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별자리별 일과 사랑 - 양자리 (2) 일

양자리 (3월 21일~4월 20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당신이 잠시 일할 임시직을 원하거나 용돈이나 벌기 위한 소일거리를 찾고 있다면 양자리 사장 밑에서는 일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A_0002_ARIES 사본.jpg

양자리

(3월 21일~4월 20일)


1. 양자리 CEO_ 칭찬도 지적도 LTE-A!

 

편집2.jpg

 

당신이 잠시 일할 임시직을 원하거나 용돈이나 벌기 위한 소일거리를 찾고 있다면 양자리 사장 밑에서는 일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양자리 사장은 직원들이 성의도 없고 열정도 없이 일하는 것을 견디지 못합니다. 자기가 하는 것처럼 직원들이 헌신적으로 일하고 회사의 미래에 대해서도 고민하기를 바라지요.

 

양자리 사장은 당신을 재빨리 채용하고 승진도 빨리 시켜줄 뿐만 아니라 당신의 단점에 대해서도 그만큼 빨리 지적해 줄 것입니다. 당신이 일을 설렁설렁 하고 있다는 의심이 들면 양자리 사장은 그 즉시 호되게 꾸짖을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잘못을 인정하고 더 열심히 하겠다고 약속하면 두 번이고 세 번이고 기회를 줄 것입니다.

 

양자리 사장과 일할 때는 잦은 야근도 각오해야 합니다. 사장이 그렇게 기대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양자리 사장은 조금 지각을 하거나 점심시간을 조금 길게 써도 눈살을 찌푸리지 않습니다. 양자리 사장은 직원들의 휴가나 급여, 보너스 같은 사안에 대해서도 관대한 편입니다. 하지만 회사에 중요한 사안이 발생할 때는 직원들이 개인적인 일정을 모두 포기하고 일에 몰두하기를 바랍니다.

 

양자리 사장은 새로운 일을 좋아합니다. 당신이 실현 가능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계속 제안한다면 양자리 사장 밑에서 가장 높은 직책까지 승진할 수 있습니다. 양자리 사장은 회사에 대한 애정을 갖고 주체적인 의견을 제시하되 자신의 공을 내세우지 않는 직원을 높이 평가합니다.

 

당신이 양자리 사장의 활력과 용기를 높이 산다면, 사장이 서두르다 놓친 세부사항을 꼼꼼하게 챙길 줄 안다면, 사장의 충동적이고 주먹구구식 일처리를 보완할 수 있다면, 이 모든 것들을 생색내지 않고 조용히 처리할 줄 안다면, 양자리 사장은 당신에게 어느 회사보다도 높은 급여를 주며 평생 함께 일하고 싶어 할 것입니다.

 

양자리 사장이 버럭 화를 내더라도 놀라거나 당황하지 마세요! 그냥 스타일이라고 생각하세요. 따라서 심각하게 받아들이거나 몰래 구직사이트에 들어가 볼 필요는 없습니다. 함께 지내보면 표현은 좀 버럭버럭 하지만 양자리 사장이 운영하는 이 활기찬 회사에 당신 역시 계속 남고 싶어질 것입니다.


2. 양자리 직원 _ 맨 앞에서 앞장서는 기수

 

편집1.jpg


양자리 직원을 채용하는 일은 파괴력 있는 미사일을 사들이는 것과 같습니다. 어디로 날아갈지 모르는 이 미사일을 어디에 어떻게 배치하는가에 따라 희비는 엇갈립니다. 최고의 선택이 될 수도 최악의 골칫거리가 될 수도 있지요.

양자리 직원을 9시부터 6시까지 사무실을 지켜야 하는 틀에 박힌 일에 배정하는 실수를 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조만간 양자리 직원은 엉덩이를 들썩이다가 불만을 품게 됩니다. 곧 지각을 하기 시작하고, 점심시간도 점점 길어지고, 사적인 통화로 시간을 보내기도 할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양자리 직원에게 의사결정 권한을 주고 당신에게 직접 보고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그리고 가능한 한 출퇴근 시간을 자유롭게 해 주세요. 양자리 직원은 필요하다고 판단하면 야근도 불사하는 직원입니다. 자발적으로 움직이는 직원이지요.


양자리 직원은 돈 때문에 일하지는 않습니다. 자존심과 자신의 가치에 걸맞은 급여를 요구하기는 하겠지만 돈 자체를 중요하게 여기지는 않습니다. 양자리 직원은 무엇보다 성공을 위해 일합니다.


양자리 직원에게는 활동적인 업무를 맡겨야 합니다. 사무실에 앉아 똑같은 환경에서 똑같은 일을 반복하는 업무보다는 영업, 홍보 등 외부에서 사람들을 만나 교류하는 업무가 좋습니다. 당신이 자기를 이해하고 자기의 노고에 대해 고마워한다는 확신이 들면, 양자리 직원은 가장 충성심 높고 성실한 직원이 될 것입니다. 양자리 직원은 어떤 식으로든 자신이 중요한 사람이라는 느낌을 받을 때 막대한 공헌을 할 수 있는 직원입니다.


양자리 직원의 자리는 언제나 맨 앞이어야 합니다. 당신이 양자리 직원의 능력을 충분히 인정하고 잘 활용할 줄 안다면, 양자리 직원은 당신에게 엄청난 돈을 벌어줄 것이며 회사가 어려울 때에도 흔들리지 않는 충성심을 보여줄 것입니다.

 

 

* 양자리로 알려진 기업인

스티브 발머(마이크로소프트 CEO), 래리 페이지(구글 CEO), 존 피어폰 모건 (J.P. 모건 창립자, 은행가)

 

 

 

 

  

 

img_book_bot.jpg

당신의 별자리린다 굿맨 저/이순영 역 | 북극곰
『당신의 별자리』는 천문해석학 책으로, 별자리에 관한 책으로는 최초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4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 분야에서 가장 독보적인 책으로 남아 있다. 저자는 일상적인 언어로 인간의 성격과 인생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12가지 별자리의 의미를 아주 쉽고 깊이 있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컬럼니스트와 언론인으로서의 오랜 경험을 통해 페이지 곳곳에 풍부한 사례와 유머를 넣어 독자들을 즐겁게 해준다.


 

 


[추천 기사]

- 별자리별 일과 사랑 - 천칭자리의사랑
- 별자리별 일과 사랑 - 전갈자리 (1) 사랑
- 게자리의 일과 사랑 (2) 게자리의 사랑편
- 별자리별 일과 사랑 - 물고기자리 (2) 일

- 별자리별 일과 사랑 - 천칭자리의사랑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순영(번역가)

도서출판 북극곰 대표이며 번역가이다. 2008년 별자리(천문해석학) 공부에 입문하였다. 1억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린다 굿맨의 <당신의 별자리>를 국내 최초로 번역 소개하였고 현재 린다 굿맨의 <사랑의 별자리>를 번역중이다. 이해와 존중의 심리학으로서 별자리(천문해석학)를 국내에 소개하는 일에 열정을 쏟고 있다.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