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11월, 예스 블로거 화제의 책 5

11월에 예스 블로거들이 많이 이야기한 책 5권을 소개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책 한 권을 읽고 가슴에 남는 한 가지를 행동하면 더 나은 삶이 가능하다 주장하는 저자가 소개하는 독서 방법론이다.

L.jpg

 

 

 

나라 없는 나라

이광재 저 | 다산책방

제5회 혼불문학상 수상작은 『나라 없는 나라』로 정해졌다. 이 소설은 대한민국 근현대사에서 뜨거웠던 사건이었던 동학농민운동을 다룬다. 이미 전봉준 평전을 쓴 바 있는 이광재 작가는 이 소설에서 전봉준 외에도 김개남, 손화준, 흥선대원군 그리고 민초들을 등장시켜 당시 사건을 입체적으로 재현했다.  블로거 간웅(blog.yes24.com/lmy1440)은 이 작품이 전투 장면이 디테일하고, 로맨스 요소를 넣어서 대중소설로써 확장력이 있다고 평한다.

 

 

 

 

 

 

방구석 라디오

모자 저/민효인 그림 | 첫눈

『방구석 라디오』는 출퇴근 길이나 약속 장소로 이동할 때 누구나 생각해 봤을 법한 단상을 그림과 함께 정제된 문장으로 담은 책이다. 도시의 밤하늘을 따스하게 밝히는 불빛이 책 표지를 장식하고 있는데, 표지만큼이나 본문 내용에도 온기가 느껴진다. 블로거 jam0131(blog.yes24.com/jam0131)는 "살아가는 이유가 성공이든, 행복이든, 내가 버티고 세상에 서 있을 때에야 가치 있는 거니까 우리 적당히 힘 빼고 살자"라는 말에서 가치 있는 삶을 향한 노력을 다짐했다고 한다.

 

 

 

 

 

1℃ 인문학

플랜투비 저 | 다산초당

블로거 작은하늘(blog.yes24.com/sj48679)의 소감처럼 "거창한 이야기들이 아니어서 더 가슴 깊이 다가오는" 책 『1℃ 인문학』. 크게 IDEA, LOVE, PEOPLE, SOCIETY 4개의 주제를 다루되, '인문학'에서 느껴지는 묵직함은 느껴지지 않는다. 인터넷에서 연재한 콘텐츠답게 글보다는 사진이 많은 비중을 차지해서 읽어나가는 데 전혀 부담이 없다.

 

 

 

 

 

 

 

속삭임의 바다

팀 보울러 저/서민아 역 | 놀

『해리포터』를 제치고 만장일치로 카네기 상을 수상한 『리버보이』의 작가 팀 보울러. 그의 신작인 『속삭임의 바다』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성장소설이다. 허구의 섬 모라 섬을 배경으로 15세 소년이 펼치는 모험을 그린다. 블로거 록혼(blog.yes24.com/jisang77)은 이 이야기를 "우리가 인생을 향해 한걸음 나아갈 때 원하는 바를 쟁취할 수 있다는 아주 간단한 논리를 잘 보여주는 작품"이라 평가했다.

 

 

 

 

 

 

일독일행 독서법

유근용 저 | 북로그컴퍼니

책 한 권을 읽고 가슴에 남는 한 가지를 행동하면 더 나은 삶이 가능하다 주장하는 저자가 소개하는 독서 방법론이다. 유근용 저자는 독서로 삶을 바꾼 경험을 바탕으로 책 읽기에 관해서 자신만의 노하우를 만들어왔다. 이 책은 어떻게 책을 고르고, 선정한 책을 어떻게 읽어가며, 읽은 책을 어떻게 정리할지 단계별로 소개한다. 블로거 스토리매니악(blog.yes24.com/avan)의 말처럼, "독서 초보에게는 새로운 독서의 길을, 독서를 어느 정도 하고 있는 이들에게는 독서에 대한 새로운 시야를 갖게 해주는" 책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손민규

티끌 모아 태산.

오늘의 책

부모를 선택하는 시대, 가족의 의미를 묻다

『위저드 베이커리』, 『아몬드』를 잇는 제12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이자 새로운 가족의 의미를 묻는 미래소설. '페인트'란 부모 면접(parent’s interview)을 뜻하는 은어로, 청소년기에 자신과 함께 살 가족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는 전복적인 상상력으로부터 이야기가 펼쳐진다.

모두가 잠든 밤, 별을 타고 떠나는 여행

잠이 오지 않는 고요한 밤, 살금살금 밖으로 나와보니 달님이 반짝. 저곳에 나처럼 잠들지 못하는 누군가가 있는 걸까? ‘나랑 놀자!’ 아이의 외침에 마법처럼 내려온 별을 타고 떠나는 근사한 모험! 푸른 밤하늘, 빛나는 별과 친구들이 만드는 따뜻하고 아름다운 이야기.

여성의 선택이 인간을 진화시킨다!

30년간 새들이 선보이는 갖가지 아름다움을 관찰하고 연구해온 조류학자가 새들의 진화적 역동성을 통해 인간을 들여다본다. 자연선택에 가려졌던 성선택 이론을 밝혀, 서로의 차이를 좁히고 평등해지는 방향으로 진화해온 자연과 인류의 역사를 이야기한다.

기억해줘! 흥미롭고 신기한 멸종 도감

너무 착해서, 이빨이 빠지지 않아서, 강이 바짝 말라서? 70종의 멸종 동물이 직접 지구에서 사라져간 이유를 소개해주는 특별한 멸종 동물도감이다. 읽는 내내 “지구에 정말 이런 동물들이 살았어?” 라는 신기함과 함께 재미있는 구성과 유머로 멸종에 대한 생각거리를 제공한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