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국이퍼브, 고해상도 패널 장착한 ‘크레마 카르타’ 출시

국내 최초, 최고 성능 탑재한 전자책 단말기의 완성판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 예스24·알라딘·반디앤루니스 서점 3사 공동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카르타’ 15일부터 판매 - 국내 최초 카르타 패널에 300ppi 고해상도 구현… 무게 182g, 두께 8mm로 최고사양 탑재 - 25만종 전자책 콘텐츠와 5만종 무료 컨텐츠 보유… 전자도서관 서비스 무료 이용 - 출시 기념 1만 5천원 상당 상품권 증정 및 전용 케이스 1만원에 할인 판매

크레마-카르타_전용-케이스_연출-이미지.jpg

 

예스24와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등 국내 대표 서점 3사는 서점과 출판사 등이 공동으로 설립한 전자책 전문기업 한국이퍼브(대표 김동녕)를 통해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카르타(Crema Carta)'를 새롭게 선보인다.

 

국내 최초ㆍ최고 성능 탑재한 전자책 단말기의 완성판
‘크레마 카르타’는 2013년 출시되어 3만대 이상 판매된 '크레마 샤인'의 후속 버전으로, 전Untitled-1.jpg세계적으로 유명한 전자책 유통사인 아마존 킨들 보이지, 코보 등과 동일한 카르타 패널을 국내 최초로 탑재해 선명한 화질이 특징이다. 특히, 종이책 인쇄 품질인 300PPI 고해상도와 e-ink 패널의 잔상 제거 기술인 리갈 웨이브폼을 적용해 종이책과 같은 느낌을 구현했다. 또한, e-ink패널이라 눈부심이 없어 장시간 책을 읽는데 부담이 없고 태양 아래서도 선명한 독서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한국이퍼브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크레마 카르타’에는 종전 모델인 '크레마 샤인'에서 호평을 받은 ‘프론트 라이트’ 기능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되어 탑재, 어두운 밤에 눈부심 없이 쾌적하게 책을 읽을 수 있다. 더불어 패널과 배젤의 단차를 없앤 깔끔한 디자인에, 그립감을 고려한 무광 재질의 뒷면은 소비자들의 취향과 편의성까지 세심하게 반영했다.

 

‘크레마 카르타’는 6인치 카르타 패널의 1448*1072 HD 디스플레이에 8GB 저장 공간을 갖췄으며, 마이크로 SD카드로 최대 32GB까지 저장 용량 확장이 가능하다. 배터리는 1,500mAH로 스마트폰에 비해 전력을 거의 사용하지 않는 e-ink 특성 및 카르타 패널의 전력 소비 효율성 개선으로 한번 충전하면 오랜 시간 독서를 할 수 있다. 더불어, 책 한 권의 무게에도 못 미치는 182g의 무게와 8mm의 두께로 국내 출시된 전자책 단말기 중 가장 얇고 가장 가벼운 외관을 자랑한다.

 

국내 서점 3사가 보유한 30만종의 풍부한 콘텐츠
‘크레마 카르타’의 또 하나의 강점은 풍부한 콘텐츠다. ‘크레마 카르타’는 예스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가 보유한 문학, 경제경영, 인문, 장르소설, 만화 등 국내 최대 25만종의 ebook 콘텐츠와 5만종의 무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구매한 책은 물론 공공도서관과 대학도서관, 정부기관을 대상으로 공급하고 있는 예스24, 알라딘의 전자도서관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출시 기념해 1만 5천원 상당 상품권 증정 및 전용 케이스 할인
‘크레마 카르타’는 오는 15일부터 예스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 등 각 서점 홈페이지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신논현역사에 위치한 예스24 크레마 라운지, 반디앤루니스 매장, 알라딘 중고서점에서도 순차적으로 판매를 개시할 예정이다. 판매 가격은 15만 9천원으로, 출시를 기념해 ‘크레마 카르타’ 구매시 1만 5천원 전자책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스마트 웨이크업 기능과 스탠드 기능이 있는 ‘크레마 카르타’ 전용 케이스를 함께 출시, 케이스를 함께 구매하면 정가 3만 2천원의 케이스를 1만원에 제공한다. 이 밖에도, 예스24, 알라딘, 반디앤루니스에서는 기존 '크레마 샤인'을 3 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며, 예스24에서는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크레마 카르타’ 출시 관련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할 예정이다. 

 

 

‘크레마 카르타(Crema Carta)’ 제품 사양

 

구분

항목

상세 내용

비고

하드웨어

디스플레이

6’’Carta 패널(프론트 라이트 탑재)

국내 최초 카르타 패널

해상도

1448 X 1072 (300ppi)

종이책 인쇄 품질

크기

163 X 114 X 8 (mm)

 

무게

182g

 

색상

블랙

 

CPU

iMX.6 1GHz

 

메모리

512MB

 

저장 공간

8GB

 

SD카드

Micro SD 슬롯

최대 32GB 확장 가능

와이파이

802.11 b/g/n

 

USB

USB 2.0

 

배터리

1,500mAh

 

센서

Smart wake up 지원

 

소프트웨어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4.0 ICS

 

부가기능

영한/국어사전, 전자도서관

 

구동 가능 콘텐츠 포맷

ePUB, PDF, TXT, zip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