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들러 심리학 통산 『미움받을 용기』 43주 1위

<집계기간 12월 17일~12월 23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 고독에서 삶의 통찰 이끌어내는 김정운 교수의 『가끔은 격하게 외로워야 한다』 출간과 동시에 11위 - 기욤 뮈소의 『지금 이 순간』 종이책 3위, 전자책 10위로 종이책에 이어 전자책까지 순위 점령

7aa34829a6900ad938657dfe727b7bc5.jpg

 

예스24 12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의 『미움받을 용기』가 21주 연속 1위로, 올 한해 통산 43주 정상을 차지하며 진기록을 세우고 있다. 애덤 스미스의 ‘도덕 감정론’을 쉽게 풀어 쓴 러셀 로버츠 교수의 『내 안에서 나를 만드는 것들』과 프랑스 베스트셀러 작가 기욤 뮈소의 신작 『지금 이 순간』,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은 지난주와 동일하게 각각 2,3,4위를 기록했다. 미니멀리스트가 되기로 결심한 저자가 소유물들을 버리면서 얻게 된 변화와 행복에 대해 기록한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는 한 계단 상승하면서 5위에 올랐다.

 

365일 동안 하루에 한 가지씩의 질문에 답하면서 또 다른 나에 대해 발견할 수 있는 다이어리북 『5년 후 나에게 Q&A a day』는 지난주보다 세 계단 상승해 6위를 기록했다. 김난도 서울대 교수가 이끄는 서울대 생활과학연구소 소비트렌드 분석센터의 2016 트렌드 전망서 『트렌드 코리아 2016』와 프레드릭 배크만의 『오베라는 남자』는 각각 7위, 8위를 유지했고, 혼자 있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내는 방법에 대한 『혼자 있는 시간의 힘』은 네 계단 하락하며 9위에 머물렀다. 철저한 방학 맞춤형 공부법을 소개하는 『박철범의 방학 공부법』은 일곱 계단 껑충 뛰어 10위에 자리했다.

 

고독에 대한 심리학적ㆍ사회문화적 통찰을 총망라한 문화심리학자 김정운의 신작 에세이 『가끔은 격하게 외로워야 한다』가 출간하자마자 단숨에 11위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고,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하락해 12위에 머물렀다. 정리의 경제적 효과와 부자의 삶을 위한 정리 황금 법칙을 제시하는 국내 1호 정리 컨설턴트 윤선현의 신작 『부자가 되는 정리의 힘』은 13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고, 1% 행동심리학의 1인자 이민규 교수가 변화와 혁신에 대해 심리학적으로 풀어낸 『하루 1%』가 14위로 다시 순위에 올랐다. 현생인류인 호모 사피엔스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그린 유발 하라리의 역작 『사피엔스』는 다섯 계단 하락하면서 15위를 기록했다.

 

저자가 이공계 학생을 대상으로 강의한 ‘통념을 벗어난 시 읽기 방법’을 담은 『시를 잊은 그대에게』와 채사장의 두 번째 저서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현실너머 편』은 지난주보다 각각 두 계단씩 하락해 각각 16위, 17위에 자리했다. 이석원의 이야기 산문집 『언제 들어도 좋은 말』은 18위로 3주 만에 다시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베스트셀러 작가 김훈의 산문집 『라면을 끓이며』는 한 계단 하락한 19위를 기록했고, 역사 속 인물들이 메신저 ‘톡’으로 대화를 나눈다는 무적핑크의 웹툰 시리즈 신작 『조선왕조실톡2』은 출간하자마자 20위에 안착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성인 로맨스 소설 『크리스마스의 청혼』이 지난주보다 세 계단 상승하면서 1위를 차지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절륜하시네요』는 일곱 계단 껑충 상승하면서 2위를 기록했고, 러셀 로버츠 교수의 『내 안에서 나를 만드는 것들』은 두 계단 하락해 3위에 머물렀다. 노희찬, 유시민, 진중권의 『폭넓은 생각을 위한 역사 속 말빨 사전 101』은 두 계단 상승하며 4위에 올랐다. 성인 로맨스 소설 『하얀 뱀』은 출간하자마자 5위로 순위에 진입했고, 『키스 미』는 네 계단 하락해 6위에 자리했다. 옥스퍼드와 케임브리지가 최고의 인재를 찾아낸 기발한 질문들을 담은 『옥스브리지 생각의 힘』은 7위로 다시 순위에 이름을 올렸고, 사사키 후미오의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는 한 계단 하락해 8위를 기록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고개숙이는 그녀의 사정』과 기욤 뮈소의 『지금 이 순간』은 각각 9위와 10위로 새롭게 순위에 올랐다.
 

<12월 4주 종합 베스트 셀러 순위>

 

 순위

제목 

 1

미움받을 용기

 2

내 안에서 나를 만드는 것들

 3

지금 이 순간 

 4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

 5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6

5년 후 나에게 Q&A a day

 7

 트렌드 코리아 2016

 8

오베라는 남자

 9

혼자 있는 시간의 힘 

 10

박철범의 방학 공부법 

 11

가끔은 격하게 외로워야 한다

 12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13

부자가 되는 정리의 힘

 14

하루 1%

 15

사피엔스

 16

시를 잊은 그대에게

 17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현실너머 편

 18

언제 들어도 좋은 말

 19

라면을 끓이며

 20

조선왕조실톡 2

 

 

<12월 4주 문학 순위> 

 

 순위

제목 

 1

 지금 이 순간

 2

오베라는 남자

 3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4

시를 잊은 그대에게 

 5

언제 들어도 좋은 말 

 6

라면을 끓이며

 7

전쟁은 여자의 얼굴을 하지 않았다

 8

글자전쟁

 9

[예약판매] 악마라고 불러다오 3-4권 세트

 10

폴라리스 랩소디 세트

 11

마션

 12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13

나는 언제나 옳다

 14

너에게 하고 싶은 말

 15

딸에게 주는 레시피

 16

시드니!

 17

어린 왕자

 18

[예약판매] 아도니스 5

 19

데미안

 20

어린 왕자

 

 

<12월 4주 e-book 순위>

 

 순위

제목 

 1

크리스마스의 청혼

 2

절륜하시네요

 3

내 안에서 나를 만드는 것들

 4

폭넓은 생각을 위한 역사 속 말빨 사전 101 

 5

[BL세트] 하얀 뱀 (1~4권)

 6

키스 미(Kiss me)(삽화본)

 7

옥스브리지 생각의 힘

 8

나는 단순하게 살기로 했다

 9

[세트] 고개숙이는 그녀의 사정 (1~2권)

 10

지금 이 순간

 

 

 

 ● 분야별 베스트셀러 보러가기  

 

비즈니스와 경제 바로가기 (클릭)
 
자기관리 바로가기 (클릭)
 
인문 바로가기  (클릭)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