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름 무더위에 <오베라는 남자> 등 문학 활기

<6월 11일 ~ 6월 17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 총 18주간 1위 이어가는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의 아들러 심리학 <미움받을 용기> − 이른 여름 무더위에 <오베라는 남자>, <딸에게…>, <허즈번드…>, <나오미와…> 등 문학 분야 활기 − 안티-스트레스 컬러링북 <비밀의 정원> KBS2 드라마 ‘프로듀사’ 등장에 재주목

1.jpg

 

예스24 6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의 『미움받을 용기』가 총 18주간 1위를 지키며 진기록을 세우고 있다. 이 가운데 예년보다 빨라진 여름 무더위에 일찍 휴가를 즐기려는 직장인들이 늘어나면서 문학이 다시 활기를 띠고 있다. 프레드릭 배크만의 소설 『오베라는 남자』가 지난주에 이어 2위에 올랐으며, 공지영의 딸에게 보내는 삶에 관한 따뜻한 응원을 담은 에세이 『딸에게 주는 레시피』는 열 한 계단 껑충 뛰어 5위에 안착했다. 리안 모리아티의 소설 『허즈번드 시크릿』은 한 계단 올라 7위를 기록했고, 『공중그네』의 작가 오쿠다 히데오의 서스펜스 소설 『나오미와 가나코』는 다섯 계단 상승해 8위를 차지했다.


TV나 팟캐스트로 인해 주목 받은 도서들도 여전히 인기다. tvN 요리 프로그램 ‘집밥 백선생’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요리연구가이자 더본코리아 대표 백종원의 집밥 레시피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2』는 지난주보다 한 계단 상승해 3위에 올랐다. 채사장의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은 한 계단 내려가 4위에 자리했고, 두 번째 저서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현실너머 편』은 한 계단 내려가 12위를 기록했다. KBS2 금토 드라마 ‘프로듀사’에 등장한 안티-스트레스 컬러링북 『비밀의 정원 Secret Garden』은 한 계단 하락한 16위를 차지했고, 『데미안 수레바퀴 아래서 세트』는 열 네 계단 떨어져 20위에 자리잡았다.


15년간 2만 시간 동안 아이와 부모를 상담한 저자의 핵심비법을 담은 책 『엄마의 말공부』는 지난주보다 한 계단 내려가 6위를 기록했고, 대표적인 논객이자 명실상부 베스트셀러 작가인 유시민의 첫 문장론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은 다섯 계단 상승해 9위를 차지했다. 미술치료 전문가가 명화를 통해 자신을 변화시키는 시간을 선사하는 『그림의 힘』이 두 계단 올라 10위에 자리했고, 두 번째 시리즈로서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한 명화를 엄선해 내놓은 『그림의 힘 2』은 두 계단 내려간 17위를 기록했다. .


철학자 신기율의 직관에 대한 자기계발서 『직관하면 보인다』가 11위로 새롭게 순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영국의 경제 전문지 ‘이코노미스트’의 서울 특파원 출신 다니엘 튜더가 본 한국 정치를 담은 『익숙한 절망 불편한 희망』이 출간되자마자 사회정치 분야 1위, 종합 베스트셀러 13위에 새롭게 올랐다. 초저금리 시대 부동산 재테크를 위한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가 지난주보다 네 계단 오른 14위를 차지했고, 신영복 선생의 10년만의 강의록 『담론』은 다섯 계단 하락한 15위에 머물렀다. 과외 없이 독학으로 도쿄대 입학 및 수석 졸업한 저자의 『7번 읽기 공부법』이 여덟 계단 내려가 17위에 자리잡았고, 이지성의 『생각하는 인문학』은 열 한 계단 떨어진 18위를 기록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성인 로맨스 소설 『마이 허니비』가 2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성인 로맨스 소설 『이 길 건너 당신에게』는 2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으며, 『절대적 관계』는 한 계단 내려간 3위를 기록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스폰』은 지난주보다 한 계단 올라 4위를 차지했고, 『낯선 남자』는 다섯 계단 뛰어 5위에 안착했다. 기시미 이치로의 『미움받을 용기』는 한 계단 상승한 6위에 올랐으며, 로맨스 소설 『사랑, 하고 있어』와 성인 로맨스 소설 『입술을 깨물었다(무삭제 완전판)』는 각각 7위와 8위로 순위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성인 로맨스 소설 『교수님의 노예』는 다섯 계단 내려가 9위에 머물렀고, 로맨스 소설 『사내연애를 피하는 방법』은 10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했다.

 

 

<6월 3주 종합 베스트 셀러 순위>

 

 순위

제목 

 1

미움받을 용기 

 2

 오베라는 남자

 3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메뉴 52

 4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5

 딸에게 주는 레시피 

 6

 엄마의 말 공부  

 7

  허즈번드 시크릿   

 8

나오미와 가나코 

 9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10

 그림의 힘   

 11

직관하면 보인다

 12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현실 너머

 13

익숙한 절망 불편한 희망

 14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 한다

 15

담론 

 16

비밀의 정원 Secret Garden 

 17

 7번 읽기 공부법 

 18

생각하는 인문학 

 19

그림의 힘2 

 20

 데미안 수레바퀴 아래서 세트

 

 

<6월 3주 문학 순위>

 

 순위

제목 

 1

오베라는 남자 

 2

 딸에게 주는 레시피 

 3

  허즈번드 시크릿  

 4

 나오미와 가나코

 5

데미안 수레바퀴 아래서 세트 

 6

 다시  

 7

  내 하루는 늘 너를 우연히 만납니다 

 8

 내가 이렇게 아픈데, 왜 그대는 그렇게 아픈가

 9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10

산 자와 죽은 자 

 11

[예약판매] 내 옆에 있는 사람

 12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13

황금방울새 1

 14

딸에게 보내는 굿나잇 키스

 15

사랑할 때 알아야 할 것들

 16

클락워크 플래닛 2

 17

마음필사

 18

사랑의 시간들

 19

어쩌면 별들이 너의 슬픔을 가져갈지도 몰라

 20

트렁크


 

<6월 3주 e-book 순위>

 

 순위

제목 

 1

마이 허니비 

 2

이 길 건너 당신에게 

 3

절대적 관계   

 4

스폰  

 5

낯선 남자 

 6

미움받을 용기 

 7

사랑, 하고 있어 

 8

입술을 깨물었다 (무삭제 완전판) 

 9

 교수님의 노예

 10

사내연애를 피하는 방법

 

 

 ● 분야별 베스트셀러 보러가기  

 

비즈니스와 경제 바로가기 (클릭)
 
자기관리 바로가기 (클릭)
 
인문 바로가기  (클릭)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예스24

예스24는 삶의 동기를 제공하는 문화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공연, 전시 등을 통해 끊임없이 계속되는 모두의 스토리와 함께 합니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