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면역력 높이는 음식, 매일 먹는 김치와 된장이?

약이 아닌 음식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항체의 70%는 장에서 만들어지고 림프구의 70%는 장에 밀집되어 있다고 한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발효식품으로 김치나 된장 같은 한국 전통음식 섭취는 장 건강에 보약이다.

면역력 높여주는 음식은?


약이 아닌 음식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면역력.jpg

 

약이 아닌 음식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특히 어릴 때부터 제철음식과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 면역력을 길러주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우리가 매일 섭취하는 음식을 어떻게 먹어야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지 전문가들의 서적을 통해 추천한 면역력을 길러주는 식습관은 다음과 같다.



 

장내 유익균을 살리면 면역력이 5배 높아진다.

후지타 고이치로 저/노경아 | 예인

항체의 70%는 장에서 만들어지고 림프구의 70%는 장에 밀집되어 있다고 한다. 즉 장건강이 몸의 면역력을 70%나 결정하는 것이다. 생활하면서 장내세균을 늘려 장을 건강하게 만들고 나아가 면역력을 높여 질병에 강한 몸을 만들어가기 위한 방법들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발효식품으로 장내세균을 늘리는데는 보약이다. 김치나 된장 같은 한국 전통음식 섭취는 유산균 음료보다 훨씬 더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10년 아이 밥상

마리안 김성미 저 | 중앙북스(books)

약 천 만명이 방문한 블로그를 운영하는 저자는 1.8kg의 저체중아를 건강하게 키우며 터득한 노하우를 책에 담았다. 아이 밥상에 단골로 오르는 기본 국, 찌개, 반찬부터 뼈를 튼튼하게 하고 키가 쑥쑥 자라나게 하는 음식들, 면역력 강화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법 등 189가지의 다양한 요리법과 음식소개가 담겨있다. 면역력을 키우는 레시피로 생선과 마늘의 궁합을 꼽았다. 마늘은 나쁜 콜레스테롤이 몸에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함께 먹으면 암을 예방한다.

 

 

 

 

 

 

 

첫아이 면역력 육아법

아보 도오루,니시하라 가츠나리,마유미 사다오 공저/신은주 역 | 시루

생활 속에서 면역력을 키워줄 수 있는 육아법과 음식을 세계적인 면역학자 3인이 알려준다. 제철음식이 아이들에게 얼마나 좋은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올바른 육아법에 대해 알려준다. 우유는 산모와 태아 모두에게 좋지 않고 우유대신 잔멸치 같은 다른 음식으로 칼슘을 보충하는 것이 좋다. 또한 30개월 미만 아이는 장이 아직 완성되지 못한 단계라 이유식은 잘못하면 장내세균을 늘려 아토피를 유발할 수도 있다. 또한 다양한 설명으로 초보엄마들에게 길잡이가 되어줄 내용을 담고있다.

 

 

 

 

 

 

 

면역력, 내 몸을 살린다

김윤선 저 | 모아북스

이학박사에 한의학 박사인 김윤선 박사는 일상 속에서 면역력을 키우는 방법을 소개한다. 면역을 높이는 생활방법과 죽이는 생활방법을 알려주고, 항생제와 같은 약을 조심하라고 경고한다. 또한 면역력을 올려주는 식품으로 홍삼, 오메가3, 아미노산 등을 추천한다. 또한 식습관뿐만 아니라 운동과 수면시간이 면역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함께 알려주고 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20세기 가장 위대한 시인의 대표작

짐 자무시의 영화 〈패터슨〉이 오마주한 시집. 황유원 시인의 번역으로 국내 첫 완역 출간되었다. 미국 20세기 현대문학에 큰 획을 그은 비트 세대 문학 선구자, 윌리엄 칼로스 윌리엄스의 스타일을 최대한 살려 번역되었다. 도시 패터슨의 역사를 토대로 한, 폭포를 닮은 대서사시.

본격적인 투자 필독서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경제/재테크 최상위 채널의 투자 자료를 책으로 엮었다. 5명의 치과 전문의로 구성된 트레이딩 팀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최신 기술적 분석 자료까지 폭넓게 다룬다. 차트를 모르는 초보부터 중상급 투자자 모두 만족할 기술적 분석의 바이블을 만나보자.

타인과 만나는 황홀한 순간

『보보스』, 『두 번째 산』 데이비드 브룩스 신간. 날카로운 시선과 따뜻한 심장으로 세계와 인간을 꿰뚫어본 데이비드 브룩스가 이번에 시선을 모은 주제는 '관계'다. 타인이라는 미지의 세계와 만나는 순간을 황홀하게 그려냈다. 고립의 시대가 잃어버린 미덕을 되찾아줄 역작.

시는 왜 자꾸 태어나는가

등단 20주년을 맞이한 박연준 시인의 신작 시집. 돌멩이, 새 등 작은 존재를 오래 바라보고, 그 속에서 진실을 찾아내는 시선으로 가득하다. 시인의 불협화음에 맞춰 시를 소리 내어 따라 읽어보자. 죽음과 생, 사랑과 이별 사이에서 우리를 기다린 또 하나의 시가 탄생하고 있을 테니.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