한 eBook출간과 종이책 출간 기회를 제공하며, 우수상 수상작 2작품은 각각 3백만 원의 상금 및 일러스트를 표지로 한 eBook 출간 기회가 주어진다. 수상작은 웹툰 및 영상화 검토의 특전이 제공될 예정이다. 그 밖에 장려상 2작품은 각각 상금 1백만 원과 eBook 출간 기회를 제공한다. 단편 부문은 대상 수상작 1작품에 상금 1백만 원, 우수상 수상작 5작품에 각각 50만원을 지급하며, 작품 구독수 등 독자 선호도가 높은 1작품을 선정해 인기상과 상금 1백만 원을 수여한다.

 

윤영천 예스24 e연재 팀장은 “최근 웹소설이 일반화되고, 이를 기반으로 하는 2차, 3차 콘텐츠 산업이 활발해 지고 있다”며, “예스24의 e연재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웹 콘텐츠와 신인작가를 발굴하고, 웹소설의 지평을 더욱 확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예스24 ‘제3회 e연재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요강은 예스24 홈페이지(www.yes24.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예스24 ‘제3회 e연재 공모전’ 페이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