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자기 과시의 시대, 조용한 진짜 영웅들

『인비저블 INVISIBLES』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과정을 즐기고 일 자체로부터 성취감을 느끼기 보다, 타인의 인정과 보상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시대에, 온전히 세상을 굴러가게 하는 진짜 주인공은 바로 이 같은 인비저블이 아닐까?

인비지블.jpg


언제부턴가 연예인, 요리, 패션 등 다양한 방면에서 스타를 꿈꾸는 사람들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쏟아져 나오고, 초등학생의 선호 직업 1순위에 연예인이 손꼽히는 시대가 되었다. 페이스북 등의 SNS를 통해 자신의 사생활을 타인에게 끊임없이 노출하고, 위험한 순간에까지 SNS에 올릴 사진을 찍다 사고가 났다는 뉴스도 심심찮게 들려오기도 한다. 가히 경쟁적이고 만성적인 ‘자기 노출의 시대’에 살고 있다고 할 만하다.

 

회사와 같은 조직 생활에서도 마찬가지다. 작은 업적을 크게 부풀리기도 하고, 타인에게 인정받고자 하는 열망으로 가득 찬 사람을 쉽게 볼 수 있다. 때론 본인이 원하지 않아도 무한경쟁의 쳇바퀴 위에서 살아남기 위해, 경쟁적으로 자기 과시 대열에 떠밀리는 일도 많다.

 

그런데 타인의 인정을 받는다는 것이 그렇게 중요하고, 큰 가치일까? 혜성처럼 등장하는 스타만큼 어느 사이엔가 대중에게 잊혀지거나, 하루 아침에 곤두박질 치는 모습을 보는 일은 더 이상 낯설지 않다. 박수를 받으면서도 자신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늘 아슬아슬한 긴장 속에 서야 하는 생활 역시 그리 행복해 보이지 않는다.

 

『인비저블 INVISIBLES』은 자기 홍보의 시대에 묵묵히 커튼 뒤에서 자신의 일과 삶을 즐기는 사람들을 조명하며, 이들이 진짜 영웅이라고 주장한다. 인비저블은 무명으로 남으면서 외부적 찬사나 보상에 별 관심이 없지만, 자신의 직업 영역에서 고도의 전문성을 가지며 일을 통해 깊은 성취감을 느끼는 사람들을 말한다. 외교관이 아니라 UN 동시통역사, 의사가 아닌 마취 전문의를 택한 사람들의 경우라고 할 수 있다.

 

과정을 즐기고 일 자체로부터 성취감을 느끼기 보다, 타인의 인정과 보상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시대에, 온전히 세상을 굴러가게 하는 진짜 주인공은 바로 이 같은 인비저블이 아닐까? “타인의 인정을 받는다는 것은 그 실제 가치보다 훨씬 과장되어 있다. 묵묵히 맡은 일에 몰입하는 것이 나를 위대하게 한다.” 는 저자의 따끔한 일침은 우리가 한 번쯤 돌아봐야 할 일과 성공, 행복에 대한 새로운 정의로 다가온다.

 

 

 

 

 

 

img_book_bot.jpg

인비저블 INVISIBLES데이비드 즈와이그 저/박슬라 역
모든 산업 분야에는 수백만 명의 인비저블들이 숨어 있다. 다방면에서 슈퍼스타와 천재가 난무하는 자기 과시와 명성의 시대에, 그들은 무명으로 남으면서도 일과 삶을 즐긴다. 언론인이자 작가인 데이비드 즈와이그는 『인비저블』을 통해 현대의 지배적인 풍조를 거스르는 조용한 영웅들을 통해 일과 성공의 참의미를 재고찰한다. 그가 정의하는 인비저블은 외부적 찬사나 보상에 별 관심이 없으나 자신의 직업 영역에서 고도의 전문성으로 막중한 책임을 지며 일을 통해 깊은 성취감을 느끼는 사람이다.

 

 

 

 


 

[관련 기사]

- 삶이 곧 소설이었던 기구한 인생
- KBS『역사저널 그날』을 책으로 만난다
- 유유자적 살롱의 5년간의 기록
-그림은 과연 어떤 힘을 갖고 있을까?

- 영원한 삶이 정말로 가능할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현주(도서MD)

노골적인 눈물주의보 혹은 달달한 로맨스보다, 명료하고 속시원한 책을 좋아하는 단호박 같은 사람. 하지만 사실 <시튼의 동물 이야기>를 보며 눈물을 쏟는 폭풍 감성을 숨기고 있다.

인비저블 INVISIBLES

<데이비드 즈와이그> 저/<박슬라> 역16,200원(10% + 5%)

“조용한 성공, 만족스러운 삶, 깊은 성취감” 일과 성공에 대한 새로운 정의 ‘인비저블’은 누구인가. 그들의 삶은 어떻게 성공적이면서도 행복한가? 모든 산업 분야에는 수백만 명의 인비저블들이 숨어 있다. 다방면에서 슈퍼스타와 천재가 난무하는 자기 과시와 명성의 시대에, 그들은 무명으로 남으면서도 일과 삶..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나의 모든 것을 잃어버려도 좋을 단 하나, 사랑

임경선 작가의 신작 장편소설. 주인공의 일기를 홈쳐보듯 읽는 내내 휘몰아치는 사랑의 감정에 휩싸이게 된다.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 자기 자신을 잃어가면서도 그 마음을 멈추지 못하는, 누구나 겪었을 뜨거운 시간을 작가 특유의 감각적인 문체로 표현해낸 소설.

매혹적인 서울 근현대 건축물

10년째 전국의 건축물을 답사해온 김예슬 저자가 서울의 집, 학교, 병원, 박물관을 걸으며 도시가 겪은 파란만장한 근현대사를 살펴본다. 이 책은 도시의 풍경이 스마트폰 화면보다 훨씬 매력적이라는 사실을 일깨우며, 당신의 시선을 세상으로 향하게 해줄 것이다.

2024 비룡소 문학상 대상

비룡소 문학상이 4년 만의 대상 수상작과 함께 돌아왔다. 새 학교에 새 반, 새 친구들까지! 두려움 반, 설렘 반으로 ‘처음’을 맞이하고 있는 1학년 어린이들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섬세한 시선이 눈부신 작품. 다가오는 봄, 여전히 교실이 낯설고 어색한 친구들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을 전한다.

마음까지 씻고 가는 개욕탕으로 오시개!

『마음버스』 『사자마트』 로 함께 사는 세상을 따뜻한 시선으로 그린 김유X소복이 작가의 신작 그림책. 사람들이 곤히 잠든 밤, 힘들고 지친 개들의 휴식처 개욕탕이 문을 엽니다! 속상한 일, 화난 일, 슬픈 일이 있을 때, 마음까지 깨끗히 씻어 내는 개욕탕으로 오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