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국이퍼브, 고해상도 패널 장착한 ‘크레마 카르타’ 출시

국내 최초, 최고 성능 탑재한 전자책 단말기의 완성판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 예스24·알라딘·반디앤루니스 서점 3사 공동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카르타’ 15일부터 판매 - 국내 최초 카르타 패널에 300ppi 고해상도 구현… 무게 182g, 두께 8mm로 최고사양 탑재 - 25만종 전자책 콘텐츠와 5만종 무료 컨텐츠 보유… 전자도서관 서비스 무료 이용 - 출시 기념 1만 5천원 상당 상품권 증정 및 전용 케이스 1만원에 할인 판매

크레마-카르타_전용-케이스_연출-이미지.jpg

 

예스24와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등 국내 대표 서점 3사는 서점과 출판사 등이 공동으로 설립한 전자책 전문기업 한국이퍼브(대표 김동녕)를 통해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카르타(Crema Carta)'를 새롭게 선보인다.

 

국내 최초ㆍ최고 성능 탑재한 전자책 단말기의 완성판
‘크레마 카르타’는 2013년 출시되어 3만대 이상 판매된 '크레마 샤인'의 후속 버전으로, 전Untitled-1.jpg세계적으로 유명한 전자책 유통사인 아마존 킨들 보이지, 코보 등과 동일한 카르타 패널을 국내 최초로 탑재해 선명한 화질이 특징이다. 특히, 종이책 인쇄 품질인 300PPI 고해상도와 e-ink 패널의 잔상 제거 기술인 리갈 웨이브폼을 적용해 종이책과 같은 느낌을 구현했다. 또한, e-ink패널이라 눈부심이 없어 장시간 책을 읽는데 부담이 없고 태양 아래서도 선명한 독서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한국이퍼브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크레마 카르타’에는 종전 모델인 '크레마 샤인'에서 호평을 받은 ‘프론트 라이트’ 기능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되어 탑재, 어두운 밤에 눈부심 없이 쾌적하게 책을 읽을 수 있다. 더불어 패널과 배젤의 단차를 없앤 깔끔한 디자인에, 그립감을 고려한 무광 재질의 뒷면은 소비자들의 취향과 편의성까지 세심하게 반영했다.

 

‘크레마 카르타’는 6인치 카르타 패널의 1448*1072 HD 디스플레이에 8GB 저장 공간을 갖췄으며, 마이크로 SD카드로 최대 32GB까지 저장 용량 확장이 가능하다. 배터리는 1,500mAH로 스마트폰에 비해 전력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 e-ink 특성 및 카르타 패널의 전력 소비 효율성 개선으로 한번 충전하면 오랜 시간 독서를 할 수 있다. 더불어, 책 한 권의 무게에도 못 미치는 182g의 무게와 8mm의 두께로 국내 출시된 전자책 단말기 중 가장 얇고 가장 가벼운 외관을 자랑한다.

 

국내 서점 3사가 보유한 30만종의 풍부한 콘텐츠
‘크레마 카르타’의 또 하나의 강점은 풍부한 콘텐츠다. ‘크레마 카르타’는 예스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가 보유한 문학, 경제경영, 인문, 장르소설, 만화 등 국내 최대 25만종의 ebook 콘텐츠와 5만종의 무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구매한 책은 물론 공공도서관과 대학도서관,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공급하고 있는 예스24, 알라딘의 전자도서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출시 기념해 1만 5천원 상당 상품권 증정 및 전용 케이스 할인
‘크레마 카르타’는 오는 15일부터 예스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등 각 서점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신논현역사에 위치한 예스24 크레마 라운지, 반디앤루니스 매장, 알라딘 중고서점에서도 순차적으로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다. 판매 가격은 15만 9천원으로, 출시를 기념해 ‘크레마 카르타’ 구매시 1만 5천원 전자책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스마트 웨이크업 기능과 스탠드 기능이 있는 ‘크레마 카르타’ 전용 케이스를 함께 출시, 케이스를 함께 구매하면 정가 3만 2천원의 케이스를 1만원에 제공한다. 이 밖에도, 예스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에서는 기존 '크레마 샤인'을 3 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며, 예스24에서는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크레마 카르타’ 출시 관련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예정이다. 

 

 

‘크레마 카르타(Crema Carta)’ 제품 사양

 

구분

항목

상세 내용

비고

하드웨어

디스플레이

6’’Carta 패널(프론트 라이트 탑재)

국내 최초 카르타 패널

해상도

1448 X 1072 (300ppi)

종이책 인쇄 품질

크기

163 X 114 X 8 (mm)

 

무게

182g

 

색상

블랙

 

CPU

iMX.6 1GHz

 

메모리

512MB

 

저장 공간

8GB

 

SD카드

Micro SD 슬롯

최대 32GB 확장 가능

와이파이

802.11 b/g/n

 

USB

USB 2.0

 

배터리

1,500mAh

 

센서

Smart wake up 지원

 

소프트웨어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0 ICS

 

부가기능

영한/국어사전, 전자도서관

 

구동 가능 콘텐츠 포맷

ePUB, PDF, TXT, zip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1999년 4월 1일, 국내 최초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하여 시장을 선도해온 예스24는 도서를 기반으로 e북, 음반 및 DVD, e-러닝, 공연, 영화예매 등 각종 문화상품과 채널예스와 블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대한민국, 이제는 바뀌어야 할 때

경제 규모, 문화적 영향력으로 봤을 때 대한민국의 위상이 드높다. 그런데 한국인은 행복할까? 능력주의가 정당화해온 불평등, 반지성주의, 양 극단으로 나뉜 정치, 목표를 잃은 교육까지 문제가 산적하다. 김누리 교수는 이제는 변혁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한다.

더 나은 곳을 향한 상상, 그 담대한 목소리

그림책은 세계로 나올 준비를 하는, 다음 세대를 위한 책이다. 이들이 겪어나갈 사회는 좌절과 상실, 모욕과 상처가 필연적인 세상이지만 그림책은 절망 대신 희망을 속삭인다. 아이들에게 더 자유롭게 꿈꾸길 권하는 그림책 작가들. 이 강인하고 담대한 모험가들의 목소리를 듣는다.

모든 존재의 답은 ‘양자’ 에 있다

고등과학원 교수이자 세계적인 이론물리학자 박권 교수가 쓴 양자역학 교양서. 우리가 어떻게, 그리고 왜 존재하는지 양자역학을 통해 논증한다. 과학, 철학, 영화, SF소설, 개인적인 일화와 함께 이야기로 풀어낸 양자역학의 세계는 일반 독자들도 흥미롭게 읽기에 충분하다.

당신의 사랑은 무엇인가요?

사랑이 뭐예요? 아이의 물음에 할머니는 세상에 나가 답을 찾아보라고 말한다. 사랑에 대한 답을 찾아 떠난 긴 여정 끝에 아이가 찾은 답은 무엇일까? 칼데콧 아너상을 수상한 맥 바넷과 카슨 앨리스가 함께 만든 사랑스러운 그림책. 사랑의 의미를 성찰하는 아름다운 이야기.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