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15 키워드 ‘픽셀’을 주목하라

올 여름 최고의 블록버스터 <픽셀>이 ‘픽셀’ 열풍을 잇는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최근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나노블록을 비롯해 유럽을 중심으로 픽셀 모양의 헤어 염색이 유행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픽셀’이 트렌드로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영화 <픽셀>이 오는 7월 16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픽셀(pixel)은 컴퓨터 모니터나 인쇄물 등 모든 디지털 이미지를 이루는 가장 작은 단위인 네모 모양의 작은 점들을 말한다. 이미지는 같은 면적 안에 픽셀 수가 더 조밀하게 많이 들어가는 것이 해상도가 높은 것으로, 보다 선명하고 정교한 구현이 가능하다. 요즘은 기술이 발전해 육안으로 픽셀을 확인할 수 없을 정도로 해상도가 높아졌으며, 사진을 아주 크게 확대해야 픽셀을 볼 수 있다. 최근 자연스러운 곡선 대신 픽셀 특유의 네모 각진 계단 모양을 활용하거나 부각한 디자인이 영화, 취미, 헤어, 미술 등 각종 분야에서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01.jpg

 

최근 제목에서부터 픽셀 트렌드를 담고 있는 영화 <픽셀>이 개봉을 앞두고 네티즌들 사이에 뜨거운 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다. <픽셀>은 클래식 아케이드 게임 캐릭터가 지구를 침략한다는 기발하고 독특한 상상력의 액션 어드벤처 블록버스터 작품. 1980년대에 유행했던 아케이드 게임 캐릭터 팩맨, 동키콩, 지네, 갤러그, 스페이스 인베이더 등이 등장한다.

 

초기 디지털 시대의 캐릭터인 만큼, 모두 낮은 해상도의 큼직한 네모 모양의 픽셀 라인이 돋보이는 외모를 갖고 있다. <픽셀>은 게임 캐릭터뿐만 아니라, 이들이 공격하는 대상이 모두 픽셀화되어 사라지는 설정으로 파괴되는 도시 곳곳이 픽셀로 변하는 화려한 볼거리를 공개할 예정이다. 기존 영화에서 볼 수 없었던 픽셀 특유의 독특한 비주얼이 예비 관객들의 관심과 기대를 증폭시키고 있다. 7월 16일 개봉.

 

 

 

 

[추천 기사]

- 단독 내한공연 15초 매진 기록, 스파이에어(SPYAIR)
- 김진혁 PD “미니다큐 <5분>, 어? 하는 느낌이랄까요?”
- 재즈뮤지션 임달균의 변화와 도전
- 인터뷰어 지승호 “내레이션이 너무 많으면, 다큐도 재미없잖아요”
- 오인숙 “남편을 위로하려고 찍은 사진, 사랑이 보였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