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드디어 당신 차례가 되었네요!

『초보 할머니 자습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큰 행복감을 느끼게 될 초보 할머니가 내딛는 첫걸음에 행운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제목-없음.jpg

 

갑자기 머리 위로 분홍색 또는 하늘색 별비가 쏟아져 내립니다. 사랑으로 넘쳐나는 그 비는 당신을 흠뻑 적시고, 따사로운 기운을 가슴속까지 퍼뜨립니다. 사실 당신은 줄곧 이 비를 기다리고 있었지요. 모든 일에 때가 있는 것처럼, 제대로 가정을 꾸려온 여자라면 살면서 언젠가는 할머니가 되기를 꿈꾸게 마련이니까요. 생체시계에 변화가 생기는 것도 있지만, 꼭 그런 이유만은 아닙니다. 바보 같던 아들 녀석들이 남자가 되고 삐쩍 마른 딸내미들이 여자가 되고 나면, 아주 심각한 상황이 아니고는 더이상 먹고 입고 병치레하는 일에 당신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분주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고, 멋진 남자가 곁에서 낮과 밤을 함께 해주고, 가족들이 변함없이 당신을 아껴주어도, 언제부터인가 마음 한구석에 허전함이 느껴집니다. 공허함이라고까지 말할 수는 없지만, 귀여운 아기가 있다면 채워질 것 같은 그런 허전함 말입니다. 친구들도 할머니가 되니 정말이지 근사하고 특별한 느낌이 든다고, 더 젊어지는 것 같고 얼마나 살맛 나는지 모른다고 귀가 따갑도록 떠들어댑니다. 이런 말들이 슬슬 귀에 거슬리기 시작합니다. 그러게요, 당신 자식들은 뭐가 그리 바빠서 출산 문제에 그토록 미적대는 걸까요?

 

그러다가 마침내 당신 차례가 되고, 당신은 그 새로운 존재에게 푹 빠질 준비를 하게 됩니다. 당신이 상상하는 그대로, 행복에 겨워 말도 제대로 못 하고 전율하게 만드는 그런 존재 말이죠. 그래요, 할머니가 된다는 건 그런 것입니다. 하지만 그게 전부는 아닐뿐더러, 겉으로 보이는 것처럼 그리 녹록한 일도 아니랍니다. 당신의 역할은 앞으로 태어날 아이에게 매우 중요하지만, 21세기의 할머니 역할은 과거의 할머니 역할과 많이 달라졌고 당신은 그 사실을 반드시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요즘 젊은 부모들은 당신이 젊었을 때의 부모들과는 다르고, 아이들도 점점 더 조숙해지고 있어요. 교육, 놀이, 사회생활에서도 근본적으로 달라진 세상에 적응해야 하죠. 잔소리만 해대는 늙은이 취급을 받고 싶지 않다면 말이에요. 어머, 늙은이라니, 죄송해요! 당신은 아직 젊고 요즘 대부분의 할머니들이 그렇듯 원기왕성하니 얼마나 다행인가요. 앞으로 태어날 보석 같은 손주 녀석과 행군을 시작해야 하니, 참으로 다행스러운 일이죠!

 

이 책은 21세기의 할머니 역할에 필요한 실용적인 정보뿐 아니라, 당신이 손주, 그것도 첫손주의 인생과 마음속에 제대로 자리잡기를 바랄 때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들을 제공해드리니 부디 열심히 읽으시기 바랍니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큰 행복감을 느끼게 될 초보 할머니가 내딛는 첫걸음에 행운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img_book_bot.jpg

초보 할머니 자습서카롤린 코티노 저/문소영 역 | 뮤진트리
이제 21세기의 할머니 역할에 필요한 실용적인 정보와 소중한 팁을 챙겼으면, 보석 같은 손주가 태어나기를 마음 모아 기다리자. 당신도 손주의 인생에 귀중한 추억을 만들어 주는 멋진 할머니가 될 수 있다.

 

 

[추천 기사]

 

- 당신은 어제와 같은 삶을 살 것인가!
- 인간은 누구나 마음 약한 존재다
- 외우지 않고 일러스트로 익히는 최소한의 인문지식
- 절망의 시대,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 아이를 영재로 키우는 비밀 습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초보 할머니 자습서

<카롤린 코티노> 저/<문소영> 역 12,600원(10% + 5%)

처음으로 할머니가 되는, 여전히 젊은 당신을 위한 프랑스 할머니의 재치 있고 유익한 정보들! 모든 일에 때가 있는 것처럼, 아들/딸을 출가시키고 나면 이제 할머니가 되는 일을 생각하게 마련이다. 은근히 기다려지지만, 동시에 여자로서 벌써 할머니가 된다는 것이 서운하기도 하다. 당신 자식을 키웠던 것과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영화가 삶에 답하다

『어른이 되면 괜찮을 줄 알았다』, 『서른살이 심리학에게 묻다』 등 인기 심리서로 130만 독자와 만나온 김혜남 저자. 이번 책에서는 영화를 다뤘다. 영화 속 인물 심리를 분석하면서 우리네 삶을 반추했다. 불안과 맞서며 삶을 즐기는 영화 주인공처럼 우리 삶도 아름답길 응원한다.

슈퍼개미 김정환이 알려주는 투자에 관한 모든 것

'트렌디한 가치 투자'로 자신만의 독보적인 투자 방식을 개척한 슈퍼개미 김정환의 실전 주식 투자서이다. 오랜 시간 경험과 분석을 통해 쌓아올린 자신만의 핵심 투자원칙을 담고 있으며, 누구나 이해하기 쉽게 구체적인 투자 사례를 들어 설명하고 있다.

압도하는 이야기의 힘, 웰메이드 심리스릴러

제9회 대한민국콘텐츠대상 대상 수상작. 피카소의 〈게르니카〉에 매료되어 화가가 된 한국계 미국인 케이트, 소설은 그가 꿈과 현실을 오가며 겪는 욕망과 광기, 불안과 분노의 순간들을 강렬하고 세련되게 그린다. 주저없이 뻗어가는 문장과 탄탄하고 흡인력 있는 전개가 인상적인 작품.

가드닝은 감각이 아니라 과학이다.

날 때부터 ‘그린 핑거’인 사람은 없다. 부쩍 추워진 날씨에 우리 집 안으로 초록 식물들을 들이고 싶은 초보 집사를 위한 실천서. 물주기부터 우리 집 환경에 딱 알맞은 식물 선택법까지, 16년차 가드너와 플로리스트 부부가 홈가드닝 인생 꿀팁을 전수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