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별자리별 일과 사랑 _ 황소자리 (1) 사랑

황소자리 (4월 21일 ~ 5월 21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황소자리의 구성원소는 흙이며 수호행성은 금성입니다. 음과 양 중에서는 음에 해당하는 에너지이고 유지하려는 성향이 강한 사람들입니다. 실용성과 현실성이 뛰어나고 정서적으로 안정되어 있으며 오감이 발달된 사람들이지요.

 

A_0001_TAURUS 사본.jpg

황소자리

 (4월 21일 ~ 5월 21일)

 

1. 황소자리의 성격과 에너지 _ 자연을 즐기는 느긋한 사람들

 

황소자리의 구성원소는 흙이며 수호행성은 금성입니다. 음과 양 중에서는 음에 해당하는 에너지이고 유지하려는 성향이 강한 사람들입니다. 실용성과 현실성이 뛰어나고 정서적으로 안정되어 있으며 오감이 발달된 사람들이지요. 따라서 청각, 미각, 시각, 촉각 그리고 후각이 무척 예민합니다. 특히나 미각이 발달한 사람들이 많고 구체적인 것을 만들어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샘 킴이나 레이먼 킴처럼 요리사들도 많습니다. 특별히 아름다운 목소리를 가진 경우도 많습니다. 영국의 가수 아델과 샘 스미스도 모두 황소자리랍니다. 배우면서 노래도 잘 하는 김희애 씨도 대표적인 황소자리이지요.

 

황소자리는 실제로 황소처럼 생긴 경우가 많습니다. 약간 무거워 보이는 체구에 목이 짧고 굵은 편입니다. 심지어 황소자리는 황소처럼 느리고 우아하게 움직입니다. 또한 신중하고 느긋한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황소자리는 집에서 편안하게 시간 보내는 것을 좋아하지요. 그래서 밖에 나가 놀기 보다는 친구들을 집으로 불러 맛있는 음식을 해 먹으며 즐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황소자리는 자연 속에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등산이나 트레킹, 낚시 등을 취미로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들에겐 편한 옷과 신발이 중요합니다. 좋아하는 색깔도 자연을 닮은 녹색 계열이나 황토색 계열입니다.
 
황소고집이라는 말은 다들 아시죠? 네, 황소자리는 고집이 셉니다. 하지만 본인들은 인내심이 많다고 생각을 할 것입니다. 변화에 빨리 적응하지는 못하지만 한번 습득한 것은 오래도록 간직합니다. 사랑도 마찬가지겠지요?

 

2. 황소자리 남성 _ 곰 인형처럼 푸근한 사람들


전형적인 황소자리 남성은 과묵하고 현실적이며 분별력 있고 마치 뚝배기처럼 듬직한 이미지가 떠오릅니다. 실제로도 그렇습니다. 당연히 당신을 진정으로 원하는지 스스로 마음을 확인하기까지 시간이 좀 걸립니다. 하지만 일단 확신이 들면 당신의 사랑을 얻기 위해 아주 낭만적이면서 동시에 열정적인 구애를 펼칠 것입니다. 그리고 미래를 위해 신중하게 계획을 세웁니다.


황소자리의 속도계는 ‘느림’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런 황소자리를 너무 몰아붙이면 황소자리의 분노가 얼마나 무시무시한지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시끄러운 장소에 자주 데리고 나가는 것도 쉽지 않을 것입니다. 그보다는 집으로 친구들을 초대해 즐기고 싶어 할 것입니다.


열심히 일하는 황소자리 남성에게 충분한 휴식은 무척 중요합니다. 몸이 피곤하면 신경이 날카로워지기 때문에 잘 쉴 수 있도록 배려해주세요. 안락의자를 선물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향이 좋은 오일과 목욕제를 늘 준비해 두고 따뜻한 목욕을 할 수 있게 해 주세요. 그리고 맛있는 저녁을 만들어 주세요. 황소자리 남편을 오랫동안 만족시킬 수 있는 비법이랍니다.


