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행복한 순간에 기억될 특별한 마카롱

키티맥 : 오렌지 설탕절임과 다크초콜릿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행복한 순간에 기억될 특별한 마카롱, 키티맥 마카롱을 만들어 보자

사진1.jpg


행복한 순간에 기억될 특별한 마카롱
키티맥 : 오렌지 설탕절임과 다크초콜릿

 

3cm 고양이 모양 마카롱 12개(코크 24개) - 건조 시간 30분, 굽는 시간 12~15분, 필링 준비하는 시간 30분


♠ 코크 재료

달걀흰자 1개(40g), 설탕 30g, 아몬드 가루 30g, 슈거파우더 50g
식용색소 가루 주황색 1/2티스푼, 식용색소 가루 흑색 1/4티스푼, 흑색과 분홍색 장식펜

 

♠ 필링 재료


다진 오렌지껍질 설탕절임, 잘게 부순 다크초콜릿 50g, 생크림 50g

 


코크 만들기

 

1. 아몬드 가루와 슈거파우더를 골고루 섞는다. 가루는 3번 정도 체를 친다.


2. 달걀 흰자에 거품이 올라올 때까지 휘핑한다.

   준비한 설탕의 반을 천천히 섞은 후 머랭에 부드러운 뿔이 올라올 때까지 휘핑한다.

   설탕을 마저 넣은 후 단단한 뿔이 올라올 때까지 휘핑한다.


3. 단단하게 친 머랭에 마른 재료를 넣고 가볍게 섞는다. 반죽의 2테이블스푼만 작은 그릇에 따로 담는다.


4. 본래 반죽을 반으로 나누어 각 색소 가루를 넣고 폴딩한다.


5. 색소 가루를 넣고 폴딩한 반죽의 4분의 1을 3번 깍지를 낀 짤주머니에 담아 따로 둔다.


6. 나머지 4분의 3은 8번 깍지를 낀 짤주머니에 담는다.


7. 다른 색도 같은 방법으로 준비해 둔다.


8. 코크를 둥글게 짠다. 반죽을 다 짜면 3번 깍지를 낀 짤주머니로 귀를 짠다.


9. 흰 반죽을 꼬치로 찍어 코크 아래쪽에 둥글게 칠한다. 코크 절반(12개)에 똑같이 반복한다.


10. 150도에서 12분간 굽는다. 트레이에서 코크를 떼기 전에 충분히 식힌다.


11. 코크가 식으면 눈과 코, 수염을 그린다. 트레이에서 뗄 때 코크가 부서지기 쉬우니 주의한다.

 


필링 만들기

 

1. 다크초콜릿을 내열그릇에 담고 중탕해서 녹인다.


2. 작은 냄비에 크림을 데우다가 크림이 끓으면 불을 끄고 3번에 걸쳐 초콜릿에 넣고 잘 섞는다.

   한 번 넣을 때마다 잘 섞어주고, 가나슈가 매끄러워질 때까지 섞는다.


3. 가냐슈에 랩을 밀착시켜 덮고 살짝 굳을 때까지 1~2시간 동안 냉장 보관한다.


4. 코크에 가나슈를 짜고 중앙에 오렌지 설탕절임을 올린 뒤 다른 코크로 덮는다.

 

 

사진2-편집.gif

 

 

 

 

 

 

img_book_bot.jpg

마카롱 굽는 시간K. H. 림 초드코우스키 저/홍승원 역 | 북스토리
『마카롱 굽는 시간』은 쉽고 간단한 클래식 마카롱부터 생일, 밸런타인데이, 웨딩, 할로윈 등 특별한 날을 위한 마카롱까지, 집에서도 프랑스 현지의 고급 마카롱을 즐길 수 있는 마카롱 레시피 85가지가 담겨 있다.


 

 

 

 

[추천 기사]

- 엄마의 맛 나가사키 카스테라
- 길들인다는 것과 길들여진다는 것
- 달콤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마블 마카롱
- 레드 핫 보드카 마카롱 : 라즈베리 보드카와 다크초콜릿

- 이국적이면서 신비로운 블로섬 마카롱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K. H. 림 초드코우스키

현재 프랑스 낭시에 살면서, 소소한 일상 속에서 즐거움을 찾아나가고 있는 그녀는 다양한 식문화가 뒤섞인 말레이시아에서 자랐다.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얼마간 지내다 프랑스로 건너간 이후, 프랑스 과자류를 맛보고는 베이킹의 매력에 푹 빠져들었다. 특히 마카롱은 한 입에 사랑에 빠져들 만큼 그녀를 매료시켰고, 제빵사 시아버지를 둔 덕분에 프랑스 정통 제과, 제빵에 품고 있던 열정을 꽃피우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2010년부터 ‘마카롱 페티쉬Macaron Fetish’라는 블로그를 만들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마카롱 굽는 시간

<K. H. 림 초드코우스키> 저/<홍승원> 역13,320원(10% + 5%)

북스토리의 〈스위트 쿠킹 클래스〉 첫 번째 책인 『마카롱 굽는 시간』은 쉽고 간단한 클래식 마카롱부터 생일, 밸런타인데이, 웨딩, 할로윈 등 특별한 날을 위한 마카롱까지, 집에서도 프랑스 현지의 고급 마카롱을 즐길 수 있는 마카롱 레시피 85가지가 담겨 있다. 상큼한 레몬, 딸기, 오렌지 등을 재료로 한 달콤한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