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로또 평행이론 우연일까?

'케네디와 링컨'의 평행이론, 로또에서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로또 평행이론'이 화제다.평행이론은 서로 다른 시간대를 사는 사람의 운명이 같은 패턴으로 전개될 수 있다는 이론이다.

로또.jpg

사진출처: 방송캡쳐

 

'로또 평행이론'이 화제다. 평행이론은 서로 다른 시간대를 사는 사람의 운명이 같은 패턴으로 전개될 수 있다는
이론이다. 대표적인 평행이론의 사건으로 '미국의 링컨 대통령과 케네디 대통령'의 경우를 들 수 있다. 둘 다 미국 국민의 존경을 받은 인물이지만 암살을 당했다. 케네디는 링컨 사후 100년에 사망했고, 케네디 암살범도 100년이 지난 같은 해에 태어났다. 또한 두 사람이 죽으면서 새롭게 정부를 이어간 부통령의 이름은 '존슨'이었다.
 
이러한 '평행이론'이 '로또'에서도 발견되어, 네티즌들은 술렁이고 있다. 나눔로또 641회 당첨번호는 '11, 18, 21, 36, 37, 43'이며 보너스 번호는 '12'다. 이 중 수동 당첨자 3명이 경기도 성남시의 한 로또 판매점에서 나왔다. 이는 7년전, 544회 1등 3번 부산 사례와 같아 로또 평행이론이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네티즌들은 '로또 평행이론'을 두고 "로또 평행이론, 저 번호가 될걸 알고 있었나", "로또, 짜고 치는 고스톱?"등의 의견을 내고 있다.

 

 

평행이론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11/22/63 1

스티븐 킹 저/이은선 역 | 황금가지

신작 출간과 동시에 전 세계의 베스트셀러 리스트를 바꾸어 놓는 작가, 스티븐 킹의 최신 대작 『11/22/63』이 출간되었다. 현대 미국인들의 가슴에 깊은 상처로 남은 존 F. 케네디 대통령 서거의 미스터리를 추적하는 시간여행자 제이크 에핑을 주인공으로 하는 신작은 1958년과 현재를 오가며 스티븐 킹의 상상력과 필력을 펼쳐 보여준다. 2011년 LA 타임스 최고 미스터리 스릴러 도서상, 국제 스릴러 작가 최고의 소설상 등을 수상하며 작품성 또한 인정받은 『11/22/63』은 「양들의 침묵」조너선 드미 감독이 영화화 중이다.

 

 

 

 

 

 

 

 

악의 유희

막심 샤탕 저/이세진 역 | 노블마인

소설 내용 중간중간에 등장하는 링컨, 케네디의 평행이론은 물론 도널드 럼스펠트, 존 애시크로포트 등의 인물이나 이들과 관련된 사건에 대한 설명은 모두 사실이다. 특히 ‘카멜 나지르의 블로그에서 발췌한 글’은 글 자체에서도 밝히고 있듯이 모두 사실이다. 일부 소수의 권력층이 자신의 이익을 위해 얼마나 추악한 일들을 저지르고 있는지가 막심 샤탕이 창조해낸 이야기와 합해지면서 엄청난 충격으로 다가온다. 막심 샤탕은 자신의 장기인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박진감 넘치는 글 속에 카멜 나지르라는 인물의 블로그 글이라는 사실을 적절히 넣어 불편하고 공포스러운 진실을 낱낱이 밝히고 있다.

 

 

 

 

 

 

 

평행우주

미치오 카쿠 저/박병철 역 | 김영사

이제껏 우주론의 역사를 정리해온 책들이 다양하게 출간되었고 초끈이론 등은 과학서 독자에게는 이름 정도는 널리 알려진 개념이 되었다. 이 책은 그런 기본지식들을 토대로 첨단장비를 통하여 얻은 최신 데이터를 추가함으로써 좀더 과감하게 현실적인 궁금증을 던지는 문제작이다. 평행우주는 존재하는가? 시간여행은 가능한가? 우리가 살고 있는 우주에서 다른 우주로 이동할 수 있는가? 대중매체를 통하여 대중과 호흡해온 미치오 카쿠는 우주론 연구의 핵심 내용 가운데서 큰 맥락을 짚어내면서도 독자들이 보다 흥미롭게 몰입할 수 있도록 SF소설이나 할리우드 영화를 예로 들어가면서 흥미를 유발한다. 이 한 권으로 우주에 관해 당신이 궁금했던 모든 의문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평행 우주라는 미친 생각은 어떻게 상식이 되었나

이 책은 다중우주론과 평행우주론의 정체에 대한, 일반인을 위한 가이드북이다. 기존에 나온 평행우주이론 관련 도서가 ‘복잡하고 어려워서’ 포기했던 사람이라면 더욱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을 것이다. ‘우아하고 완전한 우주’에 대한 믿음이 무너지고 새로운 세계관이 탄생하는 과정을 생생하게 그린다. 저자들은 양자역학의 난해한 이론을 늘어놓는 대신에, 훨씬 재미있고 실제적으로 평행우주론을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을 택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