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별자리별 일과 사랑 - 물고기자리 (2) 일

물고기자리 (2월 20일~3월 20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물고기자리는 섬세한 성품을 바탕으로 인류에 봉사하기 위해 태어난 사람들입니다.

A_0003_PISCES 사본.jpg

물고기 자리

(2월 20일~3월 20일)

 

 

 

 

1. 물고기자리 CEO_ 연민에 가득 찬 천재

 

BOSS_STAFF_pisces_01.gif


“지난주에 새로 온 사장 이름이 뭐지?”
“어제 우리랑 같이 커피 한 잔 했던 사람 말이야?”
“아니, 오늘 아침에 그만둔 사람 말이야.”

 

물고기자리 사장은 북극에서 비키니 입은 사람만큼이나 희귀한 존재입니다. 드넓은 바다에서 혼자 헤엄을 즐기는 물고기처럼 자유롭게 지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물고기자리의 능력이 없어서는 안 될 몇 가지 분야에서는 대표직을 수행하기도 합니다. 특히나 방송, 광고, 홍보, 영화 등의 분야에서 탁월한 능력을 발휘합니다. 이런 분야에서 일하는 대표들은 넘쳐는 상상력의 우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퍼 올려 이곳저곳에 나누어 줍니다. 또한, 출판, 서비스업, 자선단체, 여행업 쪽에도 물고기자리 대표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물고기자리는 섬세한 성품을 바탕으로 인류에 봉사하기 위해 태어난 사람들입니다. 힘을 축적하거나 거대한 제국을 건설하기 위해 태어난 사람들이 아닙니다. 하지만 타고난 감각과 영리함으로 창의적인 능력을 발휘합니다. 어떤 경우든 거부를 잘 못하는 물고기자리 대표를 돕기 위해 회사에는 좋은 관리자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직원들이 임금 인상을 요구할 때 물고기자리 대표는 거절하기가 어렵습니다. 이 때 물고기자리 대표 대신 잘 대처해줄 황소자리나 염소자리 관리자가 필요합니다. 벌어들인 수익을 잘 관리해 줄 관리자와 회계사가 필요한 것이지요. 

 

물고기자리 사장은 창의적인 사고를 하는 직원을 다른 사람들보다 좀 더 편애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당신이 상상력보다는 신중함이 더 장점인 직원이어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사장은 당신의 실용적인 접근과 조직적인 능력에 의지하게 될 테니까요.

 

물고기자리 사장은 타고난 연민으로 인해 직원들의 어려움을 잘 이해하고 도우려고 합니다. ‘연민에 가득 찬 천재’라고나 할까요. 우리 주변에 그런 사람은 흔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당신의 사장이 보기 드문 물고기자리라는 겁니다.

 

-출처: 위키피디아

 

2. 물고기자리 직원 _ 예술적인 감수성과 놀라운 상상력을 타고난 사람들

 

BOSS_STAFF_pisces_02.gif


물고기자리 직원의 능력은 그가 어느 분야에 있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팀의 일원으로 성공적으로 일하기 위해서는 물고기자리 직원의 예민한 감수성이 다치지 않을 만한 일을 해야 합니다. 물고기자리 직원에겐 누구보다 인간의 고뇌를 잘 이해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그런 능력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세요. 더불어 물고기자리 직원에게 어울리는 직책을 주세요. 독창적인 상상력을 발전적인 도구로 활용할 수 있는 직책이어야 합니다. 

 

물고기자리의 지배행성은 해왕성입니다. 해왕성은 꿈과 영혼과 예술과 자선이라는 키워드를 갖고 있습니다. 물고기자리 직원은 마음 깊이 자리 잡고 있는 해왕성의 욕구가 충분히 충족되는 환경에서 일을 하면 좋습니다. 그렇게 되면 회사에서 보물 같은 존재가 되어 대체 불가능한 소중한 인재가 됩니다. 이럴 때 물고기자리는 다른 별자리 직원들을 훨씬 능가하는 재능을 발휘하지요. 반면 해왕성의 욕구가 충족되지 않은 물고기자리 직원은 밝은 빛을 잃어버리고 당신이 다른 기회를 주기도 전에 다른 연못으로 헤엄쳐 갈 수 있습니다.


광범위한 예술계통, 교사, 의약품 관련, 사회복지 등등 우리가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훨씬 다양한 분야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일에 만족하면 놀라운 책임감을 발휘하며 일할 것입니다.


물고기자리는 자신의 환경과 같은 색깔을 띠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고기자리 직원을 칙칙하고 좁고 가구도 거의 없는 사무실에 처박아 두면 점점 그 사무실처럼 칙칙한 사람이 되어갑니다. 상상력도 없고 다채로운 얘깃거리도 없으며 지루하고 냉담한 사람이 되지요. 얼른 물고기자리 직원을 위해 사무실에는 화사한 커튼을 달아주고 부드러운 옥색 카펫을 깔고 책상 위에는 늘 예쁜 꽃병을 놓아주세요. 물고기자리는 다시 본연의 색깔을 찾아 밝게 빛날 것입니다.

 

물고기자리 직원이 당신의 자리를 넘볼 위험은 거의 없습니다. 물고기자리 직원은 오히려 당신이 감당해야 할 책임들을 보며 속으로 당신을 측은하게 생각하고 있을 것입니다. 무거운 짐을 지고 있는 당신을 위해 물고기자리는 분위기를 바꾸려고 노력합니다.


과연 물고기자리 직원은 얼마나 오래 동안 당신 회사의 분위기를 밝게 해 줄까요? 그것은 방황하는 물고기자리 직원에게 당신의 회사가 얼마나 다채로운 변화를 제공하는가에 달려 있습니다. 너무 지루하거나 누군가 위협을 한다면 물고기는 곧 다른 곳으로 가 버릴지 모릅니다.

 

* 물고기자리로 알려진 기업인
스티브 잡스, 루퍼트 머독, 마이클 델

Steve_Jobs_with-iPhone-300x294.jpg

 

 

 

  

 

img_book_bot.jpg

당신의 별자리린다 굿맨 저/이순영 역 | 북극곰
『당신의 별자리』는 천문해석학 책으로, 별자리에 관한 책으로는 최초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4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이 분야에서 가장 독보적인 책으로 남아 있다. 저자는 일상적인 언어로 인간의 성격과 인생의 경험을 이야기하며 12가지 별자리의 의미를 아주 쉽고 깊이 있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컬럼니스트와 언론인으로서의 오랜 경험을 통해 페이지 곳곳에 풍부한 사례와 유머를 넣어 독자들을 즐겁게 해준다.


 

 


[추천 기사]


- 별자리별 일과 사랑 - 천칭자리의사랑
- 별자리별 일과 사랑 - 전갈자리 (1) 사랑
- 게자리의 일과 사랑 (2) 게자리의 사랑편
- 별자리별 일과 사랑 - 사자자리의 사랑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순영(번역가)

도서출판 북극곰 대표이며 번역가이다. 2008년 별자리(천문해석학) 공부에 입문하였다. 1억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린다 굿맨의 <당신의 별자리>를 국내 최초로 번역 소개하였고 현재 린다 굿맨의 <사랑의 별자리>를 번역중이다. 이해와 존중의 심리학으로서 별자리(천문해석학)를 국내에 소개하는 일에 열정을 쏟고 있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