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엘레나 야리투(Elena Yarritu), 플루트 리사이틀 개최

피아니스트 전희경과 한자리에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번 한국 공연에서는 플루티스트 엘레나 야리투의 두 번째 앨범 음악을 소개하기 위해 현재 미국 Henderson State University 피아노과 교수로 재직 중인 전희경, 파리국립고등음악원을 나와 전문연주가로 활동하는 플루티스트와 함께 무대를 만든다.

크기변환_0502 엘레나야리투 포스터.jpg

 

「One hears many flute recitals these days, but it is seldom that one gets to experience the kind of consistent polish, excitement, invention and sheer joy…”

-Anthony Aibel, New York Concert Review

 

「많은 플루트 리사이틀이 있지만, 그녀의 리사이틀처럼 한결같이 세련되고 흥미진진하며 독창성 있고 커다란 기쁨을 느낄 수 있는 공연은 좀처럼 만나기 힘들 것이다…”

-Anthony Aibel(뉴욕 콘서트 리뷰)

 

 

솔로 연주뿐 아니라 실내악 연주자, 지휘자, 지도자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플루티스트 엘레나 야리투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 태생으로 미국 예일대학교에서 석사학위, 뉴욕의 Stony Brook University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였고 파리에서도 공부하였으며 Isabelle Chapuis, Ransom Wilson, Jill Felber, Carol Wincenc, Alain Marion을 사사하였다.

 

현대음악의 깊은 조예를 지닌 그녀는 플루트 리사이틀, 플루트 앙상블, 챔버 그룹을 위한 작품, La Jolla Symphony의 주요 플루트 주자로 오케스트라를 위한 수많은 현대음악 작품 공연 의뢰를 받아 연주하였다. 특히 2016년 2월 Steven Schick의 지휘로 La Jolla Symphony, 피아니스트 Lisa Moore가 함께 출연한 Philip Glass의 피아노협주곡 2번에서 Native American Flute의 주요 솔리스트로 활약하며 섬세하고 유려한 선율로 관객들을 매료시켰다.

 

엘레나 야리투는 미국 카네기홀의 Weill Recital홀에서 피아니스트 전희경과 함께 연주하였을 뿐만 아니라 네덜란드, 프랑스, 에스토니아, 체코, 몰도바와 그녀의 고향인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도 리사이틀을 가졌다.

 

특히 2008년에 발매한 그녀의 데뷔 앨범 <Scree>는 평단과 관객으로부터 호평 받았으며 미국 클래식잡지 Fanfare Magazine은 ”유익하고 환희에 넘치는 비르투오조(American Record Guide)”, 「무시무시하고 흥미진진하다(fearsome and adventurous)”라고 극찬했다. 또한 작곡가이자 피아니스트, 편곡자, 프로듀서인 Exequiel Mantega와 함께 한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의 음악을 연주한 앨범이 2015년 12월에 발매되었다.

 

이번 한국 공연에서는 플루티스트 엘레나 야리투의 두 번째 앨범 음악을 소개하기 위해 현재 미국 Henderson State University 피아노과 교수로 재직 중인 전희경, 파리국립고등음악원을 나와 전문연주가로 활동하는 플루티스트와 함께 무대를 만든다. 바흐의 트리오 소나타 4번, 피아졸라의 <두 대의 플루트를 위한 땅고 에뛰드> 등을 연주할 예정이다.

 

예매하기

 

 

[관련 기사]

- 첼리스트 이솔 귀국 독주회 개최
- 피아니스트 최영민 <보통의 피아노 201603> 발매 
- 클래식 음악의 선진화, ‘앙상블 뉴화인아트’ 정기연주회 개최
- 헬무트도이치 & 임선혜, 가곡으로의 여행
- 피아니스트 김기경, 노력하고 배워가는 피아니스트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