황소자리 남성은 부모역할을 매우 즐거워합니다. 사랑이 넘치고 따뜻하면서도 이해심이 많은 아버지가 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아내에게도 관대한 남편입니다. 웬만한 실수에 대해서는 잔소리를 하는 법이 없지요.
황소자리 남성의 사랑은 소박하고 정직합니다. 당신의 사소한 결점이나 실수는 눈감아 주고 당신의 비위도 잘 맞추어 줍니다. 배려하는 마음과 다정다감한 성품을 지니고 있지요. 당신에게 신실한 마음으로 지속적인 충성과 헌신을 바치기 때문에 당신은 정서적으로 안정된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조지 클루니.jpg


3. 황소자리 여성 _ 큰 사람들


황소자리 여성은 실제로 덩치가 크건 작건 관계없이 어쩐지 ‘큰’ 사람이라는 느낌을 줍니다. 인생이 던져주는 어떤 역경도 물리칠 수 있는 대범한 사람들이지요. 황소자리 여성은 여러 가지 면에서 세상 모든 남성들이 찾고는 싶지만 실제로 잘 찾을 수 없는 그런 훌륭한 자질들만 모아 놓은 존재이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황소자리 여성은 마음만 먹으면 열 마리 말을 충분히 부릴 만큼 자제력이 강합니다. 이들을 화나게 만드는 일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도가 지나쳐 황소자리 여성의 진노를 경험한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알 것입니다. 절대로 황소자리의 인내심을 시험해서는 안 된다는 사실을요.


황소자리 여성은 감각적인 사람입니다. 좋은 향기를 사랑하고 가을날 낙엽 타는 냄새도 사랑하며 봄에는 집안 가득 싱그러운 꽃들을 들여놓고 싶어 하고 양념을 듬뿍 넣은 맛있는 요리를 하는 것도 좋아합니다. 당연히 감미로운 음악도 사랑하지요. 그리고 촉감도 중요합니다. 언제나 촉감이 좋은 옷감을 선호합니다. 물론 실용성은 기본이고요. 전체적으로 아름다움과 조화로움을 사랑합니다.


황소자리 여성은 강인합니다. 남편에게 뛰어난 조력자이기도 하며 아이들에게는 좋은 어머니입니다. 신체적 고통이나 정신적인 스트레스에도 초연합니다. 사람들에 대한 여유와 사랑이 넘쳐나기 때문에 당신이 험난한 세상사에 휘말렸다가 집으로 돌아올 때면 황소자리 여성은 항상 당신을 따뜻하게 맞아줄 것입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황소자리 여성은 ‘큰’ 사람입니다.

 

편집.jpg


* 황소자리 유명인사


윌리엄 세익스피어, 오드리 헵번, 데이비드 베컴, 알 파치노, 조지 클루니, 마르크스, 잭 니콜슨, 설경구, 최민식, 김종국, 이효리, 김희애, 문근영, 최강희, 아이유

 

 

 

 

 

 


  

 

img_book_bot.jpg

당신의 별자리린다 굿맨 저/이순영 역 | 북극곰
『당신의 별자리』는 천문해석학 책으로, 별자리에 관한 책으로는 최초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4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 분야에서 가장 독보적인 책으로 남아 있다. 저자는 일상적인 언어로 인간의 성격과 인생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12가지 별자리의 의미를 아주 쉽고 깊이 있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컬럼니스트와 언론인으로서의 오랜 경험을 통해 페이지 곳곳에 풍부한 사례와 유머를 넣어 독자들을 즐겁게 해준다.


 

 


[추천 기사]

- 별자리별 일과 사랑 - 천칭자리의사랑
- 별자리별 일과 사랑 - 전갈자리 (1) 사랑
- 게자리의 일과 사랑 (2) 게자리의 사랑편
- 별자리별 일과 사랑 - 물고기자리 (2) 일

- 별자리별 일과 사랑 - 양자리 (2) 일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순영(번역가)

도서출판 북극곰 대표이며 번역가이다. 2008년 별자리(천문해석학) 공부에 입문하였다. 1억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린다 굿맨의 <당신의 별자리>를 국내 최초로 번역 소개하였고 현재 린다 굿맨의 <사랑의 별자리>를 번역중이다. 이해와 존중의 심리학으로서 별자리(천문해석학)를 국내에 소개하는 일에 열정을 쏟고 있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