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다이어트 해야 하는데, 내일 뭐 읽지?

예스24 뉴미디어팀 3인이 추천하는 금주의 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살 빼는'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이 글을 클릭했을 독자들에게는 죄송하지만, 다이어트 이전에 ‘먹는’ 문제에 대해 한 번쯤은 깊이 생각할 필요가 있다.

<채널예스>에서 매주 금요일, ‘내일 뭐 읽지?’를 연재합니다. 보통 사람들보다 책을 ‘쪼끔’ 더 좋아하는 3명이 매주, 책을 1권씩 추천합니다. 매우 사적인 책 추천이지만, 정말 좋은 책, 재밌는 책, 정말 읽으려고 하는 책만 선별해 소개합니다. 엄숙주의를 싫어하기에 가벼운 마음으로 추천하지만, 닉네임을 걸고 약속 드립니다. 나만 읽긴 아까운 책이라고! ‘오늘 뭐 먹지?’ ‘내일 뭐 먹지?’ 만 고민하지 말고, 때로는 ‘내일 뭐 읽지?’ 생각해보는 건, 어떤가요?

 

아스크림.jpg

 

 

 

달리기를 말할 때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

무라카미 하루키 저/임홍빈 역 | 문학사상
딱히 다이어트를 해본 적이 없지만, 나의 3년된 유일한 취미가 있다면 '달리기'다. 주3~4회, 1회당 1시간 반 거리를 뛴다.(애용하는 코스는 올림픽공원을 한 바퀴 돈 후, 한강으로 나가는 코스) 술도 워낙 좋아하고, 유명한 빵순이인 내가 '비만'이란 소리를 듣지 않고 살 수 있는 비법은 달리기 덕분이 아닐까. 만약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빡센 식이요법과 함께 달리기를 해보는 게 좋을 듯하다. 달리기가 재미없다고 여기는 사람들이 많다. 실제로 나한테도 "무슨 재미로 뛰냐?" 고 물어본 지인들도 여럿. 그런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이 책! 하루키가 달리기 매니아인 건 여러 작가들의 소개로 널리 알려진 사실. 하지만 실제로 하루키가 달리기 예찬한 이 에세이를 읽은 독자는 많지 않을 듯. 다 읽고 나면 묘비명을 떠올리게 될 것이다. 나도 이 책을 보고 묘비명을 결정했다. 그리고 내 취미가 달리기인 것을 뿌듯해 했다. "김땡감 (1989~20**) 정직하게, 꾸준히, 오래 뛰는 걸 좋아했다." (땡감)

 

 

먹다

다미셸 퓌에슈 저/심영아 역/안느 주르드랑 그림 | 이봄

솔직히 고백하겠다. 제대로 다이어트를 결심해본 적이 단 한 번도 없다. 안 해도 되는 몸매라서는 아니고, 굳이 해야 할 이유, 아니 '반드시' 해야 할 이유가 없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가끔, 배가 심하게 많이 나온 사람. 살만 조금 빼면 정말 예쁠 텐데. 하는 사람을 볼 때는 아쉽다. "안 해도 그만"이 아닌 경우이기 때문이다. '살 빼는'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이 글을 클릭했을 독자들에게는 죄송하지만, 다이어트 이전에 '먹는' 문제에 대해 한 번쯤은 깊이 생각할 필요가 있다. 최근 나는 한 셰프로부터 "부모가 뭘 먹느냐에 따라 아이가 먹는 음식의 수준도 달라진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많이 찔렸다. 파리 소르본 대학의 철학교수 미셸 퓌에슈가 쓴 『먹다』는 얇고 예쁜 책이다. 저자는 "밥을 먹는 것은 음식물로 우리 자신을 만드는 일. 음식이 몸을 만든다"며, "행복하기를 바란다면 어느 순간 자신의 몸무게와 육체, 그리고 자기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했다. 무엇을 먹는지, 왜 먹는지,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를 따져보자는 이야기가 아니다. '내가 잘 먹고 사는지'를 생각해보자는 말이다. 다이어트 시작 전에 워밍업으로 읽으면 좋을 책이다. 몸 건강, 마음 건강을 모두 챙기고 싶다면. (꾸러기)

 

 

뚱뚱해도 넌 내 친구야

크리스티네 뇌스틀링거 글/박혜선 그림/최진호 역 | 크레용하우스

생존하는 동화 작가 중 뇌스틀링거를 최고로 꼽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그도 그럴 것이 그녀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 독일 청소년문학상, 취리히 아동문학상,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기념상을 휩쓸었다. 뇌스틀링거의 작품은 권위나 금기에 질문하는 문제 제기로 유명한데, 『뚱뚱해도 넌 내 친구야』 역시 마찬가지다. 제목이 말해주듯, 이 작품은 뚱뚱하더라도 기 죽지 않고 살아갈 수 있는 용기를 심어주는 책이다. 살 때문에 상처받는 어른이라면 이 동화에서 위안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드미트리)

 

 

 

 

 

[추천 기사]

 

- 메르스 때문에 외출은 힘들고, 내일 뭐 읽지?
- 회사 그만 두고 싶은데, 내일 뭐 읽지?
- 휴가 계획은 딱히 없고, 내일 뭐 읽지?
- 연애하고 싶은 청춘들에게, 내일 뭐 읽지?

- 맥주가 땡기는데, 내일 뭐 읽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