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박새별, 1년 반 만에 ‘스카이 하이(SKY HIGH)’ 발표

일렉트로닉 듀오 ‘라이크 라익스’와 콜라보 2015 레인보우 아일랜드 뮤직&캠핑의 테마송으로 확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싱어송라이터 ‘박새별’과 ‘라이크 라익스(Like Likes)’가 콜라보한 디지털 싱글 ‘스카이 하이(SKY HIGH)’를 6월 5일 정오에 발표한다.

안테나뮤직 소속 박새별이 1년 반 만에 대중 앞에 선보이는 곡 ‘스카이 하이’는 그 동안 들려 주었던 그녀의 청초하고 여린 감성의 곡과는 사뭇 다른 경쾌하고 세련된 스타일의 곡이다. ‘스카이 하이’는 봄, 여름에 어울리는 산뜻한 하우스 음악으로 최근 백아연의 싱글 ‘이럴거면 그러지말지'의 피처링을 담당한Young K(영현)가 의기투합해 완성됐다. 박새별이 ‘스카이 하이’의 작사, 작곡을, 라이크 라익스가 작곡과 편곡에 참여했고, Young K(영현)가 랩 메이킹과 코러스를 각각 맡았다.

 

[보도사진] 박새별 스카이 하이 앨범커버.jpg


 
이번 신곡에서 보여준 박새별의 새로운 음악적 시도는 몽환적인 신스 사운드를 만들어내고 있는 ‘라이크 라익스(LIKE LIKES)’와 함께 작업해 더욱 이목을 끌고 있다. 라이크 라익스는 해외 싱글 발매 및 DJ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프란츠(FRANTS)와 다양한 음악 활동으로 내공이 다져진 토요(TOYO)로 결성된 듀오이다. 이들은 현재 디제이 및 JYP 소속 작곡가로 활동 중인 아티스트로,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기반으! 로 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며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박새별과 라이크 라익스의 장르를 초월한 작업 결과물 ‘스카이 하이’는 발매 전부터 기대를 모으며 ‘2015 레인보우 아일랜드 뮤직&캠핑’의 테마송으로 확정되었다. 두 아티스트는 오는 6월 20일부터 21일 까지 남이섬에서 개최되는 레인보우 아일랜드 페스티벌에서 ‘스카이 하이’의 첫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며, 첫 라이브인 만큼 더욱 특별한 무대를 준비했다고 한다. ! 바로 ‘스카이 하이’를 두 아티스트가 각각 다른 스타일로 선보이게 되는 것.

 

[보도사진] 아티스트 박새별 이미지.jpg


 
박새별의 무대에서는 밴드 세션과 함께 꾸며 원곡과는 다른 리드미컬한 ‘스카이 하이’를 즐길 수 있고, 라이크 라익스 무대에서는 원곡 ‘스카이 하이’의 경쾌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한 페스티벌에서 같은 곡 다른 무대를 만나게 되는 것으로 페스티벌을 즐기는 관객들에게도 색다른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디지털싱글 ‘스카이 하이’ 뮤직비디오는 녹음 실황 영상 및 첫 라이브 무대 실황을 담아 7월 14일 박새별과 라이크 라익스의 공식 SNS 계정과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서 동시에 공개 될 예정이다.

 

 

 

 

[추천 기사]

- 제주를 낭만적으로 돌아다니고 싶다면
- <씨네타운 나인틴>의 세 남자 이재익, 김훈종, 이승훈
- 김이나 “직업 작사가는 현실에 있어야 한다”
- 강상중 교수가 말하는 ‘모라토리엄’
-제 책이 화장실에 꽂혀 있으면 좋겠어요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