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헬무트도이치 & 임선혜, 가곡으로의 여행

「사랑은 방황하는 것」 외 가곡 연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번에 헬무트 도이치와 호흡을 맞추는 소프라노 임선혜는 바흐, 헨델, 하이든, 모차르트를 주요 레퍼토리로 르네 야콥스 등 고음악계 거장들을 비롯해 주빈 메타 등의 지휘로 뉴욕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과 세계의 유수의 페스티벌에서 활동하고 있다.

%C0%B1~1.jpg

 

피아니스트 헬무트 도이치는 오스트리아 빈 출신으로 22살에 오스트리아 빈 국립음대 피아노과와 작곡과를 졸업하고 바로 같은 대학 교수가 되었다. 2014년까지는 독일 뮌헨국립음대교수, 2014년 겨울부터는 모차르테움 잘츠부르크 국립음대 교수 및 독일 프랑크푸르트와 영국왕립음악원 초청교수로도 활약중이다.


2012년에 Diana Damrau와 함께 작업한 Liszt CD는 독일 평론가 상을 받았으며, 그 외에도 많은 수상 경력이 있다. 현재 세계적인 테너이자 제자인 Jonas Kaufmann과 함께 슈베르트의 겨울나그네로 뉴욕 카네기홀을 시작, 시카고, 바로셀로나, 제네바, 베를린, 그라츠, 런던, 파리, 프라하, 모스크바 그리고 마지막 밀라노 라 스칼라 극장 등에서 가곡 독창회를 연주했다.
 
이번에 헬무트 도이치와 호흡을 맞추는 소프라노 임선혜는 고 최대석 사사로 성악에 입문, 서울대 성악과를 졸업하고 독일 학술교류처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독일 칼스루에 국립음대 최고연주자 과정을 졸업한다. 바흐, 헨델, 하이든, 모차르트를 주요 레퍼토리로 르네 야콥스 등 고음악계 거장들을 비롯해 주빈 메타 등의 지휘로 뉴욕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과 세계의 유수의 페스티벌에서 활동하고 있다.


르네 야콥스와의 모차르트 오페라 시리즈 5편을 비롯한 20여편의 음반과 실황 DVD들은 그래미에 노미네이트 되었고 영국의 그라모폰 음반상, 독일 비평가상 등을 받았으며 아카데믹한 클래식 음반의 자존심이라 불리는 프랑스 하르모니아문디사에서 처음으로 동양인 성악가를 위해 솔로음반을 기획하기도 했다.

이번 두오 무대에서는 슈베르트의 가곡을 비롯해 요한 스트라우스, 구스타프 말러뿐만 아니라 에스파냐 작곡가 호아킨 로드리고의 곡 등 다양한 가곡을 들려줄 예정이다.

 

일시 : 2016년 4월 10일(일) 오후 8시
장소 :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예매하기

 

 

[관련 기사]

- 손민수 피아니스트 첫 번째 한국 리사이틀
- 피아니스트 최영민 <보통의 피아노 201603> 발매 
- 클래식 음악의 선진화, ‘앙상블 뉴화인아트’ 정기연주회 개최
- 김호정 첼로 독주회, 호소력 짙은 연주
- 피아니스트 김기경, 노력하고 배워가는 피아니스트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기획사 제공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