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15년의 내공을 발산하는 지소울(G.Soul)

지소울(G.Soul) 〈Dirty〉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약간은 지저분하고 혼미하지만, 본능에 충실한 가사는 진솔한 표현력을 지니고 있음을 증명한다

1.jpg

 

<Coming Home>으로 데뷔전을 치른 지소울(G.Soul)이 지난 15년의 세월 쌓아온 내공을 발산하려는 듯 연타를 날린다. 이번엔 일렉트로닉 뮤직 기조의 딥 하우스(Deep house) 콘셉트 앨범이다. 전작이 록을 가미한 거친 사운드와 강렬한 보컬스킬을 강조했다면,<dirty>는 비교적 몽환적인 편곡과 세련된 가창을 역점으로 두고 있다. 표지의 색감이 이를 대변하는 듯하다.

 

마이클 잭슨을 연상시키는 가느다란 미성이 곡들에 통일된 스타일을 부여한다. 박자 사이사이로 파고드는 잘게 쪼개진 바이브레이션은 중성적인 톤의 고음과 합을 맞추어 음반 전체를 미끈하게 이끌고 있다. 「Till i die」, 「Stop the love」 등의 업리프트(uplift) 구간에서 속삭이는 매력적인 가성은 드롭(drop)의 절정감을 극대화한다.

 

작곡, 편곡의 대부분을 JYP퍼블리싱 소속 작곡가이자 디제이(DJ)인 프란츠(Frants)가 맡았다. 개인 그룹활동과 더불어 갓세븐(GOT7), 원더걸스(Wonder Girls), 데이식스(DAY6) 등의 곡 작업에 참여하고 있는 그는 담백하면서도 그루브한 옷을 아티스트에게 선물함으로써 지소울 음색의 특장점을 도출해냈다. 금세 귀에 꽂히는 멜로디는 덤이다.

 

영어와 한글을 적절히 배합하여 음악과 발음(diction) 사이 노랫말의 어색함을 줄이고 본토의 느낌을 보존했다. 앨범 제목처럼 약간은 지저분하고 혼미하지만, 본능에 충실한 가사는 그가 작사가로서 진솔한 표현력을 지니고 있음을 증명한다. 짧은 러닝타임이 아쉽다.

 

현민형(musikpeople@naver.com)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즘

이즘(www.izm.co.kr)은 음악 평론가 임진모를 주축으로 운영되는 대중음악 웹진이다. 2001년 8월에 오픈한 이래로 매주 가요, 팝, 영화음악에 대한 리뷰를 게재해 오고 있다. 초기에는 한국의 ‘올뮤직가이드’를 목표로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힘썼으나 지금은 인터뷰와 리뷰 중심의 웹진에 비중을 두고 있다. 풍부한 자료가 구비된 음악 라이브러리와 필자 개개인의 관점이 살아 있는 비평 사이트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G.Soul - 미니앨범 1집 : Coming Home

10,400원(20% + 1%)

G.Soul, 15년의 침묵을 깨고 세상에 그의 음악을 알리다! G.Soul, 15년의 꿈을 녹인 데뷔 앨범 ‘Coming Home’공개 -G.Soul, 데뷔 앨범 ’Coming Home’공개. R&B/Soul, 발라드, 일렉트로닉 등 다양한 장르의 트랙 섭렵 -G.Soul, 데뷔 앨범 ‘Comi..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