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최고의 인기 캐릭터 ‘무민’은 할아버지?

동화 시리즈부터 애니메이션 영화 <무민 더 무비>까지! 전 세계가 사랑하는 인기 캐릭터 무민의 탄생 70주년 & ‘안데르센상’ 수상 원작자 토베 얀손 100주년의 길고 긴 역사 공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캐릭터 탄생 70주년 원작자 탄생 100주년 기념 대작 <무민 더 무비>가 1945년부터 지금까지, 깊고 긴 역사를 공개하며 이목을 집중시킨다.

 

 

bodo01.jpg

 

 

 

 

 

1945년 핀란드 출신의 토베 얀손은 [무민 가족과 대홍수]라는 동화를 발간, [즐거운 무민 가족] 동화 시리즈로 어린이 문학의 노벨상이라고 일컬어지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과 핀란드 최고 훈장까지 수상하는 영광을 이뤄냈다. 1947년 무민 동화 이야기를 각색한 토베 얀손의 만화는 핀란드 신문에 실린 이후 1954년 전 세계 40개국의 2000만 독자를 가진 세계 최대의 영국 일간지 ‘런던 이브닝 뉴스’에 연재되기 시작했다. 토베 얀손의 연재만화는 매우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이야기 구조로 어린이뿐만 아니라 성인까지 매혹시켰다.


1959년 처음으로 제작된 무민 애니메이션은 웨스트저먼 제작사에서 만든 [무민 가족]이라는 인형극 쇼였고 이후 1960년에 3편의 시리즈가 더 제작되었다. 큰 인기에 힘입어 1969년 일본 후지 TV에서 [무민]이라는 제목으로 65부작의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제작, 1972년 리메이크한 [신 무민] 52부작 시리즈가 제작되어 일본 내에서만 방영되었다. 유럽에서도 1969년부터 73년까지 인형 옷을 입은 배우들이 출연하는 2편의 시리즈가 상영되었다. 국내에도 KBS 2TV [애니월드]와 재능 TV 채널에서 [무민] TV 시리즈가 방영되어 어린이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이처럼, 무민은 동화와 만화뿐만 아니라 TV 시리즈, 뮤지컬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오늘날까지도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오는 8월 13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무민 더 무비>는 인기 캐릭터 무민의 탄생 70주년이자 무민 어머니 토베 얀손의 탄생 100주년에 맞춰 제작된 애니메이션 영화이다. 사랑스러운 무민 가족이 남쪽 바다로 바캉스를 떠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엉뚱하고 코믹한 스토리는 무더운 여름 시원한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추천 기사]

- 제주를 낭만적으로 돌아다니고 싶다면
- 도스토예프스키 씨, 용서란 무엇인가요?
- 무라카미 하루키 씨, 고통이란 무엇인가요?
- 타이베이에는 24시간 문을 여는 서점이 있다
- 호주 워킹홀리데이에서 느낀 우리의 노동에 대처하는 자세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