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달콤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마블 마카롱

아그륌 마카롱 : 레몬, 라임, 오렌지와 화이트초콜릿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사랑스럽고 달콤한 사람에게 아그륌 마카롱을

사진 1.jpg

 

달콤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마블 마카롱
아그륌 마카롱 : 레몬, 라임, 오렌지와 화이트초콜릿


4cm 마카롱 24개(코크 48개) - 건조 시간 30분, 굽는 시간 12~15분, 필링 준비하는 시간 45분


♣ 코크 재료


달걀흰자 2개(80g), 설탕 60g, 아몬드 가루 60g, 슈거파우더 100g
식용색소 가루 황색 1/2티스푼, 식용색소 가루 주황색 1/2티스푼, 식용색소 가루 녹색 1/2티스푼

 

♣ 필링 재료

 

레몬 1개, 라임 1개, 유기농 오렌지 1개의 제스트, 잘게 부순 화이트초콜릿 100g
생크림 15g, 레몬주스 10g, 라임주스 10g, 오렌지주스 10g


코크 만들기

 

1. 푸드프로세서에 아몬드 가루와 슈거파우더를 넣고 골고루 섞은 뒤 체를 쳐 한쪽에 둔다.


2. 달걀흰자에 거품이 올라올 때까지 휘핑하면서 준비한 설탕의 반을 천천히 섞은 후 머랭에 부드러운 뿔이 올라올 때까지 휘핑한다. 이어 설탕을 마저 넣고 단단한 뿔이 올라올 때까지 계속 휘핑한다. 새의 부리처럼 뾰족한 뿔이 올라와야 한다.


3. 머랭에 마른 재료(아몬드 가루 슈거파우더)를 넣는다. 마블 마카롱은 반죽을 3등분해야 하니 너무 골고루 섞지 않는다.


4. 반죽을 3등분하여 각각 다른 볼에 담는다.


5. 반죽에 각각 황색, 주황색, 녹색 식용색소 가루를 넣고 반죽이 매끄럽고 윤기가 날 때까지 폴딩한다.


6. 3가지 색깔 반죽을 각각 다른 비닐백에 넣는다. 비닐백 꼭지를 잘라 내 깍지 낀 큰 짤주머니에 함께 담는다.


7. 유산지를 깐 오븐용 트레이에 반죽을 짜고 30분간 굳힌다.


8. 오븐을 150?C로 예열한다. 마카롱을 오븐 맨 아래 선반에 넣고 12분간 굽는다. 코크를 살짝 만졌을 때 피에 위에서 미끄러지지 않으면 완성된 것이다.


9. 마카롱을 꺼내 트레이에서 식힌 후 떼어낸다.


필링 만들기

 

1. 과일을 씻고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다.


2. 레몬과 라임, 오렌지의 제스트를 준비한다.


3. 초콜릿을 내열그릇에 담아 중탕해서 녹인다.


4. 크림은 냄비에 담고 중불에 데운다. 그리고 초콜릿에 3번에 걸쳐 나눠 넣으며 거품기로 젓는다. 여기에 레몬주스와 라임주스, 오렌지주스, 제스트를 넣는다.


5. 완성된 가나슈를 작은 그릇에 옮겨 담고 실온에서 식혔다가 1~2시간 동안 냉장 보관한다.


6. 꺼내어 코크에 짠다.


매캐롱.gif

 

 

 

 

 

 

[추천 기사]

- 엄마의 맛 나가사키 카스테라
- 길들인다는 것과 길들여진다는 것
- 가을과 겨울 사이 낙엽 엔딩 밀푀유 나베
- 레드 핫 보드카 마카롱 : 라즈베리 보드카와 다크초콜릿

- 아주 특별한 날을 위한 마카롱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K. H. 림 초드코우스키

현재 프랑스 낭시에 살면서, 소소한 일상 속에서 즐거움을 찾아나가고 있는 그녀는 다양한 식문화가 뒤섞인 말레이시아에서 자랐다. 오스트레일리아에서 얼마간 지내다 프랑스로 건너간 이후, 프랑스 과자류를 맛보고는 베이킹의 매력에 푹 빠져들었다. 특히 마카롱은 한 입에 사랑에 빠져들 만큼 그녀를 매료시켰고, 제빵사 시아버지를 둔 덕분에 프랑스 정통 제과, 제빵에 품고 있던 열정을 꽃피우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2010년부터 ‘마카롱 페티쉬Macaron Fetish’라는 블로그를 만들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마카롱 굽는 시간

<K. H. 림 초드코우스키> 저/<홍승원> 역13,320원(10% + 5%)

북스토리의 〈스위트 쿠킹 클래스〉 첫 번째 책인 『마카롱 굽는 시간』은 쉽고 간단한 클래식 마카롱부터 생일, 밸런타인데이, 웨딩, 할로윈 등 특별한 날을 위한 마카롱까지, 집에서도 프랑스 현지의 고급 마카롱을 즐길 수 있는 마카롱 레시피 85가지가 담겨 있다. 상큼한 레몬, 딸기, 오렌지 등을 재료로 한 달콤한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