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한 끗 차이

『설득의 심리학』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쓰레기 버리지 마세요!” 집 앞 혹은 골목에 붙어있는 벽보를 보면 짧고 간단한 글부터 설득, 협박, 심지어 애걸에 이르기까지 글을 남긴 사람의 노력이 애처롭기 그지 없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벽보 앞에는 보란 듯이 쓰레기가 놓여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대체 어떻게 해야 이런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을까?

“쓰레기 버리지 마세요!” 집 앞 혹은 골목에 붙어있는 벽보를 보면 짧고 간단한 글부터 설득, 협박, 심지어 애걸에 이르기까지 글을 남긴 사람의 노력이 애처롭기 그지 없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벽보 앞에는 보란 듯이 쓰레기가 놓여져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대체 어떻게 해야 이런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을까?

 

설득의 심리학.jpg

 

『설득의 심리학』은 사실 ‘책 좀 읽는다’ 하는 독자라면 서재에 한 권씩은 꽂혀 있을 세계적인 밀리언셀러이다. 설득의 과학을 흥미롭게 소개하며 사랑을 받아온 명저가 『설득의 심리학 완결편』을 통해 더욱 매력적인 모습으로 돌아왔다. 일상 생활에서부터 비즈니스에 이르기까지 전 영역에서 활용 가능하면서, 누구에게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사례는 전작에 감동했던 독자의 기대에 충분히 부응할 만하다.

 

이 책의 중요한 포인트는 설득의 ‘기술’이 아닌 ‘과학’을 소개한다는 점에 있다. 저자는 설득을 특정 개인의 기술이 아닌 인간의 보편적 심리에 기반을 둔 과학으로 접근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리고 별다른 비용 없이 작은 시도만으로 크고 확실한 효과를 내는 ‘스몰 빅’의 다양한 사례를 제시한다. 마치 안정적이면서도 투자 수익률이 굉장히 높은 금융상품처럼 말이다.

 

이제 이 책에서 소개한 흥미로운 스몰 빅을 활용한다면, 짧은 유효기간의 쿠폰으로 오히려 사용률을 높이고, 높은 가격의 메뉴부터 소개하는 것만으로 같은 상품을 보다 저렴하게 느끼게 할 수 있다. 또한 콜센터나 레스토랑의 대기시간에 재미와 정보를 주는 장치를 마련하여 짜증이 아닌 충성심을 만들어내는 기회로 삼을 수도 있다.

 

여기서 한 가지 퀴즈, 구매할 때마다 도장을 찍어주는 쿠폰과, 이용할 때마다 펀치를 이용해 모아야 할 남은 횟수를 강조하는 쿠폰 중 과연 어느 것이 더 효과적일까? 정답은 267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다.

 

 

 

 

 

img_book_bot.jpg

설득의 심리학 완결편로버트 치알디니,스티브 마틴,노아 골드스타인 공저/김은령,김호 공역 | 21세기북스
전작에 이어 3부작의 완결편인 이 책은 설득의 과학과 실행으로 영향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작고 사소한 시도가 어떻게 놀라운 성과를 가져다주는지를 흥미로운 사례들로 보여준다. 이 책에 나오는 52가지 ‘스몰 빅’은 다른 사람의 행동을 효과적으로, 그리고 윤리적으로 변화시키는 데 없어서는 안 될 가이드북이다.



 

 

 



[관련 기사]


- 부유한 도시의 부유하는 사람들
- 나와 너, 그리고 이 넓고 넓은 세상
- 너의 소리가 들려
- 예전에는 알 수 없었던 것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현주(도서MD)

노골적인 눈물주의보 혹은 달달한 로맨스보다, 명료하고 속시원한 책을 좋아하는 단호박 같은 사람. 하지만 사실 <시튼의 동물 이야기>를 보며 눈물을 쏟는 폭풍 감성을 숨기고 있다.

설득의 심리학 3 완결편

<로버트 치알디니>,<스티브 마틴>,<노아 골드스타인> 공저/<김은령>,<김호> 공역13,500원(10% + 5%)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새로운 설득의 기술, ‘스몰 빅’ 작지만 에지 있는 ‘스몰’로 더 크고 확실한 ‘빅’ 관계를 만들어라! 설득의 과학에서 찾아낸 52가지 실용적인 방법, ‘스몰 빅’이 꽉 막힌 당신의 삶을 뚫어줄 것이다 오늘은 또 누구를 설득해야 할까? 직장에서는 상사나 동료 또는 고객을, 가정에서..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이토록 매혹적인 외국어 공부

인간은 언어를 구사하는 존재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이유는 보다 나은 인간이 되기 위해서다. 외국어 공부는 보다 넓은 세계도 보여준다. 『숲속의 자본주의자』 박혜윤, 응용언어학자 김미소 두 저자가 쓴 글을 읽으면 미치도록 외국어 공부가 하고 싶어진다. 영어, 일어 모두.

배우 문가영이 아닌, 사람 문가영의 은밀한 기록

배우 문가영의 첫 산문집. 문가영은 이번 에세이를 통해 ‘파타’라는 새로운 얼굴을 통해 자신의 내밀한 언어들을 선보인다. 자신을 경계인으로 규정하며, 솔직한 생각과 경험을 형태와 시공간을 뛰어넘어 실험적으로 다뤄냈다. 앞으로의 그녀가 더 기대되는 순간들로 가득 차 있는 에세이.

자유롭고 행복한 삶

좋아하는 일을 하며 자유로운 삶에 도달한 68만 유튜브 크리에이터 드로우앤드류의 신간이다. 남에게 보이는 삶을 벗어나 온전한 나의 삶을 위해 해온 노력과 경험을 들려준다. 막막하고 불안한 20-30대에게 자신만의 삶을 방식을 찾아가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사교육의 나라에서 흔들리지 않고 중심잡기

단돈 8만 원으로 자녀를 과학고에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사교육을 줄이고 최상위권 성적으로 도약하는 법! 고액의 사교육비와 학원에 의존하는 대신, 아이의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해 부모가 가정에서 어떻게 올바른 학습 환경을 마련하고 노력을 해야하는지에 대해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