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강 <채식주의자>, 맨부커상 수상으로 종이책 , 전자책 동시 1위

집계기간 5월 12일 ~ 5월 18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 한강의 <채식주의자> 맨부커상 수상과 함께 종이책〮전자책 동시 1위 등극 −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소재로 한 한강의 <소년이 온다>도 4위로 순위에 올라 − 인기 육아 멘토 오은영 박사의 <못 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 새롭게 순위 진입

크기변환_1.jpg

 

예스24 5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소설가 한강이 한국인 최초로 세계 3대 문학상 중 하나인 맨부커 인터내셔널상을 수상하면서 수상작인 『채식주의자』가 출간 9년만에 1위에 올랐다. 육식을 거부한 채 스스로 나무가 되고자 하는 영혜와 그를 바라보는 세 명의 시선을 중편소설로 엮은 『채식주의자』는 수상 소식이 전해진 17일 당일에만 예스24에서 1만권 이상 판매되었고, 다음날인 18일에도 판매량이 1만 1천권을 돌파하며 많은 독자들이 수상의 기쁨을 함께했다. 특히 『채식주의자』를 더 빨리 읽고 싶은 독자들은 전자책으로 발길을 돌려 전자책 분야에서도 1위 자리를 거머줬다. 이와 함께, 5ㆍ18 광주민주화운동 계엄군에 맞서 싸우던 중학생 동호와 주변인들의 고통을 생생하게 표현한 한강 작가의 2014년 장편 소설 『소년이 온다』도 4위로 순위에 함께 진입했다. 

 

3주 연속 1위에 오르며 총 14주간 1위를 기록했던 혜민 스님의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은 한 계단 내려간 2위에 자리했고, 한강 작가와 함께 한국 소설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정유정 작가의 신작 『종의 기원』은 정식 출간과 동시에 두 계단 오른 3위를 차지했다. 기시미 이치로와 고가 후미타케의 용기 시리즈 완성편 『미움받을 용기2』는 지난주보다 세 계단 내려가며 5위에 머물렀고, 전작 『미움받을 용기』는 6위에 자리했다.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등에서 육아 멘토로 활약한 오은영 박사의 감정 조절 육아법을 담은 『못 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는 새롭게 7위에 이름을 올렸고, 스스로를 위한 답을 찾아내는 나 자신을 지독히 사랑하는 법을 70개의 이야기로 풀어낸 스타 강사 김미경의 『김미경의 인생미답』은 지난주보다 여섯 계단 껑충 뛰어 올라 8위에 안착했다. 유발 하라리의 『사피엔스』는 여섯 계단 내려간 9위를 기록했고,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은 두 계단 내려간 10위에 자리했다. 

 

『습관의 힘』으로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오른 찰스 두히그가 세상을 움직이는 0.1%의 인재들을 직접 만나 찾은 스마트하게 성공하는 비결을 담은 『1등의 습관』은 새롭게 11위에 진입했다. 인기 한국사 강사 설민석의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가 12위에 자리했고, ‘제3인류’ 완간 기념 내한을 통해 3년만에 국내 독자들과 만남을 가진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제3인류 5』『제3인류 6』은 각각 13위와 14위로 나란히 순위에 올랐다. 프레드릭 배크만의 『할머니가 미안하다고 전해달랬어요』는 여섯 계단 내려간 15위에 머물렀다.

 

평범한 워킹맘이 순자산 20억 원을 소유하게 된 비결과 자신만의 경제 공부법을 소개하는 『엄마의 돈 공부』는 지난주보다 아홉 계단 내려간 16위를, 6월 중순 지방직 9급 공무원 시험 대비를 위한 모의고사집 『2016 선재국어 나침판 실전모의고사 Vol.2』는 열한계단 내려간 17위를 기록했다. 채사장의 『시민의 교양』은 여덟 계단 내려가며 18위에 머물렀고, 오는 26일 동명 영화 개봉을 앞둔 프레드릭 배크만의 『오베라는 남자』는 네 계단 내려간 19위에 자리했다. 수능 문제를 변형한 공무원 사회 시험 문제가 다수 출제된다는 점에서 착안한 지방직 공무원 사회 시험 대비서 『수능기출 사회 BEST 100』은 20위에 올랐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종이책에 이어 한강의 『채식주의자』가 새롭게 1위를 차지했다. 로맨스 소설 『공주, 선비를 탐하다』은 2위에, 『무타의 향연』은 지난주보다 다섯 계단 오른 3위를 기록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그 남자, 처음, 로맨틱』『남자가 충성할 때』는 각각 세 계단씩 내려간 4위와 5위에 자리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위험한 취미』『붉은 달을 삼키다』는 각각 6위와 7위에, 지금 이 순간에 집중해 최고의 결과를 이끌어내는 ‘프레즌스’의 힘을 강조하는 에이디 커디의 『프레즌스』는 8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불필요한 감정을 비워내고 스트레스로 더 이상 고통 받지 않도록 자신을 단련하고 성찰하는 감정회복습관을 다룬 『감정 정리의 힘』은 9위에 이름을 올렸고, 평범한 워킹맘의 자산 관리법을 소개하는 『엄마의 돈 공부』는 10위에 자리잡았다. 

 

 

<5월 3주 종합 베스트 셀러 순위>

 

 순위

제목 

 1

채식주의자

 2

완벽하지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

 3

종의 기원

 4

소년이 온다

 5

미움받을 용기2

 6

미움받을 용기

 7

못 참는 아이 욱하는 부모

 8

김미경의 인생미답

 9

사피엔스

 10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11

1등의 습관

 12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

 13

제3인류 5

 14

제3인류 6

 15

할머니가 미안하다고 전해달랬어요

 16

엄마의 돈 공부

 17

2016 선재국어 나침판 실전모의고사 Vol.2

 18

시민의 교양

 19

오베라는 남자

 20

수능기출 사회 BEST 100

 

 

<5월 3주 문학 순위>

 

 순위

제목 

 1

채식주의자

 2

완벽하 않은 것들에 대한 사랑

 3

종의 기원

 4

소년이 온다

 5

제3인류 5

 6

제3인류 6

 7

할머니가 미안하다고 전해달랬어요

 8

오베라는 남자

 9

[예약판매] 흰

 10

직업으로서의 소설가

 11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12

7년의 밤

 13

웬만해선 아무렇지 않다

 14

제3인류 1

 15

너에게 하고 싶은 말

 16

핑거스미스

 17

미 비포 유

 18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 6

 19

초판본 하늘과 바람과 별과 詩 : 윤동주 유고시집

 20

실연의 박물관

 

 

<5월 3주 e-book 순위>

순위

제목 

 1

 채식주의자

 2

 [세트] 공주, 선비를 탐하다 (전3권)

 3

 무타의 향연 (개정판)

 4

그 남자, 처음, 로맨틱

 5

 남자가 충성할 때

 6

 위험한 취미

 7

 붉은 달을 삼키다

 8

 프레즌스

 9

 감정 정리의 힘

 10

엄마의 돈 공부

 

 

 ● 분야별 베스트셀러 보러가기  

 

비즈니스와 경제 바로가기 (클릭)
 
자기관리 바로가기 (클릭)
 
인문 바로가기  (클릭)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