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별자리별 일과 사랑 _황소자리 (2) 일

황소자리 (4월 21일 ~ 5월 21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사장이 잔소리도 하지 않고 호들갑을 떨지도 않는다고요? 알고 보니 사랑스럽기 그지없는 황소자리라고요? 귀엽기도 하고 순해 보여서 남들처럼 직장상사에 대해 고민할 기회조차 없다고요? 이제라도 별자리를 접하게 되었으니 참 다행입니다.

A_0001_TAURUS 사본.jpg

황소자리

(4월 21일 ~ 5월 21일)

 


1. 황소자리 CEO_ 강인하고 믿음직스러운 곰돌이 인형

 

BOSS_STAFF_taurus_01.jpg


사장이 잔소리도 하지 않고 호들갑을 떨지도 않는다고요? 알고 보니 사랑스럽기 그지없는 황소자리라고요? 귀엽기도 하고 순해 보여서 남들처럼 직장상사에 대해 고민할 기회조차 없다고요? 이제라도 별자리를 접하게 되었으니 참 다행입니다. 암기하세요. 황소자리 사장을 대하는 첫 번째 원칙을 알려드리지요. 바로 황소자리 사장의 인내심을 너무 시험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황소자리 사장이 당신의 실수에 대해 아무 화도 내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소한 실수를 가지고 야단법석을 피우면서 당신을 무안하게 만드는 건 별로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일 따위는 하지 않을 정도의 상식이 있다고 생각하고 지켜보기로 한 것입니다. 지난 실수를 스스로 만회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직원인지 인내심을 가지고 지켜보는 중입니다.

 

황소자리 사장은 모든 직원에게 공정한 기회를 주고 싶어 합니다. 성급하게 직원을 판단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직원이 자기의 방식과 엄한 규정들을 더디게 따라와도 별로 신경 쓰지 않습니다. 직원이 헤매면 다른 대안을 찾아볼 것입니다. 황소자리 사장은 자기가 정해 놓은 틀에 맞는 직원을 찾기 위해 엄청난 인내심을 발휘할 각오도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황소자리 사장의 인내심을 지나치게 시험한다면 당신이 마침내 듣게 될 말은 딱 두 마디입니다. “당신, 해고야!”

 

황소자리 사장은 철저하게 실용적입니다. 한 방을 노리지 않고 차곡차곡 쌓아 올려 마침내 자신의 제국을 건설합니다. 황소자리 사장은 직원들도 자기처럼 한번 시작한 일은 반드시 끝내기를 바랍니다. 적어도 1주일에 한번쯤 직원들은 황소자리 사장의 고집 때문에 짜증이 날 것입니다. 하지만 황소자리 사장은 자신의 기대에 부응하는 사람들에게 의리를 지키는 사람입니다. 당신이 그런 직원이라면 아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부디 황소자리 사장의 제국건설에 동참하세요. 물론 당신의 짐은 직접 나르라고 하겠지만 그 짐이 너무 무거워지면 사장은 언제든 도와줄 것입니다. 황소자리 사장은 강인하고 믿음직한 사람입니다.

 

황소자리 사장은 마음에 없는 말을 하지 않습니다. 사장이 당신에게 ‘멍청하다’고 말한다면 아무 말 말고 그냥 짐을 싸면 됩니다. 반면 사장이 당신에게 ‘더 잘 해낼 거라고 믿네.’라고 한다면 당신은 이미 엘리트 사원 명단에 오른 것입니다. 축하합니다. 너무 자만하지만 않는다면 당신의 미래는 탄탄대로일 것입니다.

 

 

2. 황소자리 직원 _ 듬직한 보물

 

BOSS_STAFF_taurus_02.jpg


무엇보다 황소자리 직원에게 영업을 맡기지 않았기를 바랍니다. 만약 그랬다면 그 황소자리 직원의 달별자리와 동쪽별자리를 확인해 보세요. 직원의 달별자리나 동쪽별자리가 쌍둥이자리, 양자리, 사자자리 또는 물고기자리가 아니라면 그 직원을 슬그머니 다른 부서로 전환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황소자리는 영업직으로는 그리 좋은 인상을 남기지 못합니다. 일단 말이 별로 없지요. 설득력 있게 표현하거나 기술적인 용어를 구사하는 재능도 별로 없습니다. 그리고 상품의 가치를 좋게 설명하거나 남을 설득하는 것도 잘 못합니다. 그나마 황소자리가 영업할 수 있는 업종은 농업과 관련된 제품이거나 은행, 혹은 부동산업 등입니다.


