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당신 차례가 되었네요!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큰 행복감을 느끼게 될 초보 할머니가 내딛는 첫걸음에 행운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글 : 출판사 제공 사진 : 출판사 제공
2016.04.28
작게
크게

제목-없음.jpg

 

갑자기 머리 위로 분홍색 또는 하늘색 별비가 쏟아져 내립니다. 사랑으로 넘쳐나는 그 비는 당신을 흠뻑 적시고, 따사로운 기운을 가슴속까지 퍼뜨립니다. 사실 당신은 줄곧 이 비를 기다리고 있었지요. 모든 일에 때가 있는 것처럼, 제대로 가정을 꾸려온 여자라면 살면서 언젠가는 할머니가 되기를 꿈꾸게 마련이니까요. 생체시계에 변화가 생기는 것도 있지만, 꼭 그런 이유만은 아닙니다. 바보 같던 아들 녀석들이 남자가 되고 삐쩍 마른 딸내미들이 여자가 되고 나면, 아주 심각한 상황이 아니고는 더이상 먹고 입고 병치레하는 일에 당신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분주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고, 멋진 남자가 곁에서 낮과 밤을 함께 해주고, 가족들이 변함없이 당신을 아껴주어도, 언제부터인가 마음 한구석에 허전함이 느껴집니다. 공허함이라고까지 말할 수는 없지만, 귀여운 아기가 있다면 채워질 것 같은 그런 허전함 말입니다. 친구들도 할머니가 되니 정말이지 근사하고 특별한 느낌이 든다고, 더 젊어지는 것 같고 얼마나 살맛 나는지 모른다고 귀가 따갑도록 떠들어댑니다. 이런 말들이 슬슬 귀에 거슬리기 시작합니다. 그러게요, 당신 자식들은 뭐가 그리 바빠서 출산 문제에 그토록 미적대는 걸까요?

 

그러다가 마침내 당신 차례가 되고, 당신은 그 새로운 존재에게 푹 빠질 준비를 하게 됩니다. 당신이 상상하는 그대로, 행복에 겨워 말도 제대로 못 하고 전율하게 만드는 그런 존재 말이죠. 그래요, 할머니가 된다는 건 그런 것입니다. 하지만 그게 전부는 아닐뿐더러, 겉으로 보이는 것처럼 그리 녹록한 일도 아니랍니다. 당신의 역할은 앞으로 태어날 아이에게 매우 중요하지만, 21세기의 할머니 역할은 과거의 할머니 역할과 많이 달라졌고 당신은 그 사실을 반드시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요즘 젊은 부모들은 당신이 젊었을 때의 부모들과는 다르고, 아이들도 점점 더 조숙해지고 있어요. 교육, 놀이, 사회생활에서도 근본적으로 달라진 세상에 적응해야 하죠. 잔소리만 해대는 늙은이 취급을 받고 싶지 않다면 말이에요. 어머, 늙은이라니, 죄송해요! 당신은 아직 젊고 요즘 대부분의 할머니들이 그렇듯 원기왕성하니 얼마나 다행인가요. 앞으로 태어날 보석 같은 손주 녀석과 행군을 시작해야 하니, 참으로 다행스러운 일이죠!

 

이 책은 21세기의 할머니 역할에 필요한 실용적인 정보뿐 아니라, 당신이 손주, 그것도 첫손주의 인생과 마음속에 제대로 자리잡기를 바랄 때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해드리니 부디 열심히 읽으시기 바랍니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큰 행복감을 느끼게 될 초보 할머니가 내딛는 첫걸음에 행운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img_book_bot.jpg

초보 할머니 자습서카롤린 코티노 저/문소영 역 | 뮤진트리
이제 21세기의 할머니 역할에 필요한 실용적인 정보와 소중한 팁을 챙겼으면, 보석 같은 손주가 태어나기를 마음 모아 기다리자. 당신도 손주의 인생에 귀중한 추억을 만들어 주는 멋진 할머니가 될 수 있다.

 

 

[추천 기사]

 

- 당신은 어제와 같은 삶을 살 것인가!
- 인간은 누구나 마음 약한 존재다
- 외우지 않고 일러스트로 익히는 최소한의 인문지식
- 절망의 시대,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 아이를 영재로 키우는 비밀 습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초보 할머니 자습서 #할머니 #손주
1의 댓글
User Avatar

test07

2016.04.28

오 이런 책이 다 있군여.... 궁금해집니다.... 할머니.. 자습서라니.
답글
0
0

초보 할머니 자습서

<카롤린 코티노> 저/<문소영> 역

출판사 | 뮤진트리

Writer Avatar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