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어쩌면 별들이…>, tvN <도깨비> 등장하며 곧바로 1위

집계기간 12월 8일 ~ 12월 14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 <어쩌면 별들이…> tvN 드라마 ‘도깨비’ 등장 이후 1만 여권 판매되며 1위 차지 − 인기 요리 블로거 ‘당근정말시러’의 <맛 보장 가정식 레시피2> 예약판매 중에 순위권 진입 − 전자책, 노무현 전 대통령 연설문 담은 <노무현 명연설> 1위 기록

L.jpg

 

예스24 12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화제의 드라마 tvN ‘도깨비’에서 공유가 김고은을 향한 마음을 확인하는 데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필사책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가 드라마에 등장하자마자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으며 단숨에 1위에 올랐다. 김용택 시인이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은 시 101개를 모은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는 지난 10일 방송에 노출 된 후 14일까지 5일간 1만 9백여권이 판매되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30~40대 여성이 50.7%로 과반수를 넘겼고, 30대 남성 독자가 20.2%로 그 다음으로 많이 찾았다. 시집 필사를 포함해 Q&A, 컬러링, 다이어리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 후속작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플러스』도 출간과 동시에 11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총 16주간 1위를 차지했던 설민석의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은 2위로 밀려났고,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은 여덟 계단 내려간 18위에 자리했다. 출간 30주년을 맞아 새로운 표지 디자인으로 국내 팬들을 찾아온 무라카미 하루키의 『노르웨이의 숲』은 지난주보다 열 계단 껑충 뛰어 올라 3위에 안착했다. 자존감을 올리는 셀프 코칭법을 알려주는 윤홍균 원장의 『자존감 수업』은 지난주와 동일하게 4위를 기록했고, 인기 요리 블로거 ‘당근정말시러’의 요리 노하우를 담은 『맛 보장 가정식 레시피 2』는 예약 판매 중에 5위로 순위에 올랐다.
 
해리포터 마지막이자 여덟 번째 시리즈 『해리포터와 저주받은 아이 2부』는 지난주보다 네 계단 내려간 6위에, 1부는 다섯 계단 내려간 8위에 머물렀다. 방송인 김제동의 힐링 에세이 『그럴 때 있으시죠?』는 두 계단 내려가며 7위에 자리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특성인 열정과 끈기를 그릿으로 정의하는 『그릿 GRIT』은 세 계단 내려간 9위를, 베스트셀러 작가 기욤 뮈소의 로맨스 스릴러 소설 『브루클린의 소녀』는 두 계단 내려간 10위를 기록했다.
 
타인에게 상처받지 않고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일깨워주는 『혼자 잘해주고 상처받지 마라』는 12위로 지난주보다 다섯 계단 내려갔다. 송구영신의 의미를 담은 북박스가 추가된 리미티드 에디션 다이어리북 『5년 후 나에게 Q&A a day』는 13위로 순위에 재진입했고. 10만부 돌파를 기념해 리미티드 스페셜 에디션으로 새롭게 출시된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은 14위로 네 계단 상승했다. 김난도 교수와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가 분석한 2017 전망서 『트렌드 코리아 2017』은 네 계단 내려간 15위에 머물렀다.
 
강원국 전 청와대 연설비서관이 직접 보고 느낀 대통령의 글쓰기 노하우를 다룬 『대통령의 글쓰기』는 지난주보다 일곱 계단 내려가며 16위에 자리했고, 폐암 말기 판정 받은 신경외과 의사의 마지막 2년을 담은 『숨결이 바람 될 때』는 17위로 순위권에 다시 올랐다. 세계 최초로 기욤 뮈소의 소설을 영화화해 화제를 모은 동명영화의 원작소설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는 19위를 유지했다. 감성적인 따뜻함과 몽환적인 분위기의 표지로 재탄생한 스페셜 리커버 에디션 『미움받을 용기 (리커버_만물상)』은 다섯 계단 내려간 20위를 기록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정치 철학과 가치관을 연설문을 통해 알아보는 『노무현 명연설』이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심연』은 2위에, 『날 만지던 손길』『너를 원하는 밤』은 각각 3위와 4위를 차지했다. 예능피디가 직접 보고 느낀 말 잘하는 사람들의 대화 비결을 담은 『나도 말 좀 잘했으면 좋겠네』는 5위에 올랐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심리 처방전 『혼자 잘해주고 상처받지 마라』는 지난주보다 세 계단 내려간 6위에 자리했다. 지난주 1위를 차지했던 프레드릭 배크만의 신작 『브릿마리 여기 있다』은 여섯 계단 내려가며 7위에 머물렀고, 괴팍한 천재 남편의 아내를 위한 소행성 포획일지를 그려낸 배우 신동욱의 첫 장편소설 『씁니다, 우주일지』는 8위에 자리잡았다. 성인 로맨스 소설 『여기사 카일라의 혼담』은 일곱 계단 내려간 9위를 기록했고, 『아찔한 연애 코치』는 10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12월 3주 종합 베스트 셀러 순위>

 

 순위

제목 

 1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2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

 3

노르웨이의 숲
: 30th 기념 리미티드 에디션

 4

자존감 수업

 5

[예약판매] 맛 보장 가정식 레시피 2

 6

해리 포터와 저주받은 아이 2부

 7

그럴 때 있으시죠?

 8

해리 포터와 저주받은 아이 1부

 9

그릿 GRIT

 10

브루클린의 소녀

 11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플러스

 12

혼자 잘해주고 상처받지 마라

 13

5년 후 나에게 Q&A a day

 14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 스페셜 에디션

 15

트렌드 코리아 2017

 16

대통령의 글쓰기

 17

숨결이 바람 될 때

 18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

 19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20

미움받을 용기 (리커버_만물상)

 

 

<12월 3주 문학 순위>

 순위

제목 

 1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2

노르웨이의 숲

 3

해리 포터와 저주받은 아이 2부

 4

그럴 때 있으시죠?

 5

해리 포터와 저주받은 아이 1부

 6

브루클린의 소녀

 7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플러스

 8

빨강머리 앤이 하는 말

 9

숨결이 바람 될 때 

 10

당신, 거기 있어줄래요?

 11

나의 친애하는 적

 12

채식주의자

 13

홍천기 1

 14

홍천기 2

 15

낭만적 연애와 그 후의 일상

 16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17

브릿마리 여기 있다

 18

나에게 고맙다

 19

 [예약판매] DEEMO

 20

편의점 인간

 

 

<12월 3주 e-book 순위>

 

순위

제목 

 1

노무현 명연설

 2

심연

 3

날 만지던 손길

 4

너를 원하는 밤

 5

나도 말 좀 잘했으면 좋겠네

 6

혼자 잘해주고 상처받지 마라

 7

브릿마리 여기 있다

 8

씁니다, 우주일지

 9

여기사 카일라의 혼담

 10

아찔한 연애 코치

 

 

 ● 분야별 베스트셀러 보러가기  

 

비즈니스와 경제 바로가기 (클릭)
 
자기관리 바로가기 (클릭)
 
인문 바로가기  (클릭)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