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제 13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 개최, 글쓰기 특강 실시

- 오는 8월 1일부터 9월 11일까지 독후감 접수 받아… 유치원부터 초등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 - 대상에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여하고 수상자에게 총 2천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 제공 - 독후감 접수 기간 중 총 5회에 걸쳐 '어린이 글쓰기 특강' 진행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어린이들의 독서 축제! 바다보다 넓은 독서의 세계로 풍덩

 

크기변환_예스24_제 13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jpg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기호, www.yes24.com)는 '제 13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를 개최하고, 오는 9월 11일까지 독후감을 접수 받는다.

 

예스24와 소년한국일보가 공동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한국아동문학인협회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독서습관을 함양하고 책에 대한 관심을 북돋아 주고자 만 6세 이상의 유치부 어린이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응모방법은 도서 제한 없이 '가장 감명 깊게 읽은 책'을 바탕으로 독후감을 작성해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blog.yes24.com/kidsreview/2016)에 등록하면 된다. 응모마감은 내달 11일까지며 분량은 유치부 50자, 저학년 300자, 고학년 600자 이상이다. 여러 도서로 중복 응모도 가능하다.

 

심사기준은 개인상의 경우 ▲최소 분량 기준 부합여부와 ▲책의 이해도, ▲생각의 독창성을 바탕으로 평가하며 단체상은 독후감 응모 개수와 개인상 수상 가산점을 합하여 수상자를 선정한다. 동시상의 경우, 어린이다운 마음가짐과 순수함이 잘 드러났는가를 중점적으로 살펴본다.

 

개인상 대상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함께 YES포인트 50만원이 주어지며 최우수상 2명(저학년 1명, 고학년 1명)과 금상 7명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 도서관장상과 YES포인트 30만원과 10만원이, 은상 13명에게는 소년한국일보 사장상과 YES포인트 5만원이 수여된다. 그 외 동상을 비롯한 장려상, 독후활동상, 동시상(특별부문) 등 총 620명에게 YES포인트와 상장이 주어진다. 또한 단체상 대상 1팀에게는 도서 200권과 상패, 우승기가 수여되고, 최우수상을 포함한 8팀에게는 총 260권의 도서와 상장이 전달될 예정이다.

 

수상자는 10월 7일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상식은 10월 22에 진행된다.

 

예스24 어린이 독후감대회는 평균 1만2천여명이 넘는 어린이들이 참여하고, 지난해만 2천6백여 학교와 단체에서 함께한 명실공히 대표 어린이 독후감 대회다. 지난 2005년부터 2015년까지 11년 동안의 어린이 독후감 대회 응모작을 살펴 본 결과 황선미 작가의 동화 ‘마당을 나온 암탉’이 어린이들이 독후감을 가장 많이 쓰는 도서로 꼽혔다. 독후감 인기 도서 2위에는 프란치스카 비어만의 ‘책 먹는 여우’, 3위에는 셸 실버스타인의 ‘아낌없이 주는 나무’가 올랐다. 권정생 선생의 ‘강아지 똥’과 황선미 작가의 ‘나쁜 어린이 표’는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이와 더불어 예스24는 독후감대회의 일환으로 오는 8월 12일부터 5회에 걸쳐 여름방학 어린이 글쓰기 특강을 진행한다. 현재 예스24 홈페이지에서 이정록 시인, 장서영 독서전문가를 비롯해 채인선, 이금이, 송미경 동화작가가 함께하는 어린이 글쓰기 강연을 모집 중이며 참여를 원한다면 신청 기간 내에 참여하고 싶은 이유와 참여 인원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김기호 예스24 대표는 "어린이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 깨닫게 하고, 국내 아동 출판의 발전을 돕고자 2005년부터 어린이 독후감대회를 매년 실시해오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좀 더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글쓰기 특강을 마련했는데, 어린이들이 독서와 글쓰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 13회 어린이 독후감 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예스24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역대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인기 도서 10위

 

순위

제목

저자

1

마당을 나온 암탉

황선미

2

책 먹는 여우

프란치스카 비어만

3

아낌없이 주는 나무

셸 실버스타인

4

강아지똥

권정생

5

나쁜 어린이 표

황선미

6

마법의 설탕 두 조각

미하엘 엔데

7

까막눈 삼디기

원유순

8

가방 들어 주는 아이

고정욱

9

자전거 도둑: 박완서 동화집

박완서

10

샬롯의 거미줄

엘윈 브룩스

 

 

제13회 예스24 어린이 독후감 대회 이벤트 페이지

 

예스24 어린이 글쓰기 특강(총 5회 진행)

1강. 이정록 선생님과 함께하는 동시왕 교실
2강.
독서전문가 장서영, 아이의 모든 공부는 독서글쓰기로 통한다

3강. 동화작가 채인선과 함께하는 즐거운 글쓰기
4강.
동화작가 이금이의 나의 하룻밤, 동화로 쓰기
5강.
동화작가 송미경의 내가 정말 원하는 이야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