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박효신 “김이나는 매력적이고 대단한 작사가”

『김이나의 작사법』북 콘서트 출연해 우정 과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지난 4월 24일, 광운대 동해문화예술회관에서 『김이나의 작사법』 북 콘서트가 열렸다. 약 2천 명의 관객이 자리를 채운 ‘대단한’ 북콘서트였다.

KEI_5417-50.jpg 

 

KEI_5441-55.jpg

 

KEI_5453-57.jpg

 

KEI_5419-51.jpg

 

KEI_5451-56.jpg

 

지난 4월 24일, 광운대 동해문화예술회관에서 『김이나의 작사법』 출간 기념 북콘서트가 열렸다. 약 2천 명의 관객이 자리를 채운 가운데, 김이나의 음악 친구들인 박효신, 가인, 윤종신 등이 함께했다.

 

두 번째로 무대에 오른 김이나의 음악 친구는 박효신이었다. 등장 전부터 관객석이 술렁였고 박효신이 등장하자 엄청난 환호소리가 공연장을 가득 채웠다. 이에 김이나는 “박효신 콘서트에 놀러온 느낌이 난다”며 웃었고, 무엇보다 초대에 흔쾌히 응해줘서 감사하다는 말을 전했다.

 

박효신의 곡 <Shine your light>는 김이나와 함께 작업한 신곡이다. 박효신은 “김이나 씨의 가사나 여러 표현들이 노래와 무척 잘 맞았다”며 2년 정도 걸린 이 곡의 탄생 비화를 들려주었다. 또한 김이나를 “여러 가지를 쓸 수 있는 작사가가 거의 없는데, 김이나 씨는 매력적이고 대단한 작사가”라고 설명하며  <Shine your light> 공연을 선보였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김이나의 작사법

<김이나> 저14,220원(10% + 5%)

아이유 윤상 허지웅의 감정을 두드린 이 책! 이선희 [그중에 그대를 만나], 조용필 [걷고 싶다], 아이유 [좋은 날], 브라운아이드걸스 [아브라카다브라], 성시경 [10월에 눈이 내리면], 엑소 [Lucky], 가인 [Apple] [Paradise Lost] 등 300여 곡 대한민국 작사가 저..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무라카미 하루키 6년 만의 소설집

무라카미 하루키가 새 소설로 돌아왔다. 장르를 넘나드는 음악과, 작가가 꾸준히 응원해온 야구팀 등 하루키 월드를 구성하는 다채로운 요소들을 한데 만나볼 수 있는 단편집. 특유의 필치로 그려낸 소설들과, 이야기를 아우르는 강렬한 표제작까지, 그만의 작품 세계가 다시 열린다.

변화의 핵심, 새로운 주도주는 무엇?!

올 한해 주식은 그 어느 때보다 우리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벤저민 그레이엄 역시 변덕스러운 사람에 빗대었을 정도로 예측이 어려운 시장, 미스터 마켓. 앞으로 또 어떻게 전개될까? '삼프로TV'로 입증된 전문가들이 양질의 분석과 통찰을 통해 2021년 변화의 핵심에 투자하는 방법을 공개한다!

김소연 시인의 첫 여행산문집

『마음사전』으로 시인의 언어를 담은 산문집을 선보였던 김소연 시인이 지난날에 떠난 여행 이야기를 담은 첫 여행산문집을 출간했다. 시인이 소환해낸 자유롭고 따뜻했던 시간들은 기억 속 행복했던 여행을 떠오르게 한다. 지금 당장 떠나지 못하는 답답한 일상에 더 없이 큰 위안을 주는 책.

차라투스트라, 니체 철학의 정수

니체를 다른 철학자와 구분짓는 두 가지는 혁명적인 사상과 이를 담은 문체다.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는 두 가지가 극대화된 작품으로, 니체 산문의 정수다. 니체 전문가 이진우 교수와 함께 차라투스트라를 만나자. 나다움을 지킬 수 있는 지혜를 얻게 될 것이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