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가인은 작사가 김이나가 선택한 ‘뮤즈’

『김이나의 작사법』북 콘서트 출연해 우정 과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지난 4월 24일, 광운대 동해문화예술회관에서 『김이나의 작사법』 북 콘서트가 열렸다. 약 2천 명의 관객이 자리를 채운 ‘대단한’ 북콘서트였다.

KEI_5259-14.jpg

 

KEI_5286-19.jpg

 

KEI_5329-31.jpg

 

KEI_5305-22.jpg

 

KEI_5252-12.jpg

 

지난 4월 24일, 광운대 동해문화예술회관에서 『김이나의 작사법』 출간 기념 북콘서트가 열렸다. 약 2천 명의 관객이 자리를 채운 가운데, 김이나의 음악 친구들인 가인, 윤종신, 박효신 등이 함께했다.

 

김이나의 첫 번째 음악친구는 가인이었다. 가인은 “김이나 작사가와는 많은 작업을 함께하며 서로에 대해 속속들이 아는 친구가 됐다”고 말했다. 책을 읽어봤느냐는 김이나의 질문에 가인은 “기사는 굉장히 많이 봤다”며 웃음으로 답을 대신했다.

 

김이나는 “시쳇말 같지만 가인이는 진짜 제 뮤즈”라고 하며 일을 넘어 인간적으로 맺은 우정을 자신 있게 말했다. 이에 대해 가인 역시 “작사가일 뿐 아니라 프로듀서 못지않은 도움을 주는 분”이라고 말하며 ‘JYP의 박진영 같은 존재’라고 일컬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김이나의 작사법

<김이나> 저14,220원(10% + 5%)

아이유 윤상 허지웅의 감정을 두드린 이 책! 이선희 [그중에 그대를 만나], 조용필 [걷고 싶다], 아이유 [좋은 날], 브라운아이드걸스 [아브라카다브라], 성시경 [10월에 눈이 내리면], 엑소 [Lucky], 가인 [Apple] [Paradise Lost] 등 300여 곡 대한민국 작사가 저..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위로와 희망을 노래하는 시 그림책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 SNS에 게재한 시 한 편이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퍼져 나갔다. 많은 사람에게 영감을 주어 다양한 예술 형태로 확산된 이 시는 아름답고 섬세한 그림을 만나 마침내 우리 곁을 찾아왔다. 지금 우리가 겪고 있는 경험과 희망적인 미래를 기록한 시 그림책이다.

마음을 위로하는 시인 김용택의 시편

‘섬진강 시인’ 김용택의 열세 번째 시집. 『나비가 숨은 어린나무』에 실린 시들은 계절의 색과 자연의 빛을 머금고 시인의 이야기에서 출발하여 우리 보편의 삶으로 확장한다. “누구의 행복도 깔보지 않았을, 강물을 건너가는 한 줄기 바람(「내 눈에 보이는 것들」)”같은 시들이 가득 담긴 책

구글 수석 디자이너, 천재들과 일하며 배운 것들

영어 한 마디 못 하는 채로 미국 유학길에 올랐던 저자가 25년 뒤 구글 본사 수석 디자이너가 되기까지, 세계 최고의 인재들과 함께 일하며 배운 것들을 담은 책이다. 그녀는 미래에 대한 불안과 걱정으로 생각이 너무 많은 서른 살들에게 말한다. 흔들리지 말고 끝까지 나답게 걸어가라고.

삶의 품위를 일깨운 스무 권의 책, 스무 명의 여성

19년차 기자이자 출판팀장, 싱글여성이자 작가, 단단한 한 사람으로서의 곽아람을 만든 여성들을 만난다. 스무 권의 책에서 만난 스무 명의 여성. 그리고 이들에게 배운 '삶의 존엄을 지탱하는 법'. 『소공녀』 세라부터 『배움의 발견』 타라까지 그의 삶을 비추며 우리의 품위를 깨운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