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민음사 고전학교 첫 주인공은 카프카, 특강에 이현우

고전 특강, 독서 모임 지원 등 다양한 혜택 풍성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와 민음사가 2015년 고전학교를 진행한다.

이현우.jpg

2014년 예스24 문학캠프에서 강연하는 이현우 문학평론가

 

예스24가 소설학교에 이어 고전학교를 만들었다. 민음사와 함께하는 고전학교는 크게 세계문학 강의와 독서모임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먼저 3월 세계문학 강의의 주인공은 프란츠 카프카로, 로쟈라는 필명으로 유명한 이현우 문학 평론가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프란츠 카프카는 『변신』, 『성』 등을 통해 근대성과 그 속에서 소외되는 개인의 문제를 문학적으로 풀어낸 체코의 소설가다. 강연 주제는 '카프카씨 변신의 의미란 무엇인가요?'이다. 날짜는 3월 26일로 장소는 7호선 논현역에 위치한 북티크이다. 신청은 무료.  


또한 세계문학전집 독서모임을 만들고 예스24 문학블로그에 모임 후기를 남기면 추첨하여 5만 원을 후원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세계문학전집 2만 원 이상 구매시 티슈형 포스트잇을 총 1천 명에게 추첨해서 증정하는 이벤트도 문학을 좋아하는 독자라면 눈여겨 봄직하다.

 

⇒ 예스24 고전학교 강의 및 독서모임 지원 신청하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2003년에 창간한 예스24에서 운영하는 문화웹진입니다. 작가와 배우, 뮤지션 등 국내외 문화 종사자들을 인터뷰합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패션, 교육 등 다양한 칼럼을 매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책

게이고답지만 게이고답지 않은 소설

2001년에 발표된 게 믿기지 않는 게이고의 장편 소설. 어느 날 나타난 친구의 ‘여성이지만 남성의 마음을 가졌다’는 고백. 거기다 살인까지. 충격적인 이야기의 뒤엔 젠더, 사회의 정상성, 결혼 등에 대한 질문이 숨겨졌다. 그답게 세심한 미스터리 흐름을 좇게 만드는 소설.

다정한 사람이 더 많습니다

박지현 저자는 15년간 다큐멘터리 디렉터로 일하며 다양한 사람을 만나왔다. 유재석과 같은 인기 연예인에서부터 일반인, 시한부 인생, 범죄자까지. 다채로운 삶을 접하며 확인한 것은 세상은 아직 살 만하고 우리사회에는 다정한 사람이 더 많다는 사실이다.

입지 키워드로 보는 부동산 이야기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 그리고 현대에 이르기까지 입지를 중심으로 한반도의 부동산 역사를 담았다. 교육 환경부터 도시계획까지 5개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역사 속 사건을 통해 부동산 입지 변천사를 보여주며 현대에는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책이다.

광고인 박웅현이 사랑한 문장들

『책은 도끼다』, 『여덟 단어』의 저자 광고인 박웅현이 아껴 기록한 문장들을 소개한다. 그가 ‘몸으로 읽’어낸 문장들은 살아가는 동안 일상 곳곳에서 생각을 깨우는 질문이 되고, 그 답을 찾는 과정의 든든한 안내자가 된다. 이제 살아있는 독서를 경험할 시간이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