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벌써 작심삼일, 내일 뭐 읽지?

예스24 뉴미디어팀 3인이 추천하는 금주의 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책 자체는 좋은데 문제는 내 계획이다. 분기에 1번 산에 올라봤자 늘어나는 체중을 막을 수는 없더라. 등산으로 효과 보려면 최소한 1주일에 한 번 이상은 가야 하지 않을까.

<채널예스>에서 매주 금요일, ‘내일 뭐 읽지?’를 연재합니다.

보통 사람들보다 책을 ‘쪼끔’ 더 좋아하는 3명이 매주, 책을 1권씩 추천합니다.

매우 사적인 책 추천이지만, 정말 좋은 책, 재밌는 책, 정말 읽으려고 하는 책만 선별해 소개합니다.

 

워터마크-필.jpg

 

 

눕기의 기술
베른트 브루너 저/유영미 역 | 현암사

헬스장에 안 간지 20일째다. 기형도의 말을 빌리고 싶다. ‘오랫동안 헬스장을 가지 못했던 때가 있었다. 이 땅의 날씨가 나빴고 나는 그 날씨를 견디지 못했다. 그때도 거리는 있었고 자동차는 지나갔다. 퇴근길에 커피도 마셨으며 눈이 오는 종로에서 친구를 만나기도 했다. 그러나 헬스장을 가지 못했다.’ 1월 1일에 회원권을 끊을 때 나는 운동을 좋아하고, 성실하고, 돈을 헤프게 쓰는 걸 싫어하는 사람이라고 나 자신을 판단했다. 하지만 실제 나는 점심은 늘 배고프고 저녁에도 늘 배고프고 밥을 먹으면 졸려서 집에 가 누워야 하는 사람이었다. 분명 나의 잘못은 아닐 것이다. 그저 나에게 휴식의 기술이 없어서 그렇다. 다음 목표는 운동이 아니라 제대로 눕는 법을 배우겠다. 그나저나 회사 근처에 헬스장 말고 수면장이 있으면 참 좋겠다. 성실하게 출석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바셀린)

 

 

한국 1000산
신명호 저 | 깊은솔

올해 시작하면서 세운 계획 중 하나가 분기에 한 번 이상 등산 하기다. 가끔 발바닥이 아픈데, 이유 중 하나가 갑자기 살 쪄서라고 한다. 체중도 유지할 겸, 산에 올라 경치도 즐기자는 심산이었다. 일단 1분기는 성공했다. 2분기에 갈 곳을 고르느라 이곳 저곳을 보는 중인데, 『한국 1000산』이라는 제목이 알려주듯 한국에는 산이 정말 많기도 많다. 이 책의 장점이라면, 압도적인 분량이다. 유명한 산이야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정보를 구할 수 있겠지만, 『한국 1000산』은 인터넷에서 쉽사리 정보를 얻을 수 없는 산에 관해서도 알려준다. 등산이 취미라면 한번쯤 읽을 만한 책이고, 산악회 총무를 맡고 있다면 집에 한 권 정도는 꼭 구비해놓는 게 좋겠다. 책 자체는 좋은데 문제는 내 계획이다. 분기에 1번 산에 올라봤자 늘어나는 체중을 막을 수는 없더라. 등산으로 효과 보려면 최소한 1주일에 한 번 이상은 가야 하지 않을까. (드미트리)

 

 

술꾼도시처녀들 1
미깡 글,그림 | 예담

2016년. 나의 목표는 ‘조금이라도 술을 줄이자’부터 시작되었다. 새해에는 몇몇 분들에게 연하장을 받았더랬다. 하나같이 일관되게 연하장들은 말하고 있었다. ‘술 좀 줄이세요.’ 대학생이 되고 가장 좋았던 일을 쓰라고 하면, 술을 마실 수 있다! 라고 할만큼 애주가인 나로서는 당황스럽기 그지 없었다. ‘내가 술을 마시고 뻗으면, 내 업무는 구멍이 날 것이고, 그 구멍 때문에 이분들이 힘들어지겠지?’ 라는 반성을 끌어안고 시작한 새해였다. 공교롭게도 나는 새해 저녁부터 술을 마셨다. 와인 1병이었으니까 앞으로는 이 이상 마시지 않겠다고 결심했다. 실제로 1, 2월에는 술을 많이 마시지 않았다. 나의 술벗은 “우리 엄청 술 줄지 않았어?” 라며 슬퍼했다. 듣고 있으니 사는 게 사는 것 같지 않더라. 결국 3월부터는 술을 열심히 마시고 있다. 세상에 나 같은 술꾼이 혼자 있으면 외로울 텐데, 같이 마실 벗이 있어서 참 다행이다. 『술꾼도시처녀들』은 나와 같은 술꾼의, 술꾼에 의한, 술꾼을 위한 본격 음주 일상툰이다. 술을 마시며 일어나는 에피소드, 그리고 술잔을 주고 받으며 나누는 이야기를 그린 이 책과 함께라면 술이 얼마나 대단한 존재인가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된다. 그래, 무슨 절주 결심인가. 그냥 마시자! (땡감)

 

 

[추천 기사]

 

- 월급은 지나갈 뿐, 내일 뭐 읽지?
- 꼰대가 될 때, 내일 뭐 읽지?
- 좋은 글 쓰고 싶다, 내일 뭐 읽지?
- 월요병이 무서워, 내일 뭐 읽지?

- 유아인이 부러워, 내일 뭐 읽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