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녹음과 창해를 만끽할 수 있는 외도 보타니아

가족여행지로 추천하는 경남의 파라다이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가정의 달, 5월은 가족여행 하기에 딱 좋은 시기이다. 자연의 모든 부분이 싱그러운 옷을 입는 여름 직전의 날씨가 야외활동을 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고, 풍광 또한 눈부실 정도로 아름다운 때이니까! 더욱이, 올해의 5월은 연휴가 두 차례나 있어 가족여행을 실행했거나(어린이날 연휴), 앞둔(석가탄신일 연휴) 이들이 많을 것이다. 여행지를 아직 찾지 못한 이들에게 적극 권해드리고 싶은 장소, 바로 외도 보타니아이다.

우리는 여행을 통해 많은 것을 얻는다.


목적은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확실한 건 무엇이든 ‘깊어진다’는 데에 있다. 견문과 함께 심적 안정도가 깊어지고, 누군가와 함께 했다면 그(들)과의 관계와 추억이 깊어질 것이다. 필자는 보타니아를 찾은 후, 친구와의 우정이 깊어졌고 자연을 즐기는 법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얻는 등 견문이 넓어(깊어)졌다. 물론, 자연이 주는 안식의 에너지는 무언가를 얻은 것 이상의 치유효과까지 얻을 수 있었다.

 

필자는 작년 이맘때쯤 이곳을 찾았다. 부산 친구와 함께 거제 고현터미널에서 만나 장승포로 향하는 시내버스를 탔다. 뚜벅이여행자로 외도를 찾은 건 처음이라, 시내버스를 타야만 했고 또 타보고도 싶었다. 여행 시, 지역버스를 타고 지역민들과 대화 나누는 걸 즐기는 편이라 그날의 여행 때도 승차인과 거제도의 관광지에 대한 대화를 나눴다.

장승포 선착장에 내려 ‘외도-해금강’ 유람선코스 티켓(1인 당 27,000원으로 외도입장권 포함)을 끊었다. 나와 친구는 오랜만의 만남을 기뻐하며 사진도 찍고 그간의 안부를 묻는 등 서로에게 집중했고, 긴 기다림 없이 승선할 수 있었다.

 

그날 여행 때도 보타니아에는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이 많았다. 아름다운 풍광을 즐기는 것만으로도 배가 부를 만큼 만족했는데, 다양한 가족들의 애정까지 느껴졌기에 그날의 여행무드는 온기로 꽉! 채워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선 후, 동일한 동선을 따라 보타니아 미로(길이 미로처럼 좁아졌다 넓어지기를 반복해서)여행을 시작한 우리들. 탁 트인 바다를 보는 것만으로도 안식처를 찾은 듯한 기분이었는데, 그날의 뜨거운 태양빛줄기와 그것이 흩어져 바다 위를 매운 반사광들은 다양한 크기의 다이아몬드들이 길을 잃은 듯 보였다.


보타니아1.jpg 
‘한국의 산토리니’로 불리는 보타니아


보타니아를 구경하면서 절로 ‘느림의 미학’을 몸에 입을 수밖에 없었다. 이유는, 생소하고도 다양한 식물들이 눈길을 사로잡았기에 멈출 수밖에 없었고 그 아름다움을 놓치기 싫어 세세하게 관찰하고 사진으로 기록하다 보니 자연스레 한 공간에서의 체류시간이 길어졌다. 친구와 나는 약속이나 한 듯 순서를 바꿔가며 “이거 봐.” “저기 봐.” “저기에 서봐, 사진 찍어줄게.”라는 말을 뱉었다.


 보타니아2.jpg


낯선 식물들과의 만남은 호기심을 자극했고, 익숙하지만 아름다운 식물들은 그 에너지를 발산해 방문객들을 만족시켰다.


 
 보타니아3.jpg보타니아4.jpg


식물원을 방불케 하는 보타니아! 하지만 만족을 선사하는 데 한계를 느끼지 못하는 이곳은, 오를 때마다 다른 전경을 선사하는가 하면 곳곳에 놓인 조각상들로 예술혼까지 자극시켰다.


 보타니아5.jpg보타니아6.jpg

 

보타니아의 정상쯤에서 내려다본 남해바다의 풍광은 아직도 그 기운이 온전히 내 몸이 기억하고 있다. 산책으로 열기를 입었던 몸이 위도와 바닷바람의 영향으로 시원함을 느꼈던 그 때. 아무리 사진기를 들이밀어도 내가 바라본 자연을 옮겨올 수 없었던 안타까움의 감정도 회상된다.

 

 보타니아7.jpg

 

이국적인 풍광은 물론, 산책하기에도 좋은 보타니아. 이곳에서의 시간 또한 좋았지만 섬으로 향하는 동안과 해금강 주변경관을 즐기는 시간 또한 좋았다. 자연을 즐기기 위해 굳이 해외를 갈 필요가 없음을 체득하게 만들어준 이곳. 녹음과 창해가 어우러져 가족여행지로 더할 나위 없으며, 개인적으론 5, 6월에 방문해 천연의 진미를 느껴볼 것을 추천한다.


덧) 기후에 따라 입도가 불가능할 때가 있으니, 홈페이지나 유선 연락을 통해 사전에 미리 체크할 것

(홈페이지: //www.oedobotania.com/)

 

 

[관련 기사]

- 홋카이도 남동부 해안도로 1박 2일
- 전통과 인간미가 공존하는 안동하회마을
- 충남 지붕 없는 민속박물관 외암민속마을, 해미읍성
- 쉘 위 스위츠 in 홋카이도
- 봉평 무이예술관, 예술과의 친숙한 소통이 가능한 곳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최다함

최다함은 디지털영상 및 영화 전공 후 기자생활을 거쳐, 현재는 회사 내 전략기획팀에서 PR업무를 맡고 있다. 걷고 사유하는 것을 즐기며, ‘하고 싶은 건 일단 해보고 웃고 울자’ 식의 경험론주의를 지향하는 자유분방한 성격의 소유자이다. 영화, 공연, 전시회감상 등 다양한 문화 활동의 쾌락을 만끽 중이며, 날씨 좋은 계절에는 서울근교든 장거리 장소든 여행할 곳들을 찾아 몸을 통한 독서를 실행하고 있다. 현재 네이버에서 ‘문화소믈리에, 최따미’라는 타이틀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예스24 파워문화블로거 및 네이버 오늘의 책 선정단, tv5monde한국에서 프랑스영화 에디터로 활동 중이다. ‘글쓰기’를 좋아하는지라 “평생 글과의 인연은 떼려야 뗄 수 없을 것이다”라는 포부를 지닌 그녀다. 자칭 컬처 소믈리에.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