황소자리는 영업보다는 차분한 성향의 업무에서 능력을 더 잘 발휘합니다. 황소자리는 대부분 아주 뛰어난 일꾼입니다. 황소자리의 가장 훌륭한 자질은 어떤 지시라도 불평 없이 기꺼이 받아들인다는 것이지요. 황소자리 직원이 순종적으로 행동하는 이유는 자기가 윗사람이 되었을 때 부하직원 역시 자신의 지시에 순종하리라는 기대감 때문입니다.


황소자리 직원이 윗사람을 공경하고 묵묵하게 따르는 태도를 보고 맘대로 부려먹을 수 있다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황소자리 직원은 자기를 조종하려 드는 사람들을 교묘히 회피하는 능력이 있답니다.


아무리 인내심을 가지고 느긋하게 기다릴 줄 아는 황소자리 직원이라도 한번 폭발하면 걷잡을 수가 없습니다. 폭발시킨 원인이 당장 해결되지 않으면 뒤돌아보지 않고 떠날 것입니다. 황소자리 직원이 문을 열고 나간다면 그걸로 끝입니다.


황소자리 직원은 회사에서 보물 같은 존재가 될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황소자리 직원은 어떤 비상사태에도 균형감을 잃지 않으며 듬직하게 일처리를 해내는 일꾼입니다. 훌륭한 비서실장감이지요. 여성의 경우 임원직까지 승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황소자리 직원은 무궁무진한 기회가 있는 비옥한 초원을 발견하면 좀처럼 다른 곳으로 눈을 돌리지 않습니다. 수년간 그 분야에 헌신하면서 관련 지식을 쌓고 수확을 얻을 때까지 인내심을 발휘합니다. 절대로 주변인으로서가 아니라 자신감을 가지고 맨 앞에서 돌진합니다.

 

굿와이프 - 로펌대표 다이앤 록하트 역을 맡고 있는 황소자리 크리스틴 바란스키.jpg

미드 굿와이프 중에서 로펌 대표 다이안 록하트역의 크리스틴 바란스키_황소자리


* 황소자리로 알려진 기업인

 

마크 저커버그.jpg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공동창시자, 회장)

 

  

 

img_book_bot.jpg

당신의 별자리린다 굿맨 저/이순영 역 | 북극곰
『당신의 별자리』는 천문해석학 책으로, 별자리에 관한 책으로는 최초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4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 분야에서 가장 독보적인 책으로 남아 있다. 저자는 일상적인 언어로 인간의 성격과 인생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12가지 별자리의 의미를 아주 쉽고 깊이 있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컬럼니스트와 언론인으로서의 오랜 경험을 통해 페이지 곳곳에 풍부한 사례와 유머를 넣어 독자들을 즐겁게 해준다.

 


[추천 기사]

- 별자리별 일과 사랑 - 천칭자리의사랑
- 별자리별 일과 사랑 - 전갈자리 (1) 사랑
- 게자리의 일과 사랑 (2) 게자리의 사랑편
- 별자리별 일과 사랑 - 물고기자리 (2) 일

- 별자리별 일과 사랑 _ 황소자리 (1) 사랑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순영(번역가)

도서출판 북극곰 대표이며 번역가이다. 2008년 별자리(천문해석학) 공부에 입문하였다. 1억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린다 굿맨의 <당신의 별자리>를 국내 최초로 번역 소개하였고 현재 린다 굿맨의 <사랑의 별자리>를 번역중이다. 이해와 존중의 심리학으로서 별자리(천문해석학)를 국내에 소개하는 일에 열정을 쏟고 있다.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