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전승환 “타인의 생각을 들으면 내 경험도 풍요로워져”

작가 전승환의 서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요즘에는 많은 이들의 이야기들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는 시대잖아요. 그렇게 타인의 생각이나 경험들을 평소에도 접하고 들으면서 저의 경험 또한 풍요로워지는 것 같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많은 구독자와 소통하고 있는 작가들의 책들을 꼭 읽어보려 하고 있습니다.

전승환_이미지.jpg

 

사람들 모두가 감정선이 다르잖아요. 책을 읽다 보면 작가의 감정선이 저와 일치할 때가 있어요. 그때 다른 곳에 있지만 한 공간에서 마음을 나누는 느낌이 들 때 즐거워집니다. 그리고, 작가들이 저에게 이야기하고 싶은 정보나 감정들이 오롯이 이해가 될 때 행복감을 느끼게 되죠. 요즘 같은 날은, 조용한 곳에서 책을 읽는다는 것이 휴가의 한 방법이 될 수도 있겠네요.
 
모든 사람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표현하고 생각을 담아낼 수 있는 SNS와 글을 쓰는 플랫폼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함축적으로 이야기하자면 ‘타인의 생각’ 이겠네요. 요즘에는 많은 이들의 이야기들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는 시대잖아요. 그렇게 타인의 생각이나 경험들을 평소에도 접하고 들으면서 저의 경험 또한 풍요로워지는 것 같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많은 구독자와 소통하고 있는 작가들의 책들을 꼭 읽어보려 하고 있습니다.
 
글 속의 글귀를 나누면서 마음이 따뜻해지는 걸 느낍니다. 만약 책 속의 좋은 구절을 만났다면 상대에게 나의 감정을 나누면서 서로 마음을 느꼈으면 합니다. 꼭 한 권의 책을 다 읽는다는 것이 중요한 건 아니니까요. 단 한 문장이라도 마음에 들었다면 충분히 얻어가는 무언가 있다고 볼 수 있지 않을까요.

 

 


 

 

명사의 추천

 

인연
피천득 저 | 샘터

수필의 대가라 불리는 피천득 선생님의 대표작입니다. 삶의 소중함과 작은 것들의 아름다움에 대해서 생각하게 만드는 책이죠. 사람과의 관계에 대한 이야기부터 인생의 방향성을 어떻게 가지고 가야 하는 지도 바로 세울 수 있는 책입니다.

 

 

 

 

 

 

그리스인 조르바
니코스 카잔차키스 저/베스트트랜스 역 | 더클래식

인생이 조르바와 같다면, 아니면 제 삶 속에 조르바와 같은 인연을 만난다면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할 거라 생각이 들게 만드는 책입니다. 나와의 삶과는 다른 삶을 살았던 것에 대한 동경일 수도 있겠고, 내가 가지지 못한 대범함과 비범함을 갖추고 있기에 부러움 속에서 읽어 내려갔던 작품입니다. 또한 니코스 카잔차키스의 영혼이 담긴 세세한 묘사에 우리는 그 세계 속에 빨려 들어가는 기분까지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술 취한 코끼리 길들이기
아잔 브라흐마 저/류시화 역 | 연금술사

어려운 인간 관계와 감정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나간 책입니다. 이야기 속에 정말 귀감이 될 만한 글귀들이 많이 숨어 있습니다. 이 책으로 독자의 가치관이 바뀌게도 할 수 있을 만한 강력한 힘을 가지고 있는 책입니다.

 

 

 

 

 

 

보이지 않는 집
백희성 저 | 레드우드

건축물 속에 숨겨진 이야기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수수께끼를 책 속에 숨겨두어 단숨에 읽어 내려가게 만드는 흥미진진한 소설입니다. 저자가 건축가이다 보니 책 속 건축에 대한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을 퍼즐 찾기처럼 짜임새 있게 숨겨두었습니다. 인간에 대한 깊은 생각과 이해를 건축에 담겨놓은 가족을 떠올리게 하는 책입니다.

 

 

 

영화

 

어바웃 타임
감독:리차드 커티스 출연:돔놀 글리슨, 레이첼 맥아담스 | 유니버셜

시간의 소중함과, 일상의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영화입니다. 사랑에 관한 아름다운 이야기 또한 담고 있죠. 이 영화를 보고 난 뒤면 새해에 다시 시작하는 마음가짐처럼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는 희망의 새싹을 볼 수 있을 거예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캔들미디어dvd

제 사랑이 이와 같기를 항상 생각하게 만드는 작품입니다. 진정한 로맨티시스트가 무엇인가를 알게 해주기도 합니다. 한 사람을 위해 평생을 바쳐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가짐을 배울 수 있습니다. 노부부의 모습에 감동적인 눈물과 함께 마음이 먹먹해지는 삶의 단편을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포레스트 검프
로버트 저메키스/Tom Hanks/로빈 라이트 펜/Sally Field | 파라마운트

이 영화를 보면서 희망과 자신감을 길렀는지도 모릅니다. 삶의 가치를 일깨워 주고 진정으로 우리가 찾아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질문도 던지는 영화입니다. 주옥같은 교훈을 주는 인생의 교과서 같은 영화라 부르고 싶습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