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11월, 예스 블로거 화제의 책 5

11월에 예스 블로거들이 많이 이야기한 책 5권을 소개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책 한 권을 읽고 가슴에 남는 한 가지를 행동하면 더 나은 삶이 가능하다 주장하는 저자가 소개하는 독서 방법론이다.

L.jpg

 

 

 

나라 없는 나라

이광재 저 | 다산책방

제5회 혼불문학상 수상작은 『나라 없는 나라』로 정해졌다. 이 소설은 대한민국 근현대사에서 뜨거웠던 사건이었던 동학농민운동을 다룬다. 이미 전봉준 평전을 쓴 바 있는 이광재 작가는 이 소설에서 전봉준 외에도 김개남, 손화준, 흥선대원군 그리고 민초들을 등장시켜 당시 사건을 입체적으로 재현했다.  블로거 간웅(blog.yes24.com/lmy1440)은 이 작품이 전투 장면이 디테일하고, 로맨스 요소를 넣어서 대중소설로써 확장력이 있다고 평한다.

 

 

 

 

 

 

방구석 라디오

모자 저/민효인 그림 | 첫눈

『방구석 라디오』는 출퇴근 길이나 약속 장소로 이동할 때 누구나 생각해 봤을 법한 단상을 그림과 함께 정제된 문장으로 담은 책이다. 도시의 밤하늘을 따스하게 밝히는 불빛이 책 표지를 장식하고 있는데, 표지만큼이나 본문 내용에도 온기가 느껴진다. 블로거 jam0131(blog.yes24.com/jam0131)는 "살아가는 이유가 성공이든, 행복이든, 내가 버티고 세상에 서 있을 때에야 가치 있는 거니까 우리 적당히 힘 빼고 살자"라는 말에서 가치 있는 삶을 향한 노력을 다짐했다고 한다.

 

 

 

 

 

1℃ 인문학

플랜투비 저 | 다산초당

블로거 작은하늘(blog.yes24.com/sj48679)의 소감처럼 "거창한 이야기들이 아니어서 더 가슴 깊이 다가오는" 책 『1℃ 인문학』. 크게 IDEA, LOVE, PEOPLE, SOCIETY 4개의 주제를 다루되, '인문학'에서 느껴지는 묵직함은 느껴지지 않는다. 인터넷에서 연재한 콘텐츠답게 글보다는 사진이 많은 비중을 차지해서 읽어나가는 데 전혀 부담이 없다.

 

 

 

 

 

 

 

속삭임의 바다

팀 보울러 저/서민아 역 | 놀

『해리포터』를 제치고 만장일치로 카네기 상을 수상한 『리버보이』의 작가 팀 보울러. 그의 신작인 『속삭임의 바다』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성장소설이다. 허구의 섬 모라 섬을 배경으로 15세 소년이 펼치는 모험을 그린다. 블로거 록혼(blog.yes24.com/jisang77)은 이 이야기를 "우리가 인생을 향해 한걸음 나아갈 때 원하는 바를 쟁취할 수 있다는 아주 간단한 논리를 잘 보여주는 작품"이라 평가했다.

 

 

 

 

 

 

일독일행 독서법

유근용 저 | 북로그컴퍼니

책 한 권을 읽고 가슴에 남는 한 가지를 행동하면 더 나은 삶이 가능하다 주장하는 저자가 소개하는 독서 방법론이다. 유근용 저자는 독서로 삶을 바꾼 경험을 바탕으로 책 읽기에 관해서 자신만의 노하우를 만들어왔다. 이 책은 어떻게 책을 고르고, 선정한 책을 어떻게 읽어가며, 읽은 책을 어떻게 정리할지 단계별로 소개한다. 블로거 스토리매니악(blog.yes24.com/avan)의 말처럼, "독서 초보에게는 새로운 독서의 길을, 독서를 어느 정도 하고 있는 이들에게는 독서에 대한 새로운 시야를 갖게 해주는" 책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손민규(인문 PD)

티끌 모아 태산.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