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피아노에 꿈을 싣다, 팔꿈치 피아니스트 최혜연 앨범 발매

두 번째 싱글 앨범 〈그리움〉 발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번 앨범은 첫 번째 앨범과는 달리 처음으로 작곡을 시도하여, 자작곡만으로 작업했다.

1.jpg

 

어릴 적 사고로 오른쪽 팔꿈치 아랫부분을 잃었으나, 끊임없이 한계를 극복하고 가능성을 시도해 온 최혜연은 음악으로 희망을 전하는 피아니스트이다. ‘Amazing Grace'를 타이틀로 2015년 3월 첫 연주 앨범 〈선물〉을 발매한 데 이어 두 번째 싱글 앨범 〈그리움〉이 나왔다.

 

이번 앨범은 첫 번째 앨범과는 달리 처음으로 작곡을 시도하여, 자작곡만으로 작업했다. 〈선물〉에서 'Amazing Grace', 'A.Scriabin Prelude and Nocturne Op.9 For The Left Hand'를 통해 잔잔하게 연주를 들려주었다면, 〈그리움〉에서는 순수하지만 깊은 그리움의 정서를 그려 최혜연만의 감성으로 감동을 불러일으킨다.

 

이번 앨범은 특별히 그의 스승인 정은현 교수가 프로듀싱을 맡았고, 피아니스트이자 최근 작곡과 여러 공연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최영민과 따뜻한 휴머니즘의 콘서트 피아니스트 조셰프 킴(김기경)이 이번 앨범을 함께했다. 세 사람의 서로 다르지만 부드럽고 세련된 매력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피아니스트 최혜연은 SBS 희망캠페인, MBC 휴먼다큐 사랑이 좋다 등 많은 방송에 출연하여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2013년과 14년에 있었던 개인 독주회를 시작으로 특별히 2014년에는 영국왕립음악원에서 같은 장애를 가진 〈니콜라스 맥카시〉와 촬영을 한 바 있다. 이렇듯 희망으로 소통하는 피아니스트 최혜연은 오는 12월 독주회를 통해 음악적으로 더욱 성숙한 모습을 관객들에게 선보이고자 한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기획사

오늘의 책

톨킨의 삶과 예술을 한 권에 담은 기념비적 작품

영국 옥스퍼드 보들리언 도서관 출판사와 톨킨 재단의 공식 인가를 받은 특별한 톨킨 아트 컬렉션북이자 톨킨 소사이어티 최고의 책 어워드 수상작이 국내에 최초 출간되었다. 예스펀딩 413% 달성하며, 다시금 톨킨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톨키니스트라면 꼭 소장해야 할 아트 컬렉션북.

사건의 기억은 이야기되고 전달되어야 한다

어떤 폭력적인 사건을 경험한 사람이 그 기억에서 빠져나와 현재를 살 수 있을까? 그 고통을 말할 수 있을까? 오카 마리는 타자가 겪은 사건의 기억은 이야기되어야 하고, 우리는 이를 나누어 가져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아직 남아있는, 치유되지 못한 수많은 기억들은 이야기되어야만 한다.

대치동 학습 컨설팅 대공개!

서울대 쌍둥이 저자들의 실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이의 학습 성향과 수준에 맞춘 맞춤형 공부법을 제안한다. 진단부터 처방에 이르는 4단계 일대일 맞춤 솔루션을 통해 공부 능률을 높이는 방법을 알려주며, 입시 성공으로 안내한다.

'뭐라고 말해야 할까' 고민된다면

『어른의 대화법』 임정민 작가가 쓴 어린이를 위한 말하기 비법서. 성격 유형 에고그램 진단으로 아이의 성향에 맞는 맞춤형 대화법을 제시한다. 새 학기, 말하기와 친구 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우리 아이가 똑 부러지게 말하는 어린이가 되는 마법을 지